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2017.03.30

BMW, 2017 서울모터쇼 참가개요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BMW 자동차 18종, 모터사이클 7종 등 총 25가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하고 신규 5개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BMW는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 중 최상위, 최고급 세단인 뉴 M760Li xDrive와 동급 중 최고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주행거리가 최대 200km로 늘어난 i3 94Ah를 처음 공개한다. 이외에도 뉴 5시리즈, M3와 M4 스페셜 페인트 워크 에디션 등 다양한 모델들을 전시한다.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는 새로운 콘셉트로 업그레이드한 R nineT 퓨어와 R nineT 레이서를 소개하며, R nineT 스크램블러, G 310 R과 K 1600 GT 등도 선보인다.

 

BMW 전시관은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Dynamic Driving Pleasure)’을 테마로 2,000 제곱미터(600 여평) 규모로 구성됐다. 7시리즈 등 럭셔리 세단 존과 X 시리즈, M 전용 공간과 함께 올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인 뉴 5시리즈 전시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애프터서비스와 라이프스타일 제품, BMW 드라이빙 센터와 미래재단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비영리 재단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모터쇼 기간 중 주말동안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 워크숍 활동을 진행하며, 외부에서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트럭을 설치해 실험실 체험을 실시한다. 또한 소외계층 어린이를 서울모터쇼에 직접 초청해 모터쇼 관람 및 주니어 캠퍼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일반 관람 첫날인 3월 31일에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4기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모터쇼를 견학할 예정이다.

 

 

BMW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주요 출품차량

- BMW 뉴 M760Li xDrive [국내 최초 공개]
- BMW 뉴 320d 그란 투리스모 [국내 최초 공개]
- BMW i3 94Ah [국내 최초 공개]
- BMW M3 & M4 스페셜 페인트 워크 에디션
- BMW 모토라드 R nineT 퓨어 [국내 최초 공개]
- BMW 모토라드 R nineT 레이서 [국내 최초 공개]

 

 

BMW 뉴 M760Li xDrive (국내 최초 공개)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BMW 뉴 M760Li xDrive는 이전 세대의 명성을 이어받아 V형 12기통 엔진을 장착한 플래그십 중 최상위 모델로 40년 7시리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뉴 M760Li xDrive의 6.6리터 V12 엔진은 5,500rpm에서 최고출력 609마력, 1,550rpm에서 최대토크 81.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단 3.7초로, 이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M 차량보다 더 빠른 가속 성능이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식으로 제한된다.

 

V12 엔진의 강력한 파워는 엔진 특성에 맞춰 설계된 M 퍼포먼스 고유의 시프트 프로그램, 최적화된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조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Executive Drive Pro)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민첩성과 최고의 승차감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를 활용해 필요에 따라 엔진 구동력을 네 바퀴 모두로 분배해 현재 노면 상태 내에서 최대한의 가속력을 끌어낸다.

 

전면부에는 대형 공기흡입구를 갖춘 M760Li 전용 프론트 에이프런과 전용 키드니 그릴, 고급스러운 세륨 그레이(Cerium Grey) 컬러의 미러캡을 적용했다. 측면에는 M760Li 전용 에어 브리더와 함께 강력함을 상징하는 ‘M’ 뱃지와 ‘V12’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후면부에는 ‘M760Li’ 모델명과 ‘xDrive’ 레터링, 세륨 그레이 색상의 전용 더블 듀얼 배기파이프가 장착되어 역동적인 M 퍼포먼스 모델 만의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에는 M760Li 전용 M 스티어링 휠, 전용 디스플레이와 함께 센터콘솔 iDrive 컨트롤러 옆에는 12기통을 상징하는 ‘V12’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최고급 모델답게 외장 컬러와 내장재 선택에서도 희소성과 차별성을 갖춰,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뉴 M760Li xDrive에는 고유의 페인트에 특별한 안료(색소)를 첨가해 독특한 컬러와 감성을 제공하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선택이 가능하며, 내부 인테리어에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나파 가죽 외 BMW가 제공하는 가장 고급스러운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억 2,330만원이다. (VAT 포함)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국내 최초 공개)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쿠페형 스포티한 외관에 우아함과 럭셔리 세단의 여유로운 공간, 투어링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갖춘 모델이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뉴 320d 그란 투리스모로 기본형과 럭셔리, 스포츠 등 총 3가지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상위 5시리즈에 버금가는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총 9개의 스피커가 적용되는 하이파이 라우드 시스템을 장착해 더욱 풍성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뒷좌석 시트가 40:20:40으로 분할되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선이탈경고, 전/후방 충돌경고, 보행자 경고 등 다양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럭셔리와 스포츠 모델에는 3시리즈 최초로 서라운드뷰와 파킹 어시스턴트가 적용됐다. 가격은 320d GT가 5,560만원, 320d GT xDrive가 5,890만원, 320d GT 럭셔리가 6,100만원, 320d GT xDrive 스포츠가 6,370만원이다. (VAT 포함)

 

 

i3 94Ah (국내 최초 공개)

 

BMW i3 94Ah는 33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기존 모델 대비 약 50% 가량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났다.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한번 충전에 최대 200km까지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새로운 i3에는 주행 중 버튼 하나로 BMW 콜센터와 연결해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내비게이션으로 전송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3년간 무상으로 전 모델에 제공되며, 상위 트림인 ‘SOL+’에는 교통 상황에 맞춰 설정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선유지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기능이 추가됐다. 가격은 ‘i3 94Ah LUX’가 5천950만원, ‘i3 94Ah SOL+’가 6천550만원이다. (VAT 포함)

 

 

M3 & M4 스페셜 페인트 워크 에디션

 

BMW 그룹 코리아는 고성능 스포츠카 M3와 M4에 새로운 컬러와 파츠를 적용한 한정판 스페셜 페인트워크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M3에 M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상징하는 ‘파이어 오렌지(Fire Orange)’, M4 쿠페에는 날렵하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스피드 엘로우(Speed Yellow)’ 컬러를 적용했다. 또한 M4 컨버터블에는 포뮬러 카 레이스로 유명한 이탈리아 이몰라 지방의 열정을 상징하는 ‘이몰라 레드(Imola Red)’ 컬러가 적용됐다.

