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2017.02.24

BMW 뉴 5시리즈를 위한 이색 마케팅

BMW 코리아가 뉴 5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색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번 뉴 5시리즈 공식 출시를 준비하면서 행사장 선정부터 공간 구성,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뉴 5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와 ‘다이내믹’이라는 양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BMW 뉴 5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 장소로 테헤란로에 위치한 파르나스타워 최고층(39층)이 선정됐다. 파르나스타워는 단순 직사각 기둥 형태 대신 곡면과 선으로 처리한 빌딩의 네 개 모서리를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보는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빌딩으로 유명하다. 시선에 따라 각기 다른 면을 보여주는 펜트하우스는 뉴 5시리즈의 양면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 받았다.

 

뉴 5시리즈의 행사 공간 디자인에는 영국 왕립 건축가이자 세계 최초의 민간 우주정거장 건설을 총 지휘한 세계적인 건축가 백준범 씨가 참여했다. 행사 장소인 파르나스타워 또한, 백준범 씨의 작품이다.

 

공간 구성은 “가장 대담한 공존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비밀 서재 사이로 구분된 두 개의 라운지 공간을 구성해, 뉴 5시리즈가 갖고 있는 비즈니스적인 면과 다이내믹한 면을 동시에 보여준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낮, 다이내믹 라운지는 밤으로 설정해 낮과 밤이 주는 양면의 대비 감을 극대화했으며, 낮과 밤에 맞는 차량의 기능을 소개하기 위한 장치로도 활용된다.

 

출시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장소에서, 5성급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의 최고급 서비스와 함께 가장 혁신적인 방법으로 뉴 5시리즈를 만날 수 있다. 고객들은 펜트하우스 곳곳에 준비된 BMW 뉴 5시리즈의 양면성이 녹아 든 아이템을 통해 차량 관련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그 경험을 토대로 보다 효과적인 시승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뉴 5시리즈 출시를 준비하며 BMW 코리아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미션을 수행해야만 했다. 행사 장소인 파르나스타워에는 별도의 카리프트 설비가 없어 39층까지 차량을 올릴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차량을 완전체로 올리기 위해 크레인으로 들어 올리는 방법부터 헬기 동원까지 다양한 방법이 검토됐으나, 결론은 모두 불가능이었다. 이에 뉴 5시리즈를 분해해서 올리기로 특단의 결정을 내렸다.

 

2만 5천여개에 달하는 차량 부품의 분해와 재조립은 말처럼 단순하거나, 쉬운 작업이 아니다. 특히, 충분한 설비가 갖춰져 있지 않은 외부 공간에서의 작업이라면 난이도는 훨씬 높아진다. 이를 위해 BMW 코리아의 각 유관부서가 파르나스타워 운영 및 시설팀과 논의한 끝에 분해와 재조립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출시 행사를 위해 BMW 코리아는 총 2대의 뉴 5시리즈를 분해하고, 조립했다. 분해와 조립은 철저한 교육뿐만 아니라 실전을 통한 노하우가 쌓여야만 가능한 어려운 작업이다. 하지만 이번 작업은 최고의 BMW 테크니션 7명의 기술력으로 분해와 조립까지 9일간 단 한번의 실수 없이 이뤄졌으며 당장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완벽하게 조립해 냈다. 또한 분해한 부품을 건물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는 것도 분해, 재조립 작업만큼 중요한 사안이었다. 부품 이송을 위해 전문 업체를 고용, 차량 섀시에서 볼트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행사장으로 이송했다.

 

뉴 5시리즈 차량의 분해와 조립, 전 과정은 타임랩스 영상으로 촬영되어, 유튜브를 통해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 과정에 대한 풀 스토리는 2월 28일에 공개된다.

 

뉴 5시리즈 고객라운지는 2월 23일부터 3월 12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총 18일간 4,000명의 BMW 공식 딜러사 고객 및 다양한 직종의 가망 고객을 초청해서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BMW 공식 딜러사로 문의 하면 된다.

