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WER RESOURCES. MORE DRIVING PLEASURE.

BMW EfficientDynamics in the BMW 5 Series Sedan.

BMW 5시리즈 세단은 효율 면에서도 시대를 선도합니다. BMW 5시리즈의 모든 모델에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패키지가 적용되어 연료 소모량과 유해 물질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더욱 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BMW 520d.

BMW 520d.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과 가변 터빈 구조의 엔진이 1,750 - 2,500 rpm에서 최대토크 40.8 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7.9초이며, 최고속도는 시속 231 km/h에 이릅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정부 공인 표준 연비는 16.1 / 14.5 / 18.7 km/l, 평균 CO2 배출량은 120 g/km입니다.

ECO PRO 모드.

ECO PRO 모드가 작동되는 즉시 모든 것이 효율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개인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연료 소비량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BMW 자체 연비 실험에 따름).


코스팅(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된 경우에 한함) 기능과 프리뷰 어시스턴트 기능, ECO PRO 루트(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장착된 경우에 한함) 기능을 이용하면 추가로 5%를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ECO PRO 모드에서는 가속 및 변속 응답과 변속 시점을 최적화하고 냉/난방 전략을 지능적으로 조절합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이피션트 다이내믹스의 어떠한 기술이 현재 연료 소비량을 줄여주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현재 주행 상황과 관련된 ECO PRO 팁이 표시되어 효율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코스팅

    ECO PRO 모드의 또 다른 기능은 스텝트로닉 변속기 장착 시 작동되는 코스팅 기능입니다. 시속 50 - 160 km의 속도로 주행 중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 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 프리뷰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하는 프리뷰 어시스턴트 기능은 ECO PRO 모드의 혁신적인 하이라이트입니다. 프리뷰 어시스턴트는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경로에 있는 커브와 오르막, 원형 교차로, T형 교차로, 제한 속도,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속도를 미리 줄일 수 있도록 운전자에게 미리 팁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향적 운전자 지원 기능으로 코스팅 기능을 효율적으로 제어합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 모드에는 차세대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동, 개인의 주행 스타일과 현재 교통 상황, 도로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비에 가장 좋은 경로를 계산해주는 ECO PRO 루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장 컴퓨터 디스플레이는 보너스로 얻은 거리, 즉 ECO PRO 모드를 사용해 추가로 주행할 수 있게 된 거리를 표시해줍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BMW 엔진은 1917년 BMW 창사 당시부터 시대를 선도해온 BMW의 핵심 역량입니다. BMW 5시리즈 세단의 엔진 역시 이를 분명하게 증명합니다. 빼어난 성능과 자연스러운 응답성, 부드러운 주행 질감으로 편안한 드라이빙의 가장 높은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블루 퍼포먼스 기술.

모든 디젤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는 블루 퍼포먼스 기술은 디젤 엔진의 배출 특성을 최적화하는 전향적 기술입니다. 디젤 입자 필터와 산화 촉매에 질소 산화물 변환기를 더해 배기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이산화질소를 추가적으로 줄여줍니다. 일부 모델은 AdBlue가 주입되는 SCR(선택적 촉매 환원) 변환기와 같은 다른 방식으로 질소산화물을 분해합니다. 요소 용액인 AdBlue를 주입함으로써 일어나는 화학 반응은 이산화질소를 현저히 감소시켜 줍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BMW 5시리즈 디젤 모델은 배출을 지속적으로 저감시켜 주는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청정 디젤 차량 중 하나로 엄격한 EU6 배출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공기역학.

차량 디자인 전체가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철학을 온몸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기 저항에 최적화된 프론트 에이프런과 언더캐리지는 공기 저항과 연료 소모를 줄여주는 혁신적인 개선점입니다.


새롭게 설계된 프론트 에이프런을 포함한 차량의 전면부 전체에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철학이 고스란이 녹아 있습니다. 냉각용 공기 흡입구의 최적화된 디자인은 공기역학 개선에 기여하고 공기 저항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공기의 소용돌이를 줄일 수 있도록 특별하게 설계된 휠 아치 역시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엔진을 보호해 주는 평평한 언더캐리지 커버 역시 차량의 공기역학을 현저히 개선해주는 또 하나의 디테일입니다. 새로운 커버는 공기역학 측면에서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더욱 향상된 방음, 방청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발생되는 운동 에너지는 지금까지 사용되지 않고 버려졌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능은 오랜 시간 동안 간과해 온 이러한 잠재력을 이용합니다. 이 기능은 브레이크를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마다 생성되는 항속 에너지를 전기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생산된 전기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지능형 에너지 관리 시스템 덕분에 차량의 발전기를 지속적으로 가동시킬 필요가 없어져 발전기로 인한 저항이 줄어듭니다. 이로써 연료 소비량이 줄어들고 성능은 향상되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전형적인 결과가 실현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에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주행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써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복합연비 / 도심주행연비 / 고속도로주행연비의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