 

새로운 컬러와 함께 카본 프론트 스플리터,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카본 미러캡, 카본 리어 디퓨저, 카본 머플러 팁과 카본 스포일러(컨버터블 제외), 카본 기어 레어와 카본 도어 트림 등 다양한 M 퍼포먼스 파츠가 추가됐다. 가격은 M3 스페셜 페인트워크 에디션이 1억 1,950만원, M4 쿠페와 M4 컨버터블이 각각 1억 1,950만원, 1억 2,660만원이다. (VAT 포함)

 

 

BMW 모토라드

R nineT 퓨어 & 레이서 (국내 최초 공개)

 

BMW 모토라드는 레트로 바이크 붐을 불러온 R nineT와 R nineT 스크램블러의 성공에 이어, R nineT 라인업에 퓨어와 레이서 2개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뉴 R nineT 퓨어는 라이딩을 위한 필수 요소만을 장착한 순수 로드스터로, 모터사이클 본연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세련미를 더했다. 연료 탱크와 앞쪽 머드가드는 논메탈릭 카탈라노 그레이 컬러와 블랙 컬러의 서스펜션, 드라이브 트레인과 어우러지며 역동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멋을 강조한다.

 

뉴 R nineT 레이서는 짧은 하프 페어링과 험프 시트 등 1970년대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논메탈릭 라이트화이트 컬러에 과거 BMW 모터 스포츠를 상징하는 삼색 컬러를 활용해 경쾌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두 모델 모두 전통적인 공랭식 트윈 복서 엔진에 6단 변속기를 조합했다. 1,170cc의 공/유랭식 수평 대향 2기통 복서 엔진은 7,750rpm에서 최고출력 110마력, 6,000rpm에서 최대토크 11.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EU4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한다.

 

서스펜션은 R nineT 스크램블러와 동일하게 튜브 형태의 강철 스페이스 프레임(space frame)으로 만들어졌다. 프레임은 앞, 뒤, 뒷좌석 3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뒷좌석 프레임은 탈착이 가능해 용도에 따라 다양한 시트를 장착할 수 있다. ABS를 기본 장착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륜에 4-피스톤 캘리퍼, 320mm 부동형 브레이크 디스크로 효과적인 감속을 보장한다. 가격은 R nineT 퓨어가 1,950만원, 레이서가 2,070만원이다. (VAT 포함)

BMW 그룹 코리아, 아태지역 BMW 국제기술경진대회(B3 ITeC)개최
BMW 그룹 코리아, 아태지역 BMW 국제기술경진대회(B3 ITeC)개최
2017.03.31

BMW 그룹 코리아, 아태지역 BMW 국제기술경진대회(B3 ITeC)개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영종도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BMW 테크니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는 BMW 국제기술경진대회(B3 ITeC)를 개최했다.

 

이번 BMW 국제기술경진대회는 테크니션들의 기술력 업그레이드 및 교류를 위해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처음 열린 것 일뿐만 아니라 전세계 BMW 내에서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최초로 개최한 것이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BMW 정비 경력 10년 이상의 테크니션들이 선수로 참가했다. 선수단은 국가별로 선수단 대표 1명, 테크니컬 트레이너 1명, 그리고 테크니션 2명으로 구성 되었으며 평가를 위해 BMW 그룹 본사 트레이닝 아카데미 소속의 테크니컬 트레이너들이 참석했다.

 

평가는 일반정비 분야에서 필기와 두 단계에 거친 실기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되었다. 또한 실력을 겨루는 정비 경진 대회뿐 아니라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드라이빙 체험 및 브랜드 교육의 기회도 제공되었다.

 

한국 대표 참가 선수로는 도이치모터스 BMW 동대문 서비스센터 김필환, 동성모터스 BMW 창원 서비스센터 박중용, 코오롱모터스 BMW 성산 서비스센터 유셈이 선수가 참가해 각국의 테크니션들과 경연을 펼쳤다.

 

이번 BMW 국제기술경진대회 우승은 주최국인 대한민국이 차지했다. 수상한 팀에게는 독일 뮌헨 BMW 그룹 본사 방문 및 독일 투어의 기회를 주어졌다.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는 테크니션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수준별로 차등화 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애프터세일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BMW 기술 교육의 우수성을 검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테크니션들은 BMW의 프리미엄 가치를 지속하기 위한 핵심 경쟁력이다.”라며 “특히 한국에서 개최된 첫 기술경진대회에서 대한민국 팀이 우승을 해 매우 자랑스럽고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 자동차 시장이 판매만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테크니션들의 기술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으로 시장이 성숙해 지는 것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수입차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56명의 국가 공인 자동차 정비 기능장을 보유, 가장 진보된 기술력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전세계 최초로 진행된 신형 5시리즈 분해조립 프로젝트를 성공 시켜 다시 한번 BMW 테크니션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BMW 그룹 코리아, 파크 하얏트 서울에 ‘뉴 7시리즈’ 공급
BMW 그룹 코리아, 파크 하얏트 서울에 ‘뉴 7시리즈’ 공급
2017.03.29

BMW 그룹 코리아, 파크 하얏트 서울에 ‘뉴 7시리즈’ 공급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파크 하얏트 서울에 BMW 뉴 7시리즈 6대를 리무진 차량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뉴 7시리즈는 카본 코어를 활용한 경량 설계, 레이저 라이트, 리모트 콘트롤 파킹, 터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콘트롤 등의 신기술과 함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BMW의 ‘드라이빙 럭셔리’를 제시하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특히, 리무진 차량으로 제공되는 뉴 730Ld xDrive는 정숙하고 높은 효율의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했으며, BMW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인 xDrive 시스템을 탑재해 사계절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한다. 출력은 265마력, 최대 토크 63.3kg·m의 성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9초가 걸린다.

