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더블유코리아㈜는 BMW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은 내용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BMW 디지털 서비스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BMW 디지털 서비스
1.1 대한민국 서울시 중구 퇴계로 100 남산 스테이트 타워 14층에 소재한 비엠더블유코리아 주식회사(이하 “BMW”)는 본 약관에 정의된 바에 따라 BMW 디지털 서비스 (이하 “C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 CD서비스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패키지의 형태로 제공되며 차량의 기본옵션으로 탑재되었거나 BMW Shop (이하 “스토어”)에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 구매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대한민국에서 제공되는 CD 서비스의 세부종류와 내용은 별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CD서비스는 차량의 옵션 또는 또는 생산일자, 기술적인 사양 등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제공하는 범위 및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4 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는 CD 서비스에 대한 기간, 조건과 개별 비용은 디지털 서비스 구매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스토어에 명시합니다. 차량의 기본옵션으로 탑재된 CD 서비스의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스토어에서 구매하여 CD 서비스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1.5 BMW는 사전 통지한 후 신규 CD 서비스의 추가, 이용요금 등과 같은 주요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전 통지는 제 2.6항에 명시한 방법을 적용 또는 준용합니다.
2. BMW ConnectedDrive 계약
2.1 고객이 CD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고객과 BMW간의 BMW Connected Drive 계약(이하 “CD 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 CD 계약에 따라 고객은 C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구입 시 차량에 포함된 옵션사양 또는 생산일자, 기술적인 사양 등에 따라 이용 가능한 CD 서비스의 종류가 상이할 수 있으며 BMW 스토어에서 CD 서비스의 구매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2.2 고객이 CD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기본옵션으로 탑재한 신규 BMW, BMWi 차량을 공식 판매경로(BMW 공식 딜러)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은 CD 계약을 체결할 것을 안내 받습니다. CD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고객과 BMW간의 CD 계약은 고객과 차량 판매자 간의 차량 구매계약이 이루어질 때 함께 체결되어야 합니다. 단, CD 서비스가 기본옵션으로 탑재되지 않은 BMW, BMWi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제2.5항에 따라 CD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3 BMW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CD 계약 요청 건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절 또는 유보 사유가 해소된 경우에는 신청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i) 실명이 아닌 허위의 명의 또는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경우
ii) 계약자정보를 누락하거나, 오기하거나,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iii) 계약자가 공공의 질서 및 미풍 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iv) 계약자가 전기통신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v) CD 계약을 승낙할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정당한 이익에 중대한 불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명백히 예상되는 경우
2.4 고객이 차량 구매계약 과정에서, CD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CD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하여 차량에 탑재된 통신모듈(이하 “통신모듈”)을 비활성화 한 경우, 이는 2.1항에 명시한 CD 계약 체결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통신모듈을 비활성화 하는 경우 이머전시 콜 서비스를 포함, 차량에 기본옵션으로 탑재된 모든 CD 서비스의 제공도 함께 중지됩니다. 고객은 이를 이유로 단말장치 또는 기본옵션으로 탑재된 CD 서비스에 대한 비용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5 만일 2.2항에 명시한 대로 고객과 BMW간에 CD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경우, 고객은 제 2.6항에서 정의된 ‘포털’을 통해 CD 계약을 체결하거나, 제 9항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에 연락하여 소정의 절차를 통해 CD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6 본 약관은 www.bmw.co.kr에서 조회, 저장, 인쇄가 가능합니다. BMW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14일 전에 게시하며 BMW 홈페이지(www.bmw.co.kr), My BMW 포털(www.bmw-connecteddrive.kr / 이하 “포털”), 전자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는 것 중 한가지 혹은 복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고지됩니다. 약관 변경에 이의가 있는 고객의 경우, 변경 내용이 변경 계획이 고지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 일까지 CD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동 일자까지 해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조항에 따른 해지의 절차는 제7.1항에 따릅니다. 본 조항에 따라 CD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이 제6항으로 구매한 CD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 못하게 됨에 따른 손실에 대해서는 이용 못하게 된 분에 비례하여 BMW가 소정의 보상을 합니다.
3. My BMW 포털및 BMW Shop
3.1 고객은 포털에서 CD 서비스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스토어를 통해 CD 서비스를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구매 가능한 서비스는 차량의 옵션사양 또는 기술적인 사양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2 스토어는 포털의 “Find & Buy” 탭 내 “BMW 디지털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접속 할 수 있습니다.