 

이 밖에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BMW 뉴 5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는 사이트도 제공된다. 고객은 사이트 클릭 순간부터 3D영상으로 구현해 낸 “프라이빗 쇼케이스”를 통해 BMW 뉴 5시리즈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디자인, 차량에 적용된 혁신적인 기능들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BMW 코리아는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수입차 사상 최대 규모로 뉴 5시리즈의 고객 출고식을 진행한다.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월에 진행한 사전계약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12명에게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차량 전달에 앞서 차량 상품 설명과 트랙 주행 등의 특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뉴 5시리즈 고객 차량 출고식은 그 동안 BMW에 대한 관심과 7세대 5시리즈를 기다려온 사전 계약 고객에게 일생에 단 한번 특별한 추억을 선사함과 동시에 뉴 5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에 맞춰 가장 빠르게 차량을 출고 받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엔진, 그리고 첨단 자율주행 기술 및 옵션으로 무장한 뉴 5시리즈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품격과 함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BMW의 대표 모델이다.

BMW 코리아, 그룹 최초 스타필드 하남에 뉴 5시리즈 디지털 쇼룸 운영
BMW 코리아, 그룹 최초 스타필드 하남에 뉴 5시리즈 디지털 쇼룸 운영
2017.02.03

BMW 코리아, 그룹 최초 스타필드 하남에 뉴 5시리즈 디지털 쇼룸 운영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뉴 5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BMW 그룹 최초로 스타필드 하남 BMW 전시장에서 디지털 쇼룸을 운영한다.

 

디지털 쇼룸은 실제 차량 없이 대형 스크린과 VR(Virtual Reality) 기술만을 활용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이다. BMW 그룹에서는 독일과 한국에서 각기 다른 형태의 디지털 쇼룸을 처음으로 운영하고, 향후 다른 국가에도 확산시킬 예정이다.

 

4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디지털 쇼룸은 출시를 앞둔 뉴 5시리즈를 주요 콘텐츠로, 소비자가 직접 뉴 5시리즈의 외관과 내관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며 실제 차량에 탑승한 것과 같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뉴 5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다양한 컬러와 등급의 차량 전시가 어려운 전시장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며 긍정적인 홍보효과를 얻고 있다.

 

BMW 코리아는 향후 ‘가상 시승 운전(Virtual Test Drive)’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도입, 차량 디자인은 물론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것 같은 경험 제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BMW 그룹은 퓨처 리테일(Future Retail)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전 세계 전시장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BMW 코리아,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BMW 코리아,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BMW 코리아,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2017.02.01

BMW 코리아,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자사의 공식 딜러인 내쇼날모터스가 BMW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평택 통합 센터는 연면적 3,996.6㎡ (약 1,209평)에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신축되었다. 1층에는 서비스 접수를 돕는 리셉션과 일반 정비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2층과 3층은 각각 고객 라운지와 BMW 전시장으로 꾸며졌다.

 

본 시설은 차량 구매부터 정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30개의 워크베이와 차량 동선을 효율화하는 이동 설비, 최첨단 진단 및 수리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1일 최대 75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또한, 차량 입고 시에는 따로 마련된 액티브 RAC(Active Reception at the car) 공간에서 담당 어드바이저에게 차량에 대한 상세한 상담 및 진단을 받거나 2층에 마련된 고객 라운지에서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다.

 

BMW 평택 통합 센터는 송탄 IC로부터 2분 거리에 있어 평택은 물론 오산, 안성 등 인근 지역 고객에게도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신규 오픈을 기념하여 24일까지 평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무상점검 서비스 및 20% 할인된 금액으로 유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유상 서비스 금액에 따라 BMW 골프백, BMW 우산, 베이스 캐리어 및 유니버셜 후크 등의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내쇼날모터스 BMW 평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주소: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내가천리 158-8번지
대표번호: 전시장 031-658-7301 / 서비스센터 031-656-7501
영업시간: 전시장 평일 및 공휴일 9:00-21:00 / 서비스센터 평일 8:30-17:30(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