 

이번 뉴 7시리즈 공급은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가 담당하며, 리무진 서비스는 롯데 렌터카가 맡았다.

 

한편, 파크하얏트호텔 리무진 서비스는 공항에서 호텔간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한다.

BMW 그룹 코리아, ‘BMW 어워드 2017’ 행사 개최
BMW 그룹 코리아, ‘BMW 어워드 2017’ 행사 개최
2017.03.23

BMW 그룹 코리아, ‘BMW 어워드 2017’ 행사 개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8개 공식 딜러사 임직원 약 380명이 참석한 가운데 ‘BMW 그룹 코리아 어워드 2017’ 행사를 개최하고, 작년 한해 BMW와 MINI의 세일즈, 서비스, 파이낸셜 분야 우수직원, 지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2016년 BMW 최우수 딜러 활동상’은 바바리안 모터스가 차지했으며, 7시리즈 최고 판매 실적을 올린 딜러에게 주어지는 ‘7시리즈 퍼포먼스’에는 내쇼날 모터스가 선정되었다. ‘베스트 MINI 딜러 퍼포먼스 어워드 2016’은 바바리안 모터스, ‘베스트 애프터세일즈’는 도이치 모터스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는 BMW 그룹에서 수여하는 ‘엑설런스 인 세일즈 2016(Excellence in Sales)’의 한국 지역 대표로 선정된 총 5개 부문의 베스트 딜러 전시장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베스트 딜러 인 세일즈’ 부문에 한독 모터스 BMW 서초 전시장, ‘베스트 딜러 인 고객만족 및 고객관리’ 부문에 코오롱 모터스 BMW 광주 전시장, ‘베스트 딜러 BMW i퍼포먼스’ 부문에 도이치 모터스 BMW 제주 전시장, ‘베스트 BMW 7시리즈 딜러’ 부문에 바바리안 모터스 BMW 인천 전시장, ‘올해의 매니저’ 부문에 코오롱 모터스 BMW 의정부 정규일 지점장이 선정되었다.

 

한편 ‘엑설런스 인 세일즈’는 BMW 그룹에서 전 세계 80개 시장의 3,000개 지점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각 부문별 최고의 전시장을 선정한다. 5개 부문의 한국 지역 대표들 중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지역에서 심사를 거쳐 바바리안 모터스 BMW 인천 전시장, 도이치 모터스 BMW 제주 전시장이 각각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오는 3월 28일에 열리는 세계 경연 및 시상식에 참석하게 된다.

 

지난해 최고의 판매기록을 달성한 ‘BMW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한독 최진욱 차장, 바바리안 이문희 차장, 도이치 강민구 차장, 동성 김태련 차장, 한독 정용진 차장, 코오롱 손진욱 과장, 바바리안 박혁순 과장, 한독 유재선 과장, 코오롱 최환수 과장, 한석원 대리 등 10명이 수상했다.

 

‘MINI 프리미엄 클럽 멤버’로는 바바리안 이노아 과장, 코오롱 김문희 대리, 김경동 대리, 최민석 주임, 바바리안 류석민 과장, 정겨운 과장, 코오롱 김사라 대리, 도이치 공영호 대리, 윤정근 과장, 바바리안 김호일 과장 등 10명이 선정되었다. 아울러 ‘베스트 MINI JCW 퍼포먼스’에는 바바리안 이재규 대리가 뽑혔다.

 

‘인증 중고차 부문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바바리안 권일형 과장, 코오롱 황도훈 과장, 바바리안 김병광 대리가, ‘기업 세일즈 부문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도이치 강정한 대리가 선정되었다. M 모델 최고 판매 실적을 올린 지점에게 주어지는 ‘M 세일즈 쇼룸 어워드’에 코오롱 강남전시장이, 개인에게 주어지는 ‘M 퍼포먼스’에는 도이치 형진태 부장, 한독 정용진 차장, 도이치 김경민 과장이 뽑혔다.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직무별 교육과 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부문별 직원들에게는 최고 등급인 마스터 레벨이 주어졌다. ‘2016 마스터 세일즈 컨설턴트’에 동성 박우현 차장, 채재규 차장, 코오롱 소상만 과장, 한독 최진욱 차장이, ‘2016 마스터 테크니션’에 한독 문동식 차장, 코오롱 박종탁 대리, 코오롱 유셈이 대리, ‘2016 마스터 서비스 어드바이저’에 신호 정진호 차장, 코오롱 정형우 대리가, ‘2016 마스터 페인트 테크니션’에 코오롱 오종민 과장, 임재성 과장이 선정되었다. 현재까지 마스터 세일즈 컨설턴트 29명, 마스터 테크니션 39명, 마스터 서비스 어드바이저 17명, 마스터 페인트 테크니션 11명은 최고 등급의 마스터 레벨 직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서비스 부문에서 BMW 자체 기능경진대회인 ‘NASCE(National Aftersales Competition of Excellence)’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BMW 개인 테크니션 부문에서는 도이치 김필환 과장, MINI 개인 테크니션 부문 코오롱 박종일 대리,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코오롱 노현용 대리, 부품 어드바이저 부문 바바리안 최일남 선임과장이 1위를 수상했다.

