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PORTY LIVE WIRE.

The drive of the BMW i8.

A SPORTY LIVE WIRE.

The drive of the BMW i8.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하는 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스포츠카, BMW i8의 심장은 전기모터와 파워풀한 가솔린 엔진을 결합시킨 혁신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막강한 파워를 출력하는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BMW i8만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교하게 결합된 내연기관과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이 에너지의 흐름을 완벽하게 제어해 최적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구현합니다.

A SPORTY LIVE WIRE. The drive of the BMW i8.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하는 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스포츠카, BMW i8의 심장은 전기모터와 파워풀한 가솔린 엔진을 결합시킨 혁신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막강한 파워를 출력하는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BMW i8만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교하게 결합된 내연기관과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이 에너지의 흐름을 완벽하게 제어해 최적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구현합니다.

BMW i subbrand

BMW eDrive.

다년간의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개발을 통해 축적한 기술력을 적용해 BMW eDrive 기술을 탄생시켰습니다. 민첩한 전기모터가 정지상태에서부터 폭발적인 엔진 출력을 발휘해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고전압 배터리는 언제나 최적의 주행 온도를 유지합니다. 그 결과,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졌고 성능은 향상되었습니다.

 

지능형 에너지 관리가 고전압 배터리가 있는 에너지 터널을 통해 연결되어 있는 전기모터와 내연엔진의 기능을 최적으로 유지해 최소의 연료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합니다. 한 마디로 강력한 파워,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BMW eDrive 기술을 적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형차의 연비로 스포츠카의 성능을 발휘하는 최초의 스포츠카

  •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의 장점을 결합한 BMW i8의 지능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합니다. 최고의 효율성과 최강의 역동성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습니다.

    131마력의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이 차량 앞축에 동력을 전달하고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25.5 kg.m을 출력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이 강력한 엔진 파워를 뒷축에 전달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전기 부스트 기능과 결합해 BMW 만의 폭발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과 내연기관이 결합된 BMW i8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4.4초 만에 도달합니다.

  • 지능형 에너지 관리

    BMW i8의 압도적인 효율성은 고효율을 실현하기 위한 BMW eDrive 기술과 가솔린 엔진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이룰 수 있었습니다. 주행 모드와 상황에 따라 조금의 빈틈도 없이 완벽하고 정교하게 두 개의 시스템을 조율합니다.

    순수 전기 주행 모드에서는 감속을 하거나 정지할 때 생성되는 브레이크 에너지를 이용해 효율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진정한 프리미엄 스포츠카 BMW i8의 민첩성은 향상되고 소형차 수준의 높은 연비와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실현하였습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

BMW 트윈파워 터보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의 일환으로 새롭게 개발된 BMW 트윈파워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스포츠카에 기대하는 강력한 엔진출력과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엔진 관리 시스템이 발화지점에서 전하 변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터보차저가 주행에 필요한 즉각적인 응답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 토크 25.5 kg.m의 강력한 엔진 파워를 출력합니다. 스포츠카의 감성을 자극하는 주행성능을 구현하면서도 13.9 km/l(복합, 2등급)의 놀라운 연비와 123 g/km의 낮은 CO2 배출량을 실현합니다.

주행 모드.

Comfort, ECO PRO, Sport 등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해 효율적인 주행부터 스포티한 주행까지 원하는 다양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eDrive 버튼을 통해 주행 환경에 따라 BMW i8의 특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전기만으로도 최대 24 km를 주행할 수 있고 외곽에서는 짜릿한 스포츠 드라이빙의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기와 내연의 장점을 하나로 결합: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는 이 두 가지의 기술적 결합이 결코 불가능하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eDrive 버튼을 누르면 BMW i8은 순수 전기만으로 주행합니다.


Comfort, ECO PRO 모드에서도 전기만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eDrive에서 Comfort 모드를 선택하면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내연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전기만으로 주행합니다. 전기모터만으로도 최대 120 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Comfort 또는 ECO PRO 모드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시속 60 km/h가 되면 자동으로 내연엔진이 활성화됩니다.


* 상기 수치는 BMW의 자체 연비 관련 연구 결과입니다. 주행 가능 거리는 운전 습관, 선택한 경로, 날씨 상태, 냉/난방 시스템, 사전 설정 조건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Comfort 모드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 순간 가장 필요한 것은 파워입니다. Comfort 모드에서는 충전된 전기만을 이용합니다. 도심에서는 전력만으로 최대 60 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신호 때문에 정지했다가 출발할 때에도, 순간적인 가속력을 요구하는 추월을 할 때에도 전기만으로 동력을 제공합니다. 고속에서는 내연 엔진이 활성화되어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ECO PRO 모드

    ECO PRO 모드에서 BMW i8은 최적의 효율성을 구현합니다. 액셀러레이터, 엔진, 냉방과 난방 시스템 모두 가장 효율적으로 설정됩니다. 최대 60 km까지 전력만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고속 주행을 할 때나 배터리 충전상태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내연엔진이 활성화됩니다.

  • Sport 모드

    Sport 모드에서는 기어를 ‘D’에 놓고 자동주행을 하는 대신에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에는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기어 쉬프트나 패들을 이용해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를 설정하면 스포츠 주행에 맞게 서스펜션이 설정됩니다. 내연엔진과 전기모터가 역동적인 주행을 위해 최고의 구동력을 출력하고 액셀러레이터의 응답성이 향상되어 전기모터를 통해 제공되는 강렬한 부스트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에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Sport 모드에서는 출발하고 정지할 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능을 최대로 활용합니다.

4륜구동.

eDrive 버튼을 누르면 BMW i8은 순수 전기만으로 주행을 하게 되고 파워는 앞축에서만 생성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내연엔진과 전기모터가 최적의 접지력을 위해 상호 작동합니다. 앞축에는 전기모터가 뒤축에는 3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에너지 터널로 연결된 두 개의 드라이브가 작동해 앞뒤 4개의 바퀴에 파워를 전달합니다. 전륜구동과 4륜구동의 장점을 모두 이용합니다. 도심 밖에서는 최고속도가 250 km/h에 달하는 BMW i8의 스포티한 4륜구동의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써 도로상태•운전방법•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복합연비 / 도심주행연비 / 고속도로주행연비의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