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UCING CONSUMPTION. WITH PLEASURE.

BMW EfficientDynamics in the BMW 4 Series Coupé.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로 같은 양의 연료로 더 많은 힘을 내고 더 멀리 갑니다. 최첨단 기술과 혁신으로 모든 BMW 모델 라인업이 높은 연료 효율성과 동시에 향상된 퍼포먼스, 더 커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공기역학.

BMW의 모든 디자인 요소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론트 에이프런 또한 그렇습니다. 일체형 에어 커튼이 두 개의 공기 흡입구와 프런트 휠 아치를 따라 공기를 순환시키고 가속화된 공기 흐름이 휠 바깥쪽에 이른바 “커튼”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에어 브리더가 프론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방향을 전환시킵니다. 이러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휠에 발생하는 소용돌이 현상과 공기 저항을 방지해 연료 소모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엔진실을 보호하는 새로운 트림 요소인 언더캐리지 커버는 공기역학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소음을 줄여주고 녹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ECO RPO 모드.

BMW 자체 연구 결과, ECO PRO 모드를 선택하는 순간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위한 주행 스타일에 맞게 모든 기능이 조정되기 때문에 연료소모량을 최대 2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동력전달을 차단하고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 모드, 제한속도에 맞춰 차량속도를 미리 조절하는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ECO PRO 루트를 선택하면 추가로 5 %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ECO PRO 모드는 가속과 변속 반응, 변속 시점을 최적하고 인텔리전트하게 난방과 냉방을 조절합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이용해 현재 연료 소모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주행 상태에 따라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ECO PRO 방법도 제공합니다.

 

ECO PRO 모드의 또 다른 기능으로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스팅 기능이 있습니다. 시속 50 - 160 km/h의 속도로 주행 중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으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 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 프리뷰 어시스턴트

    미리보기 기능인 프리뷰 어시스턴트는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ECO PRO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입니다. 내비게이션 데이터에 기초해 시스템이 경로를 따라 곡선도로, 도심지역, 로터리, T자형 교차로, 속도 제한구역,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는 효율적으로 코스팅 기능을 제어합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에 포함된 ECO RPO 루트가 최신식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현재 도로상황 및 교통상황 정보 등 다양한 산출 값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계산합니다. 온보드 컴퓨터는 ECO PRO 모드에 따라 추가된 주행거리가 표시됩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

가솔린 엔진에는 하나의 터보에 배기관을 두 개로 나누어 에너지를 터빈에 공급함으로써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저회전부터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된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벨버트로닉, 더블 바노스 및 고정밀 분사 기능을 갖춘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엔진은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과 다단식 터보차징 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가변 터빈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력의 BMW 트윈파워 터보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연료 소모량을 놀라울 정도로 감소시키고 동시에 어떠한 엔진 속도에서도 높은 출력을 발휘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에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 안전 그리고 편안함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주행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연비 개선.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켜, 그냥 버려지던 에너지를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지속적으로 작동시킬 때에 비하여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기존 스티어링 휠과는 달리 꼭 필요한 순간에만 활성화되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BMW의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훨은 조작할 때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고속도로처럼 고속으로 직선도로를 주행하는 상황 등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을 때에는 전기 모터를 활성시키지 않아 에너지 효율성을 높입니다.

  • 서보트로닉

    일부 모델은 서보트로닉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보트로닉 기능을 갖춘 전자식 스티어링이 차량의 주행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파워를 조절합니다. 다시 말해, 측정한 주행 속도에 필요한 지지력을 계산하면 전자식 스티어링의 모터가 그에 필요한 동력을 공급합니다. 예를 들어 좁은 골목길을 저속으로 주행할 때에는 최소한의 힘만으로도 스티어링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속도가 증가하면 스티어링 각도가 줄기 때문에 도로와의 접지력을 높여 최적의 주행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