 

애프터세일즈 사업부 내 직무별 우수 직원을 선발하는 애프터세일즈 어워드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코오롱 윤일섭 대리, 테크니션 부문 동성 박중용 대리, 부품 부문 도이치 장지환 차장, 워런티 어드바이저 부문 한독 김태승 주임, 고객 어시스컨트 부문 코오롱 김옥수 사원, 페인트 테크니션 부문 바바리안 한종혁 차장, 바디 테크니션 부문 바바리안 정종석 선임과장이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고객만족을 실현한 ‘베스트 서비스 센터’에는 중정비 부문에 한독 서대구중앙 서비스센터가, 경정비 부문에 바바리안 강서 서비스센터가 선정되었다.

 

전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제공하는 ‘베스트 프로덕트 지니어스’ 수상자에는 동성 백현창 주임, 한독 정승철 사원이 뽑혔다.

 

파이낸셜 서비스 부문에서는 바바리안 모터스가 ‘베스트 딜러’와 ‘베스트 쇼룸’으로 선정되었으며, ‘BMW 베스트 세일즈 컨설턴트’에는 바바리안 이문희 팀장, ‘MINI 베스트 세일즈 컨설턴트’에 바바리안 이노아 과장, ‘베스트 금융 보험 전문가(F&I 매니저)’에는 바바리안 안경섭 대리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17.03.21

BMW 그룹, 뉴 5시리즈 등 5개 모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MW 그룹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7(iF Design Award 2017)'에서 총 5개 모델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1953년 처음 개최된 이후 현재까지 혁신적이면서도 인간과 환경을 생각한 최고의 디자인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BMW 뉴 5시리즈가 자동차, 제품 부문(Automobiles / Product) 최고상인 ‘골드(Gold Award)’를 수상했다. BMW 뉴 5시리즈는 혁신적인 콘셉트와 역동적이고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모델로, 특히 간결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내외관에서 드러나는 브랜드 이미지, 감성과 시각 사이의 균형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MINI 비전 넥스트 100’, ‘롤스로이스 비전 넥스트 100’, ‘BMW 모토라드 비전 넥스트 100’, ‘BMW X2 콘셉트’ 등 4개 모델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이동성, 전문 콘셉트 부문(Mobility / Professional Concept)에 이름을 올렸다. 각 브랜드의 미래와 비전을 현실화한 ‘비전 넥스트 100’ 콘셉트카는 지난 2016년 BMW 그룹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이와 함께 장애인올림픽 경기용 휠체어로 설계된 'BMW 레이싱 휠체어(BMW Racing Wheelchair)'과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달린 모터사이클 헬멧 콘셉트 'BMW 비전 라이드 헬멧(BMW Vision Ride Helmet)', 라이프스타일 슈즈인 푸마 ‘X-캣(X-CAT)’, 존 디어(John Deere) '1050K 크롤러(1050K Crawler)' 궤도 굴착기 및 레브론(REVLON) ‘프로 브러쉬(Pro Brushes)’ 등 디자인웍스(Designworks)의 5개 제품도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디자인웍스는 최신 기술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토대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사용자 상호작용 제품 등을 생산하는 BMW 그룹 자회사다.

 

한편, 지난 2월 국내 공식 출시된 BMW 뉴 5시리즈 세계에서 인정받은 우아한 디자인에 한 차원 진보된 반자율주행 기술과 안전보조사양, M 스포츠 패키지 등 파격적인 옵션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BMW 그룹 코리아, 한독모터스 고객 초청 ‘BMW 서비스 데이’ 개최
BMW 그룹 코리아, 한독모터스 고객 초청 ‘BMW 서비스 데이’ 개최
2017.03.21

BMW 그룹 코리아, 한독모터스 고객 초청 ‘BMW 서비스 데이’ 개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공식딜러 한독모터스의 광주 평동 BMW 서비스센터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BMW 서비스 데이(BMW Service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BMW 서비스 데이’에는 총 50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BMW 공식 서비스 센터의 판금, 도장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수리 방법 소개를 포함, 특수 진단 장비와 공구, 그리고 오리지널 부품에 대한 우수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고객의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부품과 견적 등을 상담해주는 모바일 솔루션 'ISPA'를 활용하여 집중 상담 및 진단을 제공하는 공간 ‘액티브 RAC’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 서비스 데이’는 BMW/MINI 공식 서비스와 서비스 센터의 기술적 완성도, 올바른 차량 관리의 중요성 및 비 전문적 수리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8개 공식 딜러사의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참가한 174명의 고객을 포함, 연말까지 총 1,000여명의 고객을 초청할 계획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에서 시작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BMW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BMW 그룹 코리아, 영화 ‘공각기동대’ 출연진 의전차량 지원
BMW 그룹 코리아, 영화 ‘공각기동대’ 출연진 의전차량 지원
2017.03.20

BMW 그룹 코리아, 영화 ‘공각기동대’ 출연진 의전차량 지원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7일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홍보를 위해 방한한 배우 스칼렛 요한슨(메이저 역), 줄리엣 비노쉬(닥터 오우레 역), 요한 필립 애스백(바토 역) 등 주연 배우와 루퍼트 샌더스 감독 및 관계자들에게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공각기동대 출연진과 감독, 관계자들에게 제공된 차량은 VIP 차량으로 BMW 7시리즈 7대, VIP 스탭 차량으로 6시리즈 그란쿠페 2대와 GT 4대, 경호 차량으로 BMW X5 2대와 X6 1대 등 총 16대다.

