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S CORNERS INTO PIECES.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M2 Coupé.

CUTS CORNERS INTO PIECES.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M2 Coupé.

절대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드라이빙을 경험하십시오.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인 민첩성, 최고의 역동성과 심장을 울리는 엔진 사운드로 BMW M2 쿠페가 고성능 M 모델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감각을 실현합니다.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최적의 타이밍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고속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최적의 안정성과 견인력을 보장합니다. BMW M2 쿠페, 도로 위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CUTS CORNERS INTO PIECES.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M2 Coupé.

절대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드라이빙을 경험하십시오.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인 민첩성, 최고의 역동성과 심장을 울리는 엔진 사운드로 BMW M2 쿠페가 고성능 M 모델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감각을 실현합니다.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최적의 타이밍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고속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최적의 안정성과 견인력을 보장합니다. BMW M2 쿠페, 도로 위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BMW M subbrand

변속기 옵션.

드라이브 로직이 적용된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

드라이브 로직이 적용된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M-DCT)는 강력한 파워를 출력하는 M 고성능 엔진에 맞게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현재의 주행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뿐만 아니라 론치 컨트롤, 저속 주행 지원,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에도 지원합니다. 또한 엔진 동력을 전달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두 개의 클러치로 이루어져 있어 엔진에서 생성된 강력한 파워를 손실없이 빠르게 후륜으로 전달합니다.

7단 M 자동 클러치 자동 변속기는 스티어링 휠에 탑재되어 있는 기어 변속 패들이나 기어 레버를 이용해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가속력을 낼 수 있는 론치 컨트롤처럼 순간순간 폭발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엔진 파워의 손실 없이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드라이브 로직은 자동 모드(D 모드)와 수동 모드(S 모드) 무엇을 선택하든,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스포츠(Sport), 편안함을 위한 컴포트(Comfort), 연료 효율성을 위한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모드 등, 3가지 주행 모드 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기음 제어 시스템.

배기음 제어 시스템.

두 개의 듀얼 테일 파이프로 이어지는 배기음 제어 시스템이 주행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M 엔진만의 친환경적인 특성도 구현합니다. 전자식으로 조절되는 배기 가스 플랩 컨트롤이 심장을 울리는 스포티한 엔진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

액티브 M 디퍼렌셜.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차선을 변경하거나 빠른 속도로 코너를 빠져 나올 때 또는 노면이 고르지 않은 도로를 주행할 때에도 도로와의 접지력을 최적화해 주행의 안전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후륜 좌우 바퀴에 전달되는 토크의 차이를 줄여주는 전자제어 장치를 통해 주행 상황에 맞게 접지력을 최적화합니다.

레이싱 본능.

억누를 수 없는 역동성, 압도적인 민첩성, 정교한 핸들링. 고성능 M 모델만의 특징은 간단하게 이 세가지로 요약됩니다. BMW M2 쿠페만의 드라이빙 감성은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친 최첨단 기술에서 시작됩니다. M2 쿠페는 최적의 그립감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M 다이내믹 모드가 적용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M 특유의 서보트로닉이 적용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프론트와 리어의 경량구조가 M2만의 주행 특성을 완성합니다.

  • 레이싱 트랙에 적합한 주행 성능

    레이싱 트랙에서 이루어지는 종가속과 횡가속은 최고의 성능을 내는 만큼 연료 소모량도 많습니다. 수많은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BMW M GmbH의 엔지니어들은 일상 도로에서도 그리고 레이싱 트랙에서도 안정적으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 M 다이내믹 모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의 기능 중 하나인 M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휠의 미끄러짐이 일정 수준까지는 허용되기 때문에 주행의 역동성이 한층 향상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여러 개의 센서를 이용해 언더 스티어링, 오버 스티어링, 미끄러짐과 같은 불안정한 주행 환경을 감지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위험을 감지해 빠르게 엔진 출력과 각각의 바퀴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제어하고 즉각적으로 주행을 안정화시킵니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M 다이내믹 모드를 설정하면 스태빌리티 기능이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늦게 개입합니다. 휠의 슬립이 증가해 차량의 횡가속력과 종가속력을 한계까지 최대한 활용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기능을 비활성화 했을 때와는 다르게 DSC 컨트롤 시스템이 대기 상태에 있으며 한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개입합니다. 어느 상황에서도 주행 환경을 운전자가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M 서보트로닉

    M 서보트로닉이 현재의 주행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파워를 조절하기 때문에 고속에서 스티어링의 응답성과 민첩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저속에서는 조향비를 줄여주어 주차를 하거나, 좁은 도로나 곡선 도로를 빠져나올 때 힘을 들이지 않아도 스티어링 휠을 움직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M 컴파운드 브레이크.

M 컴파운드 브레이크.

모터스포츠에서 시작된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브레이크에 부담을 많이 주는 주행 환경에서도 브레이크 패드의 안전성과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회복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내열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정교한 제동력을 제공하고 수명도 매우 깁니다. 또한 브레이크의 무게를 줄여 주어 민첩성과 역동성, 가속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은 구멍을 낸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380 mm, 후륜 370 mm),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한 4피스톤과 2피스톤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젖은 노면에서도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하며 열을 빠르게 냉각시킵니다. M 로고가 새겨진 메탈릭 블루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스포티한 매력을 더하고 M 특유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프론트 액슬 경량구조.

프론트 액슬의 경량 구조는 고성능 M 모델에 맞게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스프링의 튀어오르는 힘을 줄여 주행의 역동성, 접지력, 서스펜션의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차축에 가해지는 부하를 최적으로 배분해 주행의 안정성을 높이고 위험한 주행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액슬의 경량화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바디의 강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으며 스티어링의 정교함이 정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M 모델만을 위한 타이어와 프론트 액슬로 도로와의 접지력은 더욱 높아지고 스티어링의 응답성도 빨라집니다.

암, 휠 케리어, 서브프레임, 두 개의 스프링 받침대로 이루어진 프론트 액슬의 전단 패널 모두 경량화를 실현하기 위해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스프링 받침대와 롤 오버 바도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차량의 총 중량을 더욱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전면 패널과 사이드 스커트에 추가된 나사 이음새는 전면부의 강성을 증가시켜 스티어링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경량 리어 액슬.

경량의 리어 액슬이 총 중량은 줄이고 민첩성, 역동성, 가속력은 향상시킵니다. 스프링의 튀어오르는 힘을 줄여 주행의 역동성, 접지력, 서스펜션의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모터 스포츠카의 강력한 주행 성능에 대한 요구에 맞게 M 라인업에 장착된 액슬은 새롭게 디자인됩니다. M 전용 타이어와 하나를 이루어 어떠한 도로나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방향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파이브 암 리어 액슬과 휠 케리어는 최첨단 알루미늄 가공 기술을 이용해 제작되었고 리어 액슬 케리어는 경량 강철 트러스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게가 확 줄었습니다. 리어 엑슬은 나사로 견고하게 차체에 결합되어 최적의 휠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대각선을 이루는 강철 바가 차체에 제동력을 전달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로 같은 양의 연료로 더 많은 힘을 내고 더 멀리 갑니다. 최첨단 기술과 혁신으로 모든 BMW 모델 라인업이 높은 연료 효율성과 동시에 향상된 퍼포먼스와 더 커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