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WER RESOURCES. MORE DRIVING PLEASURE.

BMW EfficientDynamics in the BMW Gran Turismo.

BMW 그란투리스모가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기준으로 앞선 나갑니다. 또한 배출은 줄이면서 더 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이피션트다이내믹스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GT ED.

GT ED에 탑재되어 있는 가장 최신의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과 가변 터빈 구조가 적용된 엔진 회전구간 1,750 - 2,750 rpm에서 최대토크 38.78 kg.m을 출력합니다. 8.9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h에 이르고 안전 최고속도는 시속 215 km/h에 이릅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정부 공인 표준 연비는 14.9 / 13.1 / 17.8 km/l, 평균 CO2 배출량은 132 g/km입니다.

ECO PRO 모드.

ECO PRO 모드를 선택하는 순간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위한 주행스타일에 맞게 모든 기능이 조정되기 때문에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연비에 관한 BMW 자체 연구 결과). 동력전달을 차단하고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 모드, 제한속도에 맞춰 차량속도를 미리 조절하는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ECO PRO 경로를 선택하면 추가로 5%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ECO PRO 모드는 가속과 변속 반응, 변속 시점을 최적하고 인텔리전트하게 난방과 냉방을 조절합니다.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이용해 현재 연료 소모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주행 상태에 따라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ECO PRO 방법도 제공합니다.


ECO PRO 모드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 차량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코스팅 기능이 있습니다. 시속 50 - 160 km/h의 속도로 주행 중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으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 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 코스팅 기능

    코스팅 기능은 엔진 동력을 차단하고 관성을 이용해 주행합니다. 시속 50 - 160 km/h의 속도로 주행 중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 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주행상황에 따라 루트 어헤드 지원이 자동으로 코스팅 기능을 제어 합니다.

  • 프리뷰 어시스턴트

    미리보기 기능인 프리뷰 어시스턴트는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ECO PRO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입니다. 내비게이션 데이터에 기초해 시스템이 경로를 따라 곡선도로, 도심지역, 로터리, T자형 교차로, 속도 제한구역,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턴트는 또한 효율적으로 코스팅 기능을 제어합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에 포함된 ECO RPO 루트가 최신식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현재 도로상황 및 교통상황 정보 등 다양한 산출 값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계산합니다. 온보드 컴퓨터는 ECO PRO 모드에 따라 추가된 주행거리가 표시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1917년 창립 이래 현재까지 BMW 핵심 기술력의 근간인 BMW 엔진은 항상 시대를 선도해 왔습니다. BMW 그란투리스모의 엔진은 시대를 앞서가는 기술력이 무엇인지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뛰어난 주행성능, 즉각적인 반응, 감탄을 자아내는 부드러운 주행과 더불어 BMW 그란투리스모에 탑재된 엔진은 안락한 승차감에 있어 가장 높은 수준의 기준을 충족합니다.

 

모든 디젤 차량의 기준이 되는 미래 지향적인 블루 퍼포먼스 기술로 디젤 엔진의 배출량도 확 줄였습니다. 디젤 미립자 필터, 산화 촉매제와 더불어 산화질소 전환장치가 배기 가스에 포함된 산화질소의 배출량을 감소시킵니다. 일부 모델은 산화질소를 다른 방식 즉, 요소수(AdBlue)를 투입하는 동시에 SCR 전환장치(SCR: 선택적 촉매 산화법)를 이용해 분해합니다. 요소수를 투입하면 화학반응이 시작되고 산화질소의 배출량이 현저히 감소됩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지속적으로 저감하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디젤 차량이 되는 것입니다. BMW 그란투리스모에 장착되는 모든 엔진은 EU6 배출 기준을 충족합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면 운동 에너지가 발생하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사용되지 않고 그대로 낭비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땔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지금까지 그냥 버려졌던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텔리전트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더 이상 제너레이터를 영구적으로 작동시킬 필요가 없게 되어 결국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주행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에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주행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