 

특히 VIP 차량으로 주연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탑승하는 BMW 7시리즈는 모던 럭셔리를 표현한 디자인과 함께 카본 코어를 활용한 경량 설계, 5세대와 비교해 더욱 커진 외관, 터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콘트롤, 레이저 라이트 등의 신기술과 함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드라이빙 럭셔리’를 제시하는 BMW의 플래그십 세단 모델이다.

 

한편, 오는 3월 29일 개봉하는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은 1995년 제작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영화로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을 맡고, 원작 애니메이션을 뛰어넘는 실사판의 화려한 효과와 철학적인 주제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및 7시리즈 의전차 제공해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및 7시리즈 의전차 제공해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및 7시리즈 의전차 제공해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및 7시리즈 의전차 제공해
2017.03.20

BMW 그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후원 및 7시리즈 의전차 제공해

BMW 그룹은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21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진행되는 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의 글로벌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7시리즈 의전차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주요 동계스포츠 주관 협회들이 최종 리허설을 겸한 월드컵 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BMW 그룹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루지 대회의 글로벌 스폰서십을 진행했다.

 

BMW 그룹은 ‘Viessmann 루지월드컵 & Viessmann 팀계주 월드컵’ 대회의 메인 스폰서, ‘2017 BMW IBU 바이애슬론 월드컵’ 대회와 ‘2017 BMW IBSF 봅슬레이 & 스켈레톤 월드컵 평창’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십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BMW 그룹 코리아는 대회 기간 동안 의전 및 전시 차량을 제공했다. 의전차로는 BMW의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 총 15대가 제공됐으며, 인천 공항에서 강원도 평창까지 대회 관계자들의 셔틀 서비스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됐다. 바이애슬론 대회에는 BMW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인 X5 xDrive40e가 전시되기도 했다.

 

BMW 그룹은 전 세계에서 사륜구동 모델을 가장 많이 생산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봅슬레이와 스켈레톤, 크로스컨트리와 바이애슬론 등 다양한 글로벌 동계 스포츠 대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봅슬레이의 경우, 독일 봅슬레이 협회(BSD)와 함께 지난 1980년대부터 협업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는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해 1월 9일부터 30일까지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아마추어 스키대회인 ‘BMW xDrive 컵 코리아 2016’을 개최하고, 대한바이애슬론연맹에 X5와 X6 차량을 지원하는 등 국내 동계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6년 BMW xDrive 모델의 국내 판매량은 20,271대로 BMW 전체 판매량의 약 42%를 차지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FIA와 글로벌 교통안전 개선 캠페인 MOU 체결
BMW 그룹 코리아, FIA와 글로벌 교통안전 개선 캠페인 MOU 체결
BMW 그룹 코리아, FIA와 글로벌 교통안전 개선 캠페인 MOU 체결
2017.03.19

BMW 그룹 코리아, FIA와 글로벌 교통안전 개선 캠페인 MOU 체결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지난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7 FIA 아시아-태평양 스포츠 총회(FIA Sports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에서 UN과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진행하는 글로벌 교통안전 개선 캠페인인 ‘액션 포 로드 세이프티(Action For Road Safety)’의 한국 도입을 협력하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모터스포츠 공동의 발전을 위한 이번 총회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최되었으며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 국제자동차연맹 장 토드 회장과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회장, 교통안전공단 오영태 이사장, SK텔레콤 이해열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교통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의 한국 도입을 위한 여러 관계 기관들의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BMW 그룹 코리아는 ‘액션 포 로드 세이프티’ 캠페인이 한국 내에 정착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함과 동시에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를 활용, 방문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서약을 받는 등 세부적인 교통 안전교육 프로그램들을 기획할 예정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한국은 세계적인 자동차 생산 강국이지만 선진적인 자동차 문화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부족한 면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동차 문화를 한단계 발전시키는데 FIA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액션 포 로드 세이프티(Action For Road Safety)’ 캠페인은 지난 2011년 UN이 교통사고를 주요한 인류의 사망원인으로 지목하고 피해자 500만 명 줄이기를 목표로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현재 각국의 교통부 장관과 자동차기업 대표 등 유명 인사들이 패널로 참여하며 다양한 교통사고 피해 줄이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2017 FIA 아시아-태평양 스포츠 총회(FIA Sports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에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를 포함, 12대를 의전차량으로 지원했다.

BMW 신호모터스, 서비스센터 고객 기부 이벤트 실시
2017.03.17

BMW 신호모터스, 서비스센터 고객 기부 이벤트 실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자사의 공식 딜러인 신호모터스가 4월 7일까지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호모터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영등포, 구로, 안양에 위치한 BMW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기부(1회 1만원)하는 고객에게 ‘2017 서울모터쇼’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2017 서울모터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31일 개막해 4월 9일까지 열린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책임 있는 리더’ 양성의 비전 아래 친환경 리더십, 글로벌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초중고 학생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캠퍼스, 희망나눔학교 후원, 영 엔지니어드림 프로젝트,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후원, 넥스트 그린 환경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신호모터스는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딜러로 현재 서울시에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 마포 전시장, 구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양시에 안양 전시장·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뉴 M760Li xDrive 사전 예약 시작
BMW 그룹 코리아, 뉴 M760Li xDrive 사전 예약 시작
BMW 그룹 코리아, 뉴 M760Li xDrive 사전 예약 시작
2017.03.14

BMW 그룹 코리아, 뉴 M760Li xDrive 사전 예약 시작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가장 강력하고 럭셔리한 플래그십 모델인 뉴 M760Li xDrive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6세대 7시리즈 기반으로 첫 선을 보이는 뉴 M760Li xDrive는 이전 세대의 명성을 이어받아 V형 12기통 엔진을 장착한 플래그십 중 최상위 모델로 40년 7시리즈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BMW 유일 V12 엔진의 강력한 성능

 

뉴 M760Li xDrive를 통해 BMW의 새로운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12기통 가솔린 엔진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엔진커버에 ‘M 퍼포먼스’ 레터링이 새겨진 6.6리터 V12 엔진은 5,500rpm에서 최고출력 609마력, 1,550rpm에서 최대토크 81.6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단 3.7초로, 이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M 차량보다 더 빠른 가속 성능이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식으로 제한된다.

