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없는 편안한 주차.

인텔리전트 파킹 시스템.

이제 길을 나설 때 주차 고민은 잊으세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파킹 어시스턴트로 스트레스 없이 쉽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리어뷰 카메라로 차량 뒤의 상황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넓은 각도의 렌즈가 장애물을 포착하면 풀컬러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변의 상황을 최적의 각도로 보여줍니다. 양방향 차선 표시 기능이 있어 주차 공간이 넉넉한 지 확인하며, 확장형 줌 기능으로 차량에 연결한 트레일러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차할 때 그 어떤 상황도 놓치지 않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물을 보는 새로운 방법 : 서라운드 뷰가 주변 약 270° 범위의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주변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어려운 진입로나 좁은 주차공간도 안전하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카메라와 리어 뷰 카메라로 주변을 확인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하고 안전해 집니다. 차량 전면의 좌우에 설치된 두 개의 디지털 카메라가 측면 상황을 포착해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기 때문에,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상황을 즉시 확인하고 반응할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주차가 훨씬 쉬워집니다. 전면과 후면에 설치된 파크 디스턴스 컨트롤(PDC)이 차량 주변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경고음을 통해 접근 거리를 알려주며,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이동 중에는 80cm 이내, 정차 중에는 30cm 이내의 거리에 물체가 확인되면 센서가 작동합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편안한 주차를 돕는 파킹 어시스턴트로 이제 주차가 훨씬 쉬워집니다. 주행 속도 시속 35km 이하, 주차 공간이 1.5 미터 이상이 되면 초음파 센서가 주차 가능 공간을 알려줍니다. 주차 공간을 찾은 다음 파킹 어시스턴트 스위치를 누르면 차량이 스스로 기어를 선택하고 스티어링을 조작하며 가속과 감속을 제어합니다. 주차 공간을 찾을 때 주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 이용 조건 / 이용 방법

    이용 방법:
    • 2013년 12월부터 주차 지원은 완전 자동 주차지원으로 교체되고 전 모델 라인업에서 이용할 수 있음
    • 이용 가능한 모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각 국가별 컨피규레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음

가는 길이 여행이 되다.

등을 기대고 편안한 자세를 취하기만 하면 됩니다. 교통정체 지원 시스템이 도로 주행 시 따분하고 지루한 정체를 벗어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정체 구간에서 60km/h 이하의 속도로 주행을 할 때 지원 시스템이 차량의 흐름에 따라 자동 주행을 해주기에 운전자는 편안하게 교통정체를 벗어 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스스로 앞차와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고 자체적으로 속도를 제어하며 필요한 경우 제동을 걸어 차를 정지시키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합니다. 한 손이라도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다면 차량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어떤 위험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반응합니다. 주행 중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앞 좌석 안전벨트는 장력이 증가해 더욱 단단하게 조여지고, 좌석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며 필요한 경우 사이드 윈도우와 선루프가 닫힙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액티브 세이프티가 자동으로 제동을 가해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이는 혹시 발생할 지 모르는 2차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위험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어텐티브 어시스턴트가 운전자의 주행 습관을 모니터하여 피로 정도를 파악합니다.
차선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카메라 기반의 충돌 경고 기능을 내장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시속 70km 이상의 속도와 50m 거리의 차선을 감지합니다.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을 변경하면 경고 시스템이 스티어링 휠을 가볍게 진동시켜 차선 이탈을 알립니다. 카메라 기반의 충돌 경고 기능이 전방의 차량을 감지해 차간 거리가 너무 줄어 들거나 충돌의 위험이 있으면 운전자에게 위험성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곧바로 반응할 수 있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BMW는 언제나 위험에 대비합니다. 후방이나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빠른 속도로 접근해 오면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이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각지대에서 오는 차량을 인지 못하면 사각지대 감지 레이더 센서가 사이드 미러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점등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이 때 방향 지시등을 켜고 차선 변경을 시도하면 스티어링 휠을 가볍게 진동시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시스템에는 도심 긴급 제동이 포함된 접근 경고 기능, 카메라 기반의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이 있습니다. 접근 경고 기능은 시속 10 - 60km/h 속도에서 보행자의 접근을, 그 이상의 높은 속도에서는 차량의 접근을 각각 운전자에게 알리고 긴급한 상황에서는 제동을 겁니다. 시속 7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시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이 차선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면 핸들에 진동을 가하여 운전자에게 차선 이탈을 알립니다. 차선을 바꾸기 위해 방향 지시등을 켜면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톱 & 고 기능이 탑재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안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주는 이 장치는 운전자가 더욱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레이더를 이용한 차간 제어 기능, 스톱 & 고 기능이 탑재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으로 가감속을 하는 브레이크 액티베이션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레이더 센서가 지속적으로 도로 상태를 스캔해 차간 거리가 유지되도록 차량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교통 상황이 다시 원활해지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가속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에도 접근 제어 경고 시스템이 탑재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방의 차량이 급제동을 걸면 먼저 시각적으로 경고 신호를 보내고 다시 경고음을 냅니다. 그래도 운전자가 제동을 걸지 않으면 차량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스스로 전방의 상황에 대응합니다.

