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RAINT. IN UNRESTRAINED PACKAGING.

BMW EfficientDynamics in the BMW X4.

무언가를 줄인다는 것은 BMW X4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바로 연료 소모량과 CO2 배출량입니다. 최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과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퍼포먼스와 역동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연비는 개선하고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실현합니다.

공기 역학.

BMW 모델의 모든 디자인은 최적의 효율성을 위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모델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다양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높은 연료 효율,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엔진실을 보호하는 평평한 언더 캐리지 커버와 리어 액슬 쉴드가 공기흐름을 개선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언더 캐리지가 공기의 흐름을 유도해 공기 역학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먼지로부터 엔진을 보호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리어 스포일러 립, 사이드 미러 등 다양한 부분에도 공기역학적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외부 소음도 차단하고 사이드 윈도우에 먼지가 끼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BMW는 초경량 알루미늄, 고강도 스틸, 플라스틱과 마그네슘 알로이 등 최첨단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습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로 차량의 무게는 줄이고 차체의 강성은 더욱 높여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가장 우수한 안전성을 제공하고 드라이빙의 역동성은 높였습니다.

ECO PRO 모드.

ECO PRO 모드를 활성화하면 주행 스타일에 따라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 모드, 루트 어헤드 지원(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 ECO PRO 루트(프로페셔널 또는 비즈니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을 이용해 연료를 추가로 5%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코스팅

    코스팅 기능은 엔진 동력을 차단하고 관성으로 주행합니다. 시속 50-160km/h 사이에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루트 어헤드 지원 시스템이 속도 조절을 예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 스톱 & 고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어 ECO PRO 모드에서는 감속 후 다시 속도를 낼 때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가속 합니다.

  • 루트 어헤드 지원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수집한 정보를 이용해 경로를 인식 지원하는 루트 어헤드 지원(Route-Ahead Assistant) 시스템이 전방의 커브나 도심지역, 로터리, T자형 교차로, 속도 제한구역,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 루트는 최신식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현재 도로상황 및 교통상황 정보 등 다양한 산출 값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안내합니다. 온보드 컴퓨터는 ECO PRO 모드 선택에 따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가 표시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

주행 역동성과 효율성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의 핵심입니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저속에서 고속까지 순차적으로 기어를 빠르게 변속해 강력한 엔진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민첩하고 빠르게 기어를 변속하기 때문에 연료 소모량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다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에서는 추가 기어가 엔진 회전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량뿐만 아니라 소음도 줄어 듭니다.


수동 변속의 경우 컨버터 클러치가 고성능과 고효율을 실현합니다. 빠른 엔진 속도 전달, 정교하고 정확한 기어 변속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은 향상되고 소음은 놀라울 정도로 줄어듭니다.

에너지 관리.

BMW X4에는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등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최첨단 기술이 미래의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지금 현실로 실현합니다.

  •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

    도심 주행, 장거리 주행 등 어떤 환경에서도 정확한 타이밍에 기어를 변속하는 것만으로도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어 변속, 연비 개선- 엔진의 전자 시스템이 도로상태와 엔진 속도에 따라 최적의 기어 변속 시점을 파악합니다.

    인포 디스플레이의 화살표가 언제 고단으로 또는 저단으로 변속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지 표시해줍니다.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가 가속 페달을 밟고 속도를 올리면 이를 인지하고 엔진의 회전속도가 가속에 따라 증가할 때까지 변속 시점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비교실험 결과에 따르면 옵티멈 쉬프트 인디케이터를 장착한 차량이 일반차량보다 연료 소모량을 4% 더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 신호나 교통 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자동으로 엔진을 잠시 끕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운전대를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아 주행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마다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꼭 필요한 순간에만 활성화됩니다. BMW의 최첨단 기술력을 보여주는 전자식 스티어링은 기존의 유압식 스티어링과는 달리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직선으로 쭉 뻗은 고속도로에서처럼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을 때는 전자식 모터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켜, 그냥 버려지던 에너지를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계속 켜둘 때에 비해 제너레이터의 부담을 줄입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대로,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향상되었습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