 

V12 엔진의 강력한 파워는 엔진 특성에 맞춰 설계된 M 퍼포먼스 고유의 시프트 프로그램, 최적화된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조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Executive Drive Pro)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민첩성과 최고의 승차감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를 활용해 필요에 따라 엔진 구동력을 네 바퀴 모두로 분배해 현재 노면 상태 내에서 최대한의 가속력을 끌어낸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외관 디자인

 

뉴 M760Li xDrive는 외관만 봐도 BMW M 퍼포먼스 차량의 강력한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에는 대형 공기흡입구를 갖춘 M760Li 전용 프론트 에이프런과 전용 키드니 그릴, 고급스러운 세륨 그레이(Cerium Grey) 컬러의 미러캡을 적용했다. 측면에는 M760Li 전용 에어 브리더와 함께 강력함을 상징하는 ‘M’ 뱃지와 ‘V12’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후면부에는 ‘M760Li’ 모델명과 ‘xDrive’ 레터링, 세륨 그레이 색상의 전용 더블 듀얼 배기파이프가 장착되어 역동적인 M 퍼포먼스 모델 만의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실내에는 M760Li 전용 M 스티어링 휠, 전용 디스플레이와 함께 센터콘솔 iDrive 컨트롤러 옆에는 12기통을 상징하는 ‘V12’ 뱃지가 부착되어 있다.

 

 

민첩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뉴 M760Li xDrive는 7시리즈에 탑재된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더불어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Integral Active Steering)이 기본 장착되어 주어진 상황에 알맞게 뒷바퀴의 조향 각도를 조절해 더욱 직관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다. 저속에서는 손쉽게 방향을 틀 수 있고, 역동적으로 달릴 때에는 민첩성과 능동적인 안전성이 더욱 향상된다.

 

 

궁극의 플래그십을 위한 특별한 외장 컬러 및 내장재

 

최고급 모델답게 외장 컬러와 내장재 선택에서도 희소성과 차별성을 갖춰,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뉴 M760Li xDrive에는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 마감이 적용됐다. 일반 페인트 마감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유의 페인트에 특별한 안료(색소)를 첨가해 독특한 컬러와 감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즈라이트 블랙(Azurite Black) 색상에는 햇볕의 노출 정도에 따라 다이아몬드와 같이 반짝이는 효과를 연출하는 고급스러운 시라릭(Xirallic) 안료가 첨가됐다. BMW 인디비주얼 기본 컬러 외 ‘프로즌(Frozen)’ 컬러 선택 시 300만원, 아즈라이트 블랙(Azurite Black), 루비 블랙(Ruby Black), 알만딘 브라운(Almandine Brown), 어벤추린 레드(Aventurine Red) 컬러 선택 시 150만원이 추가된다.

 

내부 인테리어에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나파 가죽 외 BMW가 제공하는 가장 고급스러운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최상의 품질을 위해 가죽 소재 선정에서부터 흠집없는 가죽 사용을 위해 세심한 검토를 거쳤으며, 소재가공에서도 특별한 염색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화학처리를 피해 최고급 가죽의 부드럽고 탄력있는 상태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캐러멜(Caramel)’과 ‘피오나 레드(Fiona Red)’, ‘타르투포(Tartufo)’ 등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을 선택 시 810만원이 추가된다.

 

609마력의 V12 엔진, M760Li 전용 외관 및 인테리어 요소,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을 기본 포함한 뉴 M760Li xDrive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2,330만원이며, 오는 3월 30일부터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BMW 뉴 M760Li xDrive 사전 예약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 BMW 뉴 M760Li xDrive

    전장 / 전폭 / 전고(mm)

    5,238 / 1,902 / 1,479

    엔진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V12 가솔린

    배기량(cc)

    6,592

    최고출력(마력)

    609

    최대토크(kg·m)

    81.6

    안전 최고 속도(km/h)

    250

    0~100km/h 도달 시간

    3.7

    정부 공인 표준 연비(km/1)

    6.6 (5등급)
    (고속: 8.3, 도심: 5.7)

    이산화탄소 배출량(g/km)

    274

    연료 탱크 용량(liter)

    78

    타이어 규격

    (전) 245 / 40 R 20
    (후) 275 / 35 R 20

    휠 규격

    (전) 8.5J x 20
    (후) 10J × 20

2017.03.13

BMW 그룹 코리아 전략기획팀 신설 및 인사발표

BMW 그룹 코리아는 인사 단행과 함께 전략기획팀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전략기획팀 부서장으로 최일용 이사가 선임되었다. 오는 4월 3일부로 BMW에 합류하는 최 이사는 삼성SDI, 한국IBM, SK에너지 등에서 근무하며 20여년간 정보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 전략 기획을 담당한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전략기획팀은 BMW 그룹의 미래 방향성인 넘버원 넥스트 전략을 바탕으로 디지털화, 차세대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 등 BMW 그룹의 미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기업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6월 1일부터 볼프강 하커(Dr. Wolfgang Hacker) 전무가 맡게 된다. 하커 전무는 지난 2002년 BMW 그룹에 입사해 BMW X3, 7시리즈 등의 부품 전략 업무를 담당했고 개발부서에서 BMW, MINI, 롤스로이스의 주행 감성, 서스펜션, 수동변속기, 엔진 등의 전략 수립을 전담했다.

