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SES ON FUEL. BUT NOT ON PERFORMANCE.

BMW EfficientDynamics in the BMW X6.

BMW X6는 자원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똑똑하게 사용한다는 것은 폭발적인 성능을 이끌어내면서도 연비는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줄이는 것입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최첨단 공기역학적 디자인 등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혁신적인 기술이 그 무엇도 방해하지 않는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장합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경량 구조를 채택해 무게는 줄이고 주행의 즐거움은 커졌습니다. 가벼울수록 더 큰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고 적은 에너지로도 더 멀리까지 갈 수 있습니다.


1930년대부터 BMW는 차체의 구조 개선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BMW의 엔지니어들은 끊임 없이 “차량의 무게를 줄여야 하는가? 그렇다면 실제로 무게를 줄이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가?”라는 질문을 되물어 왔습니다. 그 결과 인텔리전트한 경량 구조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무게 감량을 위해 대쉬보드 마운트는 마그네슘으로 서스펜션과 보닛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하는 등 최첨단 경량 소재로 교체해 나갔습니다. 언더캐리지 커버는 섬유 소재로 제작해 소음뿐만 아니라 무게도 줄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경량 구조와 신소재로 이전 모델보다 무게를 현저히 줄일 수 있었습니다.

공기 역학.

BMW X6의 디자인은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프론트 에이프런과 언더캐리지가 공기역학을 최적화하고 공기저항과 연료소모량을 최소화해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일체형 에어 커튼이 두 개의 공기 흡입구와 프론트 휠 아치를 따라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가속화된 공기 흐름이 휠 바깥쪽에 “커튼”처럼 가림막을 형성합니다. 다음으로 에어 브리더가 프론트 휠의 공기 흐름의 방향을 전환시킵니다. 이러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이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휠에 발생하는 소용돌이 현상과 공기 저항을 방지해 연료 소모량을 놀라울 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에어 벤트 컨트롤이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센서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엔진의 온도를 측정해 엔진이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라디에이터를 개폐합니다. 에어 벤트 컨트롤은 공기역학을 최적화하고 엔진 예열 시간을 줄여주어 연비가 향상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주행 역동성과 효율성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의 핵심입니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저속에서 고속까지 순차적으로 기어를 빠르게 변속해 강력한 엔진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민첩하고 빠르게 기어를 변속하기 때문에 연료 소모량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다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에서는 추가 기어가 엔진 회전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량뿐만 아니라 소음도 줄어 듭니다.


수동 변속의 경우 컨버터 클러치가 고성능과 고효율을 실현합니다. 빠른 엔진 속도 전달, 정교하고 정확한 기어 변속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은 향상되고 소음은 놀라울 정도로 줄어듭니다.


최고의 효율성을 위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로 새로운 예측 주행(Predictive Drive Train)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예측 주행은 엔진 구동을 예측하고 계속해서 차량의 움직임과 교통상황을 모니터하는 다양한 통합형 기능으로 주행상황에 맞는 기어 선택을 지원합니다. Sport 모드에서는 변속제어 장치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어 선택한 경로에 따라 예측 구동전달 시스템이 보다 스포티하고 날카로운 반응합니다. Comfort 모드에서는 이름처럼 안락한 승차감을 위해 변속을 적게 하도록 설정됩니다.

ECO PRO 모드.

ECO PRO 모드를 활성화하면 주행 스타일에 따라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 모드, 루트 어헤드 지원(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 ECO PRO 루트(프로페셔널 또는 비즈니스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을 이용해 연료를 추가로 5%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코스팅

    코스팅 기능은 엔진 동력을 차단하고 관성으로 주행합니다. 시속 50-160km/h 사이에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루트 어헤드 지원 시스템이 속도 조절을 예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 루트 어헤드 지원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수집한 정보를 이용해 경로를 인식 지원하는 루트 어헤드 지원(Route-Ahead Assistant) 시스템이 전방의 커브나 도심지역, 로터리, T자형 교차로, 속도 제한구역,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ECO PRO 루트

    ECO PRO 루트는 최신식 프로페셔널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현재 도로상황 및 교통상황 정보 등 다양한 산출 값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안내합니다. 온보드 컴퓨터는 ECO PRO 모드 선택에 따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가 표시됩니다.

인텔리전트 에너지 관리.

BMW X6에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등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기술과 기능들이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 갑니다.

  •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 신호나 교통 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자동으로 엔진을 잠시 끕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작동하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할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뗄 경우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 변속 차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경우, 수동 변속 차량은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이르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운전대를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아 주행의 안전성이나 운전자의 편의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엔진 가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마다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하지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을 때에도 에너지를 소비해야 할까요?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꼭 필요한 순간에만 활성화됩니다.

    BMW의 최첨단 기술력을 보여주는 전자식 스티어링은 기존의 유압식 스티어링과는 달리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직선으로 쭉 뻗은 고속도로에서처럼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을 때는 전자식 모터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켜, 그냥 버려지던 에너지를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며, 지능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계속 켜둘 때에 비해 제너레이터의 부담을 줄입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대로,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향상되었습니다.

  • *상기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양 및 제원은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