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VE. DOWN TO THE TINIEST DETAIL.

Energy management in the BMW 4 Series Convertible.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최고의 효율성.


BMW 4시리즈 컨버터블에 적용된 수많은 기술 또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오픈 드라이빙의 즐거움, 폭발적인 다이내믹과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함께 실현됩니다.

ECO PRO 모드.

효율성을 위한 ECO PRO 모드에서는 가속과 변속에 따른 부하와 난방/냉방 등 실내 온도가 스마트하게 조절됩니다. ECO PRO 모드를 활성화하면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 %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자동변속기를 장착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 모드, 루트 어헤드 지원(Route-Ahead Assistant), ECO PRO 루트(두 기능 모두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을 이용해 연료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코스팅

    코스팅 기능은 엔진 동력을 차단하고 관성을 이용해 주행합니다. 시속 50 - 160 km/h의 속도로 주행 중 시스템을 활성화하고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Sport 모드에서는 보다 직접적으로 반응해 민첩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루트 어헤드 지원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루트 어헤드 지원이 전방의 코너, 도심지역, 속도제한 정보,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사전에 속도를 줄여야 할 지역 정보를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 루트 시스템 역시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로 안내는 교통량, 운전자의 드라이빙 스타일, 주변 환경에 따라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제공합니다.

공기역학.

BMW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런트 에이프런 또한 그렇습니다. 일체형 에어 커튼이 두 개의 공기 흡입구와 프런트 휠 아치를 따라 공기를 순환시키고 가속화된 공기 흐름이 휠 바깥쪽에 이른바 “커튼”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에어 브리더가 프런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방향을 전환시킵니다. 이러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휠에 발생하는 소용돌이 현상과 공기 저항을 방지해 연료 소모량을 놀라운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엔진실을 보호하는 언더캐리지 커버는 차량의 공기역학을 추가적으로 개선합니다. 새로운 트림 요소인 언더캐리지 커버는 공기역학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소음을 줄여주고 녹이 생성되는것을 방지합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

BMW의 가솔린 엔진은 하나의 터보 배기관을 두 개로 나누어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낮은 엔진회전 구간부터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도록 개발한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벨버트로닉, 더블 바노스 및 고정밀 분사 기능을 갖춘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력의 BMW 트윈파워 터보는 가솔린 엔진의 연료 소모량을 놀라울 정도로 감소시키고 동시에 어떠한 엔진 속도에서도 높은 출력을 발휘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에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 그냥 버려지던 에너지를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지속적으로 작동시킬 때에 비하여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마다 에너지는 소모됩니다. 하지만 조작하지 않을 때에도 에너지를 소비해야 할까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꼭 필요한 순간에만 활성화됩니다. BMW의 최첨단 기술력을 보여주는 전자식 스티어링은 기존의 유압식 스티어링과는 달리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고속도로처럼 고속으로 직선도로를 주행하는 상황 등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을 때에는 전기모터를 활성시키지 않아 에너지 효율성을 높입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