3.3 포털과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은 우선 포털에 가입하여 사용자 계정(BMW ID)을 등록해야 합니다. 고객은 등록한 계정을 통해 포털과 스토어뿐 아니라 BMW에서 제공하는 다른 CD서비스들(예: 어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4 고객은 포털을 통해 차량에 활성화 된 CD 서비스의 종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의 계정이 CD 서비스를 활성화하여 이용할 차량과 연결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차량의 연결은 포털을 통해 이루어지며 계정과 연결된 차량의 목록 또한 포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5 스토어에서 CD 서비스를 구매하려면 CD 계약이 체결되어야 합니다(2.2항 및 2.5항 참조). 또한 포털에 계정을 등록하여 차량을 사용자 계정과 연결하고 반드시 주소와 지불정보를 입력한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조건 및 범위
4.1 CD 서비스는 통신모듈과 이동통신망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망의 물리적인 제한조건, 이동통신사의 사업상, 정책상의 변화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 일시중단, 제공 불가능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D 서비스는 각 네트워크 사업자에 의해 운영되는 통신국의 수신 및 전송 범위에 의해 일부 지리적으로 제한되며, 대기 조건, 지형적 상황, 차량의 위치 및 장애물(예: 대교 및 건물) 등에 의해 특히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통신모듈에 손상 또는 고장이 있는 경우에도 CD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2 BMW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CD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의 제조사와 운영체제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회사의 사정 및 서비스 제공환경의 변화에 따라 제공이 일시, 또는 영구히 중단되거나 추가되는 등, 변경될 수 있습니다.
4.3 CD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파업, 폭동, 당국의 명령,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CD 서비스의 적절한 제공과 개선을 위한 BMW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 운영자, 콘텐츠 공급자 시스템에서 실행되어야 하는 기술적 또는 기타 조치(예: 유지 보수, 수리,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개선)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CD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또한 CD 서비스의 최대 수요로 인한 처리용량의 일시적 부족현상 및 제 3자의 통신장애, 고객의 차량에 저장된 서비스 운영 소프트웨어의 오류(이하 “버그”)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BMW는 CD 서비스 일시 중단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모든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4.4 BMW는 4.3항에 명시된 버그를 바로잡기 위해 다음 요구사항이 모두 충족되는 경우 차량의 소프트웨어에 원격으로 접근하여 (이하 “원격조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예: 소프트웨어 컨피규레이션 변경 등).
i) 시정이 될 결함은 고객차량의 운행 안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ii) 원격조치가 고객의 차량결함을 영구적으로 시정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iii) 원격조치에 의한 변경은 결함의 제거로 제한됩니다(결함 제거 후 고장이 없는 정상상태 내 기본제어프로세스의 일환으로 자동 업데이트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iv) 원격조치로 인해 고객에게 불합리한 손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합리한 손해는 원격조치로 인해 장기적인 결함 또는 다른 서비스의 결함을 초래(원격조치 시도 당 10분이상)하거나 단기적으로 차량의 기타기능 오작동, 차량의 개인설정 또는 개인데이터가 소실된 경우 발생합니다.