 

이후 BMW i와 MINI를 포함한 소형차 부문 옵션 관리, 3시리즈 등의 중소형 모델 제품 관리를 거쳐 현재 뉴 5시리즈 출시 및 뉴 6시리즈 GT 제품 관리를 맡고 있다. 그리고 최근 한국에서 열린 뉴 5시리즈 신차발표회에서는 상품 소개를 한 바 있다.

 

한편, 기존의 마케팅 총괄 이재준 전무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로 부임했다. 이 전무는 대우자동차 수출부문 북미본부, 캐나다 판매법인 등에서 근무하고 2002년 BMW 그룹 코리아에 입사해 세일즈와 AS 부서를 거쳐 마케팅을 총괄해왔다. 이 전무는 그 간의 경험을 통해 선진 금융기법 도입에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외부 전략 기획 전문가와 BMW 그룹의 상품 및 마케팅 전문가 영입, 그리고 기존 핵심 인재의 전략적 배치는 BMW 그룹 코리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기업 전략의 일환”이라며, “BMW 그룹 코리아가 향후 한국에서 다양한 투자 및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MW 그룹 코리아, 전략기획팀 총괄
최일용 이사

 

BMW 그룹 코리아, 마케팅 총괄
볼프강 하커(Dr. Wolfgang Hacker) 전무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재준 전무

BMW 그룹 코리아, 50% 주행거리 늘어난 i3 94Ah 사전예약 실시
BMW 그룹 코리아, 50% 주행거리 늘어난 i3 94Ah 사전예약 실시
2017.03.10

BMW 그룹 코리아, 50% 주행거리 늘어난 i3 94Ah 사전예약 실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미래이동성을 실현하는 혁신적인 전기자동차 i3의 배터리 용량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BMW i3 94Ah’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BMW i’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인 BMW i3는 단일 모델만으로 전세계에서 6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프리미엄 컴팩트 전기차 세그먼트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향상된 주행거리, 다양한 컬러 추가 및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BMW i3 94Ah’는 33kWh 용량, 94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기존 모델 대비 약 50% 가량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났다.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통해 냉난방 사용조건에 따라 한번 충전에 최대 200km까지 주행이 가능해졌다.

 

신규색상의 추가로 고객선택의 폭도 넓혔다. 기존 2종에 색상에 프로토닉 블루(Protonic Blue), 플루이드 블랙(Fluid Black), 미네랄 그레이(Mineral Grey)의 세 가지 컬러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i3에는 주행 중 버튼 하나로 BMW 콜센터와 연결해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내비게이션으로 전송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3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가까운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운전자가 원하는 장소의 주소를 차량 내비게이션으로 바로 전송해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첨단 옵션은 그대로, 최고급 인테리어 갖춘 2가지 트림 출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난 i3 94Ah는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새로운 두 트림 모두 기존 i3에 적용된 첨단 옵션들이 그대로 유지되며,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탑승공간인 ‘라이프 모듈’과 BMW e드라이브 등 구동력을 담당하는 ‘드라이브 모듈’의 구성 설계 및 전기차 유일의 후륜구동 시스템도 그대로 적용되어 BMW가 추구하는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전기차에서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BMW i3 94Ah LUX’에는 BMW i 블루 액센트가 적용된 가죽 스티어링 휠, 뉴트로닉 아라가츠 그레이 색상의 BMW i 블루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적용된 직물 시트, 매트 앤더사이트 실버 인테리어 표면 등 고급 소재가 사용된 아틀리에(Atelier) 인테리어가 적용되어 품격을 더했다.

 

상위 트림인 ‘BMW i3 94Ah SOL+’에는 스위트(Suite) 인테리어 옵션이 적용되어 시트 등에 천연 마감 처리된 가죽을 활용해 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글래스 루프와 함께 유칼립투스 나무로 제작된 인테리어 트림으로 넓은 개방감과 전기차의 친환경적 특색이 더욱 강조됐다. 여기에 레이더를 이용해 교통 상황에 맞춰 설정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선유지 보조 기능 등 반자율주행 기술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기능도 추가됐다.

 

늘어난 주행거리로 일상 속에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BMW i3 94Ah의 가격은 ‘i3 94Ah LUX’모델이 5천950만원, ‘i3 94Ah SOL+’ 모델이 6천550만원이며, 모든 모델에는 8년 또는 주행거리 10만km까지 배터리 품질이 보증 된다.

 

BMW i3 94Ah 사전 예약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 BMW i3 94Ah LUX

    전장 / 전폭 / 전고(mm)

    3,999 / 1,775 / 1,578

    휠베이스(mm)

    2,570

    엔진

    BMW eDrive 전기 모터

    배터리

    리튬 이온

    최고출력(마력/rpm)

    170

    최대토크(kg·m/rpm)

    25.5

    안전 최고 속도(km/h)

    150

    0~100km/h

    7.3

    배터리 전압(V)

    353

    배터리 용량(Ah)

    94

    순수 충전 용량(kWh)

    27.2

    타이어 규격

    (전) 155 / 70 R19
    (후) 175 / 60 R19

    휠 규격

    (전) 5 J x 19
    (후) 5.5 J x 19

  • BMW i3 94Ah SOL+

    전장 / 전폭 / 전고(mm)

    3,999 / 1,775 / 1,578

    휠베이스(mm)

    2,570

    엔진

    BMW eDrive 전기 모터

    배터리

    리튬 이온

    최고출력(마력/rpm)

    170

    최대토크(kg·m/rpm)

    25.5

    안전 최고 속도(km/h)

    150

    0~100km/h

    7.3

    배터리 전압(V)

    353

    배터리 용량(Ah)

    94

    순수 충전 용량(kWh)

