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DRIVING PLEASURE.

Developed for electromobility – drive train and technology in the BMW i3.

PURE DRIVING PLEASURE.

Developed for electromobility – drive train and technology in the BMW i3.

PURE DRIVING PLEASURE.Developed for electromobility – drive train and technology in the BMW i3.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졌던 엔진 소리가 사라지고, 복잡한 도시에 안락함과 편안함이 찾아옵니다. 순수 전기 주행을 위해 개발된 최초의 자동차 BMW i3, 전기 이동성을 실현하기 위한 BMW의 혁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BMW i subbrand

차세대 드라이빙의 즐거움.

차세대 드라이빙의 즐거움, BMW eDrive 시스템. BMW i3는 출발 시 가속페달을 가볍게 터치만 해도 강력한 토크를 이끌어냅니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전기모터가 운동에너지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고 배터리를 충전함과 동시에 점진적으로 부드럽게 제동합니다. 이렇게 가속 페달 하나만으로 주행이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동시에 주행 가능 거리까지 늘어납니다.

완전히 새로운 주행 경험.

완전 전기 구동 시스템.

  • BMW eDrive: 시작부터 느껴지는 역동성

    BMW가 자체 개발한 eDrive 적용으로  새로운 시대를 연 BMW i3, 170 마력의 최대 출력과 250Nm의 최대 토크로 폭발적이고 직관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출발과 동시에 최대 토크에 도달하며 도로를 달리는 동안 끊임없이 파워를 전달합니다. 순수 전기차인 BMW i3는 가속을 위해 기어를 바꿔야 한다는 고정 관념을 과감히 깨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변속 없이 단 7.3초만에 도달합니다. 또한 출발 직후 오랫동안 유지되는 폭발적인 가속력은 운전자의 심장을 뛰게 만듭니다.

  • 전력 효율성

    BMW 뉴 i3의 전력 효율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BMW i3 (60Ah)는 100km당 12.9kWh, BMW 뉴 i3 (94Ah)는 100km당 12.6kWh(유럽측정기준)의 뛰어난 전력 소비량을 자랑합니다. 이제,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 조용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함께 합니다.

맞춤 설계된 E-모빌리티.

E-모빌리티 실현을 위해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의 무게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고, 이를 위해 차량을 두 개의 독립된 유닛으로 나누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차량 하단부 유닛인 드라이브 모듈에 배터리를 비롯하여 변속기, 구동 계통과 관련된 모든 부품을 담았습니다. 덕분에 차량 상단부 유닛인 라이프 모듈은 운전자와 승객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강도 초경량 카본 소재로 제작된 패신저 셀과 낮은 차체 무게 중심이 주행 시 안전성과 민첩성을 더해줍니다. 

앞서나가는 BMW.

BMW i3 생산 과정.

  • 라이프 모듈

    넉넉한 공간이 특징인 라이프 모듈은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며, 고강도 탄소섬유로 제작되어 안전성이 돋보입니다. 카본은 BMW i의 중량을 무려 1,285kg까지(국내 기준) 감소시켜 BMW i3 특유의 민첩성에 기여하며 주행 가능 거리도 연장시킵니다. 

  • 드라이브 모듈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는 드라이브 모듈에 차량 주행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담았습니다. 차량 후방부에는 전기모터와 변속기, 레인지 익스텐더 옵션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는 하체 부분에 안전하게 장착되며, 이로 인해 차체 무게 중심이 낮아져 후륜 구동 방식인 BMW i3를 탄탄하게 지탱합니다. 

카본 - 새로운 시대의 시작.

혜택.

강철보다 50%, 알루미늄보다 30%나 가볍지만 강성이 훨씬 뛰어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생산 - 1단계.

세계적 카본 산업 선도 그룹인 SGL Automotive Carbon Fibers와 합작하여 자체적으로 탄소섬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수십 년에 걸친 연구와 개발을 통해 최초로 자동차 생산을 위한 탄소섬유 소재를 대규모로 양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산 - 2단계.

스펀 섬유를 매트 형태로 직조하고 특수 수지에 흡수시킵니다.

생산 - 3단계.

고압/고열의 경화 작업을 거쳐 가공하면 차체 부품이 완성됩니다.

생산 - 4단계.

전자동 공정으로 각 차체부품을 접착하여 전체 차량을 완성합니다.

결과.

카본을 사용하여 차량 안전성을 강화하고, 고강도 소재로 가속력, 민첩성, 노면 접지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초경량 소재를 사용하여 연비 효율을 개선하였습니다.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옵션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시속140km 이하 주행 시 스톱 & 고 기능이 탑재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하면 자동차가 스스로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자체적으로 속도를 제어합니다. 교통 정체나 지체 상황에서는 교통 정체 지원 기능이 시속 60km 속도 범위 내에서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제어합니다. 주간 주행 시 라이트 시티 브레이크 기능이 적용된 접근 제어 경고 시스템은 앞차 혹은 보행자와의 거리가 좁아지면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또한 속도 제한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가 더욱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파킹 어시스턴트 패키지

    파킹 어시스턴트 패키지라면 이제 스트레스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 거리 경보, 리어 뷰 카메라, 파킹 어시스턴트 기능이 운전자가 손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차량이 스스로 기어를 선택하고 스티어링을 조작하는 완전 자동 주차도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