A BORN SPORTSMAN. WITH PLENTY IN RESERVE.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3 Series Touring.

A BORN SPORTSMAN. WITH PLENTY IN RESERVE.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3 Series Touring.

BMW 3시리즈 투어링이 다양한 방식으로 다이내믹을 제공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이 최고의 다이내믹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등 극한의 주행환경에서도 탁월하고 정확한 스티어링을 제공합니다. BMW 트윈파워 엔진, 옵션으로 제공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최상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이 탄탄한 퍼포먼스와 함께 높은 효율성을 구현합니다.

A BORN SPORTSMAN. WITH PLENTY IN RESERVE.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3 Series Touring.

BMW 3시리즈 투어링이 다양한 방식으로 다이내믹을 제공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이 최고의 다이내믹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등 극한의 주행환경에서도 탁월하고 정확한 스티어링을 제공합니다. BMW 트윈파워 엔진, 옵션으로 제공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최상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이 탄탄한 퍼포먼스와 함께 높은 효율성을 구현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로 같은 양의 연료로 더 많은 힘을 내고 더 멀리 갑니다. 최첨단 기술과 혁신으로 모든 BMW 모델 라인업이 높은 연료 효율성과 동시에 향상된 퍼포먼스와 더 커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ATHLETE IN TOP FORM.

The Driving Dynamics of the BMW 3 Series.

ATHLETE IN TOP FORM.

The Driving Dynamics of the BMW 3 Series.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원하는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크루즈 모드에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까지 조금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확한 변속 타이밍으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기어 변속 기능에 더해 수동으로도 원하는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 변속 시 옵션으로 제공되는 옵티멈 기어 쉬프트 인디케이터가 최적의 기어 변속 타이밍을 알려줍니다.


다이내믹을 강조한 기어 레버나 스티어링 휠의 기어 변속 패들을 이용해 원하는 기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기어가 최고의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정되고 론치 컨트롤이 다이내믹을 극대화합니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기능으로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이 최적의 작동 온도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과 론치 컨트롤이 최고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동시에 누구도 감히 흉내낼 수 없는 기어변속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

    드라이빙 다이내믹과 효율성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8단 자동 변속기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의 핵심입니다. 8단 자동 변속기가 저속에서 고속까지 순차적으로 기어를 빠르게 변속해 강력한 엔진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합니다. 8단 자동 변속기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민첩하고 빠르게 기어를 변속하기 때문에 연료 소모량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다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에서는 추가 기어가 엔진 회전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량뿐만 아니라 소음도 줄어 듭니다.

    수동 변속의 경우 컨버터 클러치가 고성능과 고효율을 실현합니다. 빠른 엔진 속도 전환과 정확한 파워 전달로 놀라울 만큼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이루어집니다.

    기능 통합 – 엔진 구동을 예측하고 계속해서 차량의 움직임과 교통상황을 모니터하는 다양한 통합형 기능이 기어 선택을 지원합니다. “Sport” 모드에서는 변속제어 장치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어 선택한 경로에 따라 예측 구동전달 시스템이 보다 스포티하고 날카로운 반응합니다. “Comfort” 모드에서는 이름처럼 안락한 승차감을 위해 변속을 적게 하도록 설정됩니다.

섀시.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에 있어 BMW 3시리즈는 세대를 거치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습니다. 댐퍼 기술의 발전, 섀시의 경량화, 보다 정밀한 스티어링을 통해 더 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드라이빙 상황에 맞게 서스펜션이 종방향과 횡방향으로 추진 로드를 미세 조정합니다.

 

이렇게 정밀한 기술은 표준 서스펜션뿐 아니라 M 스포츠 서스펜션에도 적용됩니다. 이에 더해 스티어링의 정확도도 한층 향상되어 롤링으로 인한 저항이 감소하고 방향 안전성은 강화되었습니다. BMW 3시리즈 투어링이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탁월한 접지력, 완벽한 스티어링, 압도적인 민첩성을 발휘합니다.

ECO PRO 모드를 포함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ECO PRO 모드를 포함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로 원하는 드라이빙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진과 변속기의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Comfort 모드에서 효율성 향상을 위한 ECO PRO모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위한 Sport 모드, 극한의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Sport + 모드 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율성을 위한 ECO PRO모드에서는 가속과 변속에 따른 부하, 난방과 냉방 등 실내 온도가 스마트하게 조절됩니다. ECO PRO 모드를 활성화하면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과 ECO PRO 경로, 경로를 인식해 지원하는 루트 어헤드 지원을 이용해 연료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코스팅” 기능을 선택하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차량이 정지하지 않고 최대 시속 160 km/h의 속도로 차량의 운동 에너지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Comfort 모드에는 서스펜션 설정이 드라이빙 환경에 맞게 조절되어 최상의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port와 Sport + 모드에서는 보다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맞게 모든 드라이브와 서스펜션 설정이 조절됩니다. 엔진이 보다 빠르게 반응하고 기어가 눈깜짝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변속되어 응답력과 다이내믹한 주행특성이 강화됩니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위해 최적의 변속 시점이 표시됩니다.

인텔리전트 에너지 관리.

BMW 3시리즈에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 등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포함해 인텔리전트한 에너지 관리를 위한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효율성을 위한 최신 기술이 결합되어 지속 가능한 이동성과 가장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실현합니다.

  •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에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뗼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 그냥 버려지던 에너지를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지속적으로 작동시킬 때에 비하여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이 현재 드라이빙 속도에 맞게 스티어링 지원을 최적화합니다. 고속에서도 스티어링이 민첩하고 정교하게 반응하고 주차를 할 때는 힘을 들이지 않고도 편안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에너지를 꼭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로 연료를 절약할 수 있고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유압모터 대신 전기모터를 사용합니다. 기존의 유압시스템은 계속해서 엔진 파워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료가 지속적으로 소모된 것에 반해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이 작동할 때에만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직선 구간을 주행하거나 곡선도로에서 한 각도로만 주행을 할 경우에는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주행 상황, 속도에 맞게 스티어링 지원을 유연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스티어링 조작이 훨씬 편안해집니다.

  •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

    도심 드라이빙, 장거리 드라이빙 등 어떤 환경에서도 정확한 타이밍에 기어를 변속하는 것만으로도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전자 시스템이 도로상태와 엔진 속도에 따라 최적의 기어 변속 시점을 파악하여 연비를 개선합니다.

    인포 디스플레이의 화살표는 언제 고단으로 또는 저단으로 변속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지 표시해줍니다.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가 가속 페달을 밟고 속도를 올리면 이를 인지하고 엔진의 회전속도가 가속에 따라 증가할 때까지 변속 시점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비교실험 결과에 따르면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를 장착한 차량이 일반차량보다 연료 소모량을 4% 더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