    27.2

    타이어 규격

    (전) 155 / 70 R19
    (후) 175 / 60 R19

    휠 규격

    (전) 5 J x 19
    (후) 5.5 J x 19

BMW 그룹 코리아,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캠페인 실시
BMW 그룹 코리아,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캠페인 실시
2017.03.10

BMW 그룹 코리아,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캠페인 실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오는 3월 26일까지 전국 BMW와 MINI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17 (Build Your Drive 2017)’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BMW, MINI 전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전 품목 20%, 타이어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BMW, MINI 오리지널 썸머 컴플리트 휠 세트(Summer Complete Wheel set)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W, MINI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BMW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를 15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BMW LED 인테리어 라이트를 증정하고 MINI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를 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MINI LED 도어 프로젝터를 증정한다. 또한, BMW, MINI 썸머 컴플리트 휠 세트를 구입 한 모든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리어를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빌드 유어 드라이브 2017’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웹 사이트(www.bmw-buildyourdrive.co.kr), BMW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하면 되며, MINI는 캠페인 웹 사이트(www.mini-buildyourdrive.co.kr), MINI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또는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080-6464-003)에 문의하면 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 40만명 돌파
2017.03.08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 40만명 돌파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이 40만명을 돌파했다. 2014년 8월 22일 정식 오픈 후 약 2년 6개월 만이다.

이번 40만 번째 내방 고객은 2월 21일 국내에 출시된 7세대 BMW 뉴 520d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을 한독모터스에서 구매 후, 출고 받기 위해 딜리버리 세러모니에 참석한 정연미 씨다. 정씨 가족에게는 드라이빙 체험 바우처와 당일 촬영된 기념 앨범을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독상공회의소, 독일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도입 발표
한독상공회의소, 독일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도입 발표
한독상공회의소, 독일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도입 발표
한독상공회의소, 독일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도입 발표
2017.03.06

한독상공회의소, 독일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도입 발표

한독상공회의소(회장 슈테판 할루자)가 BMW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김효준) 및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와 협력하여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인 ‘아우스빌둥(Ausbildung)’ 프로그램을 국내 도입한다고 밝혔다.

 

6일 교육부, 한독상공회의소, BMW 그룹 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독일의 직업훈련 교육제도인 아우스빌둥의 국내 도입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국내 도입되는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독일의 일/학습 병행 교육과정 중에서도 자동차 정비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아우토 메카트로니카(Auto-Mechatroniker)’다. 참여 학생들은 독일차 양사 딜러사와의 정식 근로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급여와 수준 높은 근무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본사 인증교육을 이수한 전문 트레이너 및 대학 교수진 간 협력을 통해 개발된 교육과정으로 기업 현장의 실무교육(70%)과 학교에서의 이론 교육(30%)이 결합된 커리큘럼을 총 3년간 이수하게 된다.

 

과정 수료 후 대학의 전문학사 학위와 각 업체가 부여하는 교육 인증을 함께 획득하게 되며, 한독상공회의소에서 한국의 아우스빌둥 과정이 독일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승인 절차를 마쳤기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향후 해외 취업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특성화 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 등의 자동차학과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첫 아우스빌둥 과정 학생 모집이 시작되며, 4월부터 6월까지 두 달여 간 선발과정을 거친 후 9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는 두원공과대학교와 여주대학교가 참여한다.

 

한독상공회의소 슈테판 할루자 회장은 “실업률, 그 중에서도 특히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는 데에 있어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노동시장의 요구와 구직자의 전문성 및 노하우가 서로 맞아떨어지도록 해 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아우스빌둥”, 즉 독일식 직업 교육의 목적이다. 독일 연방상공회의소 (DIHK) 의 감독 하에 이루어진 긴밀한 산학 협력을 통해 400여 개의 교육 및 직무 프로필이 개발되었다.“라고 말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가장 진보된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 양사가 앞장서 우수 인재 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라며, “2004년부터 BMW가 공식 딜러사들과 진행해오던 어프렌티스 프로그램과 더불어 이번에 도입한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한국 사회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공식 딜러사들이 이미 2006년부터 진행해 온 다양한 인재 교육 프로그램들과도 맥을 함께한다”며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경력 개발과 인적 자원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한국 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유저 포럼 ‘이버프’ 행사 개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유저 포럼 ‘이버프’ 행사 개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유저 포럼 ‘이버프’ 행사 개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유저 포럼 ‘이버프’ 행사 개최
2017.03.05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유저 포럼 ‘이버프’ 행사 개최

지난 4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전기차 이용자 포럼 및 페스티벌(EVuff, 이하 이버프)’이 열렸다.

 

이버프는 이날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욘드 차저(Beyond Charger)’를 주제로 전기차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발표와 BMW 드라이빙 센터 트랙에서 전기차 주행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대표, 이찬진 대표를 비롯해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 최웅철 국민대 자동차공학과 교수 및 환경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버프와 함께 상호간 커뮤니케이션 및 향후 협력관계를 약속하는 협약식을 가졌으며, 이버프와 환경부는 환경부 급속 충전기를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할 ‘환경부 전기차 충전기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전기차 시대, 무엇이 달라지나’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함께 전기차 이용자들이 직접 전기차로 겨울나는 법, 음식점 충전소 구축, 아파트 충전 인프라 등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며 실생활 전반에 걸친 전기차 사용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했다.

 

한편 이버프는 전기차 지역 동호회가 모여 관련 포럼, 페스티벌 행사를 하는 자발적 모임으로 2016년 제주, 서울에서 전기차 실제 운전자와 구매 고려자가 참석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국내 전기차 활성화를 위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전기차 고객들은 이제 충전 인프라에 대한 수요를 넘어 새로운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면서, “BMW 그룹 코리아는 고객들의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전기차 인프라 확장에 앞장서고 전기차 이용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