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HUSIASM RISES. LAP TIMES FALL.

Driving Dynamics and Efficiency in the BMW M6 Coupé.

ENTHUSIASM RISES. LAP TIMES FALL.

Driving Dynamics and Efficiency in the BMW M6 Coupé.

길게 뻗은 보닛 아래 자리잡은 M 트윈파워 터보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포효하는 순간, 트랙과 도로의 경계가 사라집니다. 레이싱의 유전자를 분명하게 드러내는 BMW M6 쿠페는 매 순간마다 최고의 민첩성과 정교함을 보여줍니다. 곡선을 그리는 경량 구조의 루프는 무게 중심을 낮춰주어 역동적인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높여줍니다. 우아한 스포츠 쿠페의 모습으로 모두를 압도하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ENTHUSIASM RISES. LAP TIMES FALL.Driving Dynamics and Efficiency in the BMW M6 Coupé.

길게 뻗은 보닛 아래 자리잡은 M 트윈파워 터보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포효하는 순간, 트랙과 도로의 경계가 사라집니다. 레이싱의 유전자를 분명하게 드러내는 BMW M6 쿠페는 매 순간마다 최고의 민첩성과 정교함을 보여줍니다. 곡선을 그리는 경량 구조의 루프는 무게 중심을 낮춰주어 역동적인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높여줍니다. 우아한 스포츠 쿠페의 모습으로 모두를 압도하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BMW M subbrand

드라이브 로직이 적용된 7단 M 더블클러치 변속기.

드라이브 로직이 적용된 M 더블클러치 변속기는 BMW M의 고회전형 엔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혁신적인 더블클러치 변속기입니다. 최적의 견인력을 제공하는 자동 기어 선택과 론치 컨트롤, 저속 지원 기능,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적용된 변속기는 자동으로 제어하거나 가죽 소재의 M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변속 패들 또는 센터 콘솔의 기어 설렉터를 이용해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M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견인력의 중단 없이 대단히 빠른 시간 안에 기어를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각자 자체 클러치를 지닌 두 개의 하부변속 시스템에 의한 것으로, 클러치를 서로 겹쳐가며 끊김 없이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전달합니다.


M 더블클러치 변속기는 내비게이션의 데이터를 활용해 변속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예를 들어 앞에 곡선 주로가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미리 기어를 내려줍니다. 추가적으로 론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최대한의 가속을 할 수 있어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극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 동력의 끊김 없이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자동("D" 모드) 또는 수동("S" 모드)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하든, 드라이브 로직 기술은 최고의 스포티함, 편안함, 효율의 세 가지 변속 옵션을 제공해줍니다.

액티브 M 디퍼렌셜.

액티브 M 디퍼렌셜은 두 개의 뒷바퀴 사이에서 구동 토크를 가변적으로 분배함으로써 갑작스럽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곡선에서 탈출하면서 가속하거나, 고속으로 커브를 돌아 나가거나, 눈길, 빙판길, 자갈길 등 고르지 못한 표면에서 주행할 때 견인력과 주행 안정성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극한의 횡가속이 가해지는 상황에서 정교한 조향을 가능하게 합니다. 디퍼렌셜 락을 끊임없이, 부드럽게 조절함으로써 차량의 주행 성능을 조화롭게 유지하고,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 제어력을 높입니다.


뒷바퀴 사이의 회전수 격차를 줄여주는 전자 장비의 도움으로 견인력이 최적화됩니다. 모터스포츠용으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전자 제어 장치를 통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에 연결됩니다. 시스템은 0부터 100%까지 로킹 액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언더스티어 성향 없이 뒷바퀴 사이의 미세한 토크 차이조차 없애줍니다. 액티브 M 디퍼렌셜은 최적의 접지력과 빼어난 방향 안정성, 완벽한 핸들링을 제공하며 엔진의 모든 출력이 온전히 가속에 사용될 수 있도록 변환해줍니다.

레이싱 캐릭터.

거부할 수 없는 역동성, 놀라운 민첩성, 정교한 핸들링 - BMW M6 쿠페에서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최첨단 기술의 성과입니다. 가장 가혹한 조건 하에서 검증된 기술이 완벽한 질주, 최적의 그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포티한 설정은 모두의 주행 스타일에 맞게 개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 론치 컨트롤

    론치 컨트롤은 작동 온도에 도달한 엔진이 정지상태에서 최대한의 가속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을 끄고 시퀀셜 모드를 드라이빙 프로그램 3으로 변경한 후에 브레이크와 가속페달 모두를 끝까지 밟으면 론치 컨트롤이 작동됩니다. 계기판에 깃발 모양의 출발 신호가 들어오면 엔진이 최적의 출발 속도에 맞춰집니다.