  • 이용 조건 / 이용 방법

    이용 방법:
    • USA 교통정체 지원 시스템은 2013년 12월부터 다양한 BMW 모델에 탑재될 예정이며 먼저 유럽과 미국 시장에만 출시될 예정임.

    • 이용 가능한 모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각 국가별 컨피규레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음.

모든 것을 한 눈에 보다.

인텔리전트 비전.

주행 중에는 주변 상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혁신적인 비전 지원 기술로 시야를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시성이 떨어지는 상황 혹은 야간 주행 시 인텔리전트 비전이 멀리까지 가시거리를 확보해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BMW와 함께라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에 설치 된 사이드 뷰를 통해 사각지대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보여줍니다. 프론트 휠 아치에 설치된 두 개의 카메라가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을 감지합니다. 사이드 뷰가 감지한 주변 정보는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월 금지 표시를 포함한 속도 제한 정보가 현재 주행 구간의 속도 제한 및 추월 금지 정보를 계기판이나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전송합니다. 차량에 설치되어 있는 특수 카메라가 교통신호를 감지합니다. 또한 룸미러에 탑재된 카메라가 대형 트럭, 트레일러 등 그림으로 형상화된 사인을 표시해주기에 운전자는 전방의 교통상황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안전한 야간 주행을 위한 혁신 : BMW 나이트 비전의 다이내믹 라이트 스폿이 위험상황을 빠르게 감지합니다. 열 영상 카메라가 감지한 어둠 속 보행자나 동물이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표시되고, 고출력 스포트라이트가 감지된 보행자나 동물을 비춥니다. BMW 나이트 비전으로 어둠 속에서도 전방의 물체를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스포트라이트가 보행자와 동물에게 차가 다가오는 것을 알려 주기에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빔 지원이 자동으로 헤드라이트의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룸미러 주변에 설치된 카메라가 전방의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여 반경 1km 이내의 빛을 감지하므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하이빔 지원 시스템이 주변의 가시거리에 따라 하이빔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해 작동시킵니다.
BMW 셀렉티브 빔은 주변 조명 상태와 교통상황에 따라 하이빔을 자동으로 조절해 야간 주행의 안전성을 크게 높여줍니다. 시스템이 반대 차선 차량의 위치를 모니터링하며, 맞은편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하이빔 헤드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최대 400m에 달하는 넓은 범위를 비춰주는 전조등은 위험을 조기에 감지해 더욱 안전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현재 주행 속도, 충돌 경고, 속도 제한, 컨트롤 메시지 등 중요한 주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방의 도로에 시선을 떼지 않는 상태로 주요 주행 정보와 도로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보다 안전한 주행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조건 / 이용 방법

    이용 방법:
    • 이용 가능한 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가별 컨피규레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차종에서는 해당 기능이 장착되어 있지 않을 수 있고, 추가로 해당 기능에 대한 구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룸미러 상단에 SOS 버튼이 있는 차량에서만 해당 기능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