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EMAKER. WITH UNLIMITED SCOPE.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in the BMW 3 Series Gran Turismo.

PACEMAKER. WITH UNLIMITED SCOPE.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in the BMW 3 Series Gran Turismo.

BMW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연료 소모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 하면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습니다.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어댑티브 서스펜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 등 다양한 기술 패키지를 포함하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효율적으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PACEMAKER. WITH UNLIMITED SCOPE.Driving dynamics & efficiency in the BMW 3 Series Gran Turismo.

BMW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연료 소모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 하면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습니다.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어댑티브 서스펜션,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 등 다양한 기술 패키지를 포함하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효율적으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다이내믹의 새로운 차원.

다이내믹의 새로운 차원.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의 섀시가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의 압도적인 파워를 도로 위로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가 제공하는 무한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십시오.

효율성과 다이내믹을 동시에.

BMW 3시리즈 그란투리스모는 다이내믹과 안락함에 대한 기준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파워가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도로 위로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엔진에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가솔린/디젤 엔진. 모든 회전 구간에서 신속한 파워 출력과 빠른 응답력을 발휘하며 연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 합니다. 고성능과 고효율을 동시에 실현한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완전 가변식 벨버 트로닉, 더블 바노스, 고정밀 분사 기술이 집약되어 압도적인 파워를 출력하는 동시에 놀라운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한편, 디젤 엔진은 가변식 터빈 구조와 차세대 커먼 레일 직분사 기술을 적용한 터보 차저가 연비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다이내믹과 안락함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전략의 핵심입니다. 8단 변속기가 저속에서 고속까지 차례로 기어를 빠르게 변속해 강력한 엔진 파워를 도로 위로 전달합니다. 민첩한 기어 변속으로 연료 소모를 줄이고 동시에 보다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고속 주행 시 기어가 효율적으로 엔진 회전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량과 소음을 줄여줍니다.

    Sport 모드에서는 더욱 스포티하고 날카롭게 반응하기 위해, Comfort 모드에서는 엔진 회전속도를 줄이고 더욱 안락한 승차감을 위해 기어가 변속됩니다. 예측 주행(Predictive Drive Train) 기능이 적용되어, 교통 상황과 차량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엔진 구동을 예측하는 다양한 통합형 기능으로 주행상황에 맞는 기어 선택을 도와줍니다.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

속도 감응형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속도가 시속 100km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펼쳐지고, 시속 70km 이하에서 접힙니다. 또한 운전석 도어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수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에너지 관리.

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오토 스타트-스톱, ECO PRO 모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등 스마트한 에너지 관리를 위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탑재하여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ECO PRO 모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로 원하는 상황에 맞게 주행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엔진과 변속기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Comfort 모드에서 효율성을 위한 ECO PRO 모드,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Sport 모드 중 원하는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를 선택하면 최고의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ECO PRO 모드는 연료 효율 최적화를 위해 스텝트로닉 변속과 냉/난방 등 실내 온도를 스마트하게 조절하여, 연료 소모량을 최대 20%까지 줄여줍니다. 이 외에도 실시간 교통 정보,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도로 상황 등을 감안하여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찾는 ECO PRO Route 기능과 코스팅 기능을 이용하면 연료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코스팅 기능은 최대 시속 160km의 속도로 주행 중일 때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즉시 동력계를 차단, 차량의 관성으로만 주행하게 하여 연료를 절감해 줍니다.

    Comfort 모드로 설정 시 서스펜션이 조절되어 운전자는 안락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Sport와 Sport+ 모드에서는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서스펜션이 설정되며, 엔진이 직접적이고 민첩하게 반응하고 기어가 빠르고 스포티하게 변속됩니다.

    *연료 소모량에 대한 BMW 사내 연구의 결과이며, 개인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사용하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멈추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다시 출발할 때는 수동 변속일 경우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할 때, 자동 변속일 경우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재가동됩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지금까지는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그대로 낭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기술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발생하는 차량의 관성 에너지를 버리지 않고,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켜 배터리를 충전해 재사용합니다. 또한 스마트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너레이터 작동을 조절하여 지속적으로 작동시킬 때에 비해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줍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연료 소모량 감소와 드라이빙 즐거움 상승의 이상이 실현됩니다.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이 현재 주행속도에 맞게 스티어링 조작을 최적화해줍니다. 고속에서도 민첩하고 정교하게 반응하고, 주차할 때는 스티어링 휠을 힘들이지 않고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에너지를 꼭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연료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줍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유압모터 대신 전기모터를 사용합니다. 기존의 유압 시스템은 엔진 파워를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연료가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반면,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이 작동할 때에만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직선 구간을 주행하거나 곡선도로에서 한 각도로만 주행을 할 경우에는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주행 상황, 속도에 맞게 스티어링 지원을 유연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스티어링 조작이 훨씬 편안해집니다.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선택한 타이어/휠 규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비는 표준 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 상태, 운전 방법, 차량 적재 및 정비 상태에 따라 실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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