    가속페달을 킥다운 포지션에 유지한 채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가속페달에서 발을 뗄 때까지 차량이 최대한으로 가속됩니다. M 더블클러치 변속기는 최적의 엔진 속도가 달성될 때까지 변속 시점을 끊임없이 조절합니다. 역동성을 갈망하는 스포티한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희열을 선사해주는 기능입니다.

  • 일렉트로닉 댐퍼 컨트롤

    일렉트로닉 댐퍼 컨트롤(EDC)은 도로 상황에 맞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감쇠력을 조절합니다. 주행 반응에 영향을 주는 차량의 모든 움직임을 센서가 모니터링하고, EDC가 데이터를 분석해 쇼크업서버에 전달합니다. 마그네틱 밸브가 도로 상황, 부하, 주행 조건에 따라 끊임없이 감쇠력을 조절합니다. 이로써 제동 시 차량이 앞쪽으로 쏠리는 현상, 요철, 코너, 가속 등으로 인한 차체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줄어들며, 짧아진 제동 거리 등으로 인해 안전성과 편안함이 더욱 향상됩니다.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BMW M6 쿠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입니다. 최적화된 제어 기능으로 이전 시스템에 비해 주행의 역동성이 한층 더 개선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안전(브레이크 준비, 브레이크 건조, 페이드 지원)과 편안함(드라이브오프 지원, 오토홀드 기능이 있는 주차 브레이크)을 위한 추가적인 기능이 실행됩니다.

    운전자는 DSC 실행, MDM(M 다이내믹 모드), DSC 해제의 세 가지 DSC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SC가 실행된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개입을 통해 오버/언더스티어 상황에 구체적으로 대응하며, MDM 모드는 약간의 휠 슬립을 허용하여 열정적인 운전자들이 가벼운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미리 정의된 한계를 넘어서는 경우 시스템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DSC가 해제된 상태에서는 레이싱 트랙의 한계를 온전히 체험하는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가속페달을 이용해 차량을 드리프트시킬 수 있습니다.

  • M 서보트로닉

    M 서보트로닉과 함께라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파워스티어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M 서보트로닉은 현재 속도에 맞게 스티어링 보조를 동적으로 조절하여 고속에서도 더욱 직접적이고 정밀한 조향 응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조향에 필요한 물리적 힘을 최소화하여 안락함을 선사하고 주차 시, 협소한 길 또는 구불구불한 길을 지날 때 최대한의 민첩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어 장치는 주행 상황에 맞는 파워스티어링 지원 정도를 결정하기 위해 전자식 속도계를 이용합니다. 유압 파워스티어링의 지원 정도는 주행 상황에 따라 정밀하게 최적의 상태로 조절됩니다.

    이에 따라 저속에서는 조향이 필요한 힘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속도가 올라감에 따라 스티어링 보조가 줄어들어 도로의 감각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고, 이로써 최적의 방향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M 서보트로닉은 M 모델에 맞게 정교하게 교정되어 있으며, 버튼 하나로 세 가지 설정을 오갈 수 있습니다. 

M 드라이브.

M 드라이브는 활주하듯 편안한 주행부터 레이스에 맞는 스포티하고 즉각적인 응답에 이르기까지 운전자 프로필에 맞는 개별 설정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언제든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M 버튼 중 하나를 누르기만 하면 저장된 2개의 프로필(및 모든 설정) 중 하나가 즉각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설정은 iDrive 메뉴에서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구동계와 서스펜션 기능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M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버튼은 기어 레버 부근 센터콘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DSC 모드, 엔진의 성능 특성,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 파라미터,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특성, M 더블클러치 변속기의 변속 옵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 등을 개별적으로 선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세부적인 차량 설정을 한 데 모아 저장한 후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M 드라이브 버튼으로 언제든 불러낼 수 있습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

최상의 성능과 최대한의 연비. 둘 중 어떤 것을 목표로 하든, BMW의 핵심은 BMW만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데 있습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는 연료 소모와 배출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역동성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높이기 위한 기술입니다. 구동계, 에너지 관리, 지능형 경량 구조 기반의 차량 컨셉트를 한 데 모은 포괄적인 기술 패키지인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는 모든 BMW 차량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똑똑하게 사용합니다.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예를 들면, 수동 변속차량의 경우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떼거나, 자동변속 차량의 경우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하면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으로 연료 소모량을 최대 6%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차량의 변속기 유형에 따라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거나(자동 변속기) 또는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하면(수동 변속기)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의 안전성이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 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면 운동 에너지가 발생하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사용되지 않고 그대로 낭비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땔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지금까지 그냥 버려졌던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됩니다. 인텔리전트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더 이상 제너레이터를 영구적으로 작동시킬 필요가 없게 되어 결국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주행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