4.5 BMW는 4.4항 i)~iv)에 명시된 요구사항이 모두 충족된다는 조건 하, 법률조항을 준수하고 차량에 저장된 다른 운영 소프트웨어의 결함 해결 및 보안강화를 위한 이유로도 원격조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네트워크의 신호 불량 및 중단, 기술적으로 원격조치를 수행할 수 없는 일시적인 차량상태 발생(예: 원격조치 중 고객이 차량상태(주차-정차-주행)변경, 원격조치 중 고객이 차량을 잠금/잠금해제, 원격조치 중 고객이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작동 등)과 같은 기술적 이유로 원격조치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지 못한 경우에 한하여 BMW는 원격조치를 반복적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4.6 CD 서비스의 내용 변경 및 CD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기술적 조치 중 BMW가 행하는 경우에 있어서는 원칙적으로 BMW가 고객에게 사전 통지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술적 조치를 위해 BMW는 고객의 정보통신망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단, 사전 통지가 어려운 긴급하거나 기타 정당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도 CD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또는 기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나, 이 경우 BMW는 사후적으로 합리적인 기간 내에 고객에 대해 통지를 할 것입니다. 사전 통지는 제 2.6항에 명시한 방법을 적용 또는 준용합니다. 의문의 여지를 피하기 위해, 관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회사 등 BMW가 아닌 제3자가 주체가 되어 CD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기술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BMW가 고객에 대해 별도 통지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4.7 고객이 CD계약 체결 이후 자신의 차량을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이전하는 경우 CD계약의 존속에는 영향이 없으나, 대한민국에서 제공하는 CD서비스는 제공이 불가능하게 되어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단, CD 서비스의 기간까지 중지되지는 않으므로 서비스 기간 만료 될 수 있습니다). 이후 다른 국가에서의 CD 계약 체결 또는 CD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은 해당 국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8 CD 서비스의 변경, 중지 등에 대해서는 BMW가 원칙적으로 별도의 보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CD 서비스의 이용
5.1 CD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법률적 책임 및 이 약관이 규정하는 모든 책무는 고객에게 귀속합니다. 고객은 불법적인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제 3자가 불법적인 행위를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고객은 제공받는 CD 서비스의 내용이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법적 보호 하에 있음을 알고 자의적으로 복사, 저장, 배포, 전시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2 고객이 불법적인 용도로 CD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당하지 않은 사유(악의적인 서비스 남용, 욕설 등)로 CD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한 경우 BMW는 직권으로 CD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7.2항 참조)
5.3 BMW와 고객이 체결한 CD 계약 및 고객의 차량에 기본옵션으로 탑재되었거나 스토어에서 구매한 CD 서비스는 대상 차량에만 적용되며 다른 차량으로 양도하거나 다른 차량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스토어를 통한 CD 서비스 구매
6.1 차량의 기본옵션으로 탑재된 CD 서비스 외에도 고객은 포털을 통해 일부 CD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차량의 옵션사양 또는 기술적인 사양에 따라 구매 가능한 서비스의 종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또한 고객이 동일한 CD 서비스를 3회 이상 구매하였다가 본 약관 제6.7항에 따라 취소기간 내 취소한 이력이 있으면, 4회 째 구매부터는 모든 CD 서비스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2 스토어를 통한 CD서비스의 구매
i) BMW 는 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CD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 CD 서비스에 대한 구속력 있는 청약조건을 명시합니다. 포털에 등록한 고객은 이 CD 서비스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CD 서비스와 각각의 상세조건은 스토어에 개제된 개별 서비스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i) 주문거래를 완료하면 고객은 구매완료 내역 및 CD서비스에 대한 설명, 그리고 청구서를 이메일로 받습니다.
iii) 추후 환불 등의 절차를 위해 고객은 청구서를 잘 보관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6.3 포털의 스토어를 통한 CD 서비스의 구매절차 상세
i) 1단계: 포털에서 온라인 주문 시작
포털의 BMW 디지털 서비스 메뉴에서 CD 서비스에 대한 여러 정보(서비스 범위, 조건, 가격)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CD 서비스를 선택한 후 “결제”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구매절차가 시작됩니다.
ii) 2단계: 포털 가입 및 고객정보 입력
만약 고객이 포털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주소 및 지불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주문을 진행하기 전에 이를 완료해야 합니다.
iii) 3단계: 주문확인/주문변경
포털에 계정 등록 및 주소와 지불정보를 모두 입력했다면 로그인 시 전체 주문정보 미리보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때 스토어를 종료하면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만약 주문내용에 동의하면 “지금 주문”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완료하십시오.
iv) 4단계: 구매정보 확인
주문 절차를 완료하면 구매한 CD 서비스내역과 청구서가 고객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6.4 CD 서비스 구매 이후 CD서비스 등록 및 활성화
고객이 “지금 주문” 버튼을 클릭하면 CD 서비스가 등록되고 활성화 절차가 시작됩니다. 먼저 CD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데이터 파일이 차량으로 전송되어 CD 서비스가 차량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단계는 일반적으로 몇 분 정도만 소요되나 만약 이 과정에서 데이터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끊어지면 서비스 활성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합니다. 이 경우, CD 서비스의 활성화는 데이터 파일이 차량으로 전송이 가능할 때까지 지연됩니다.
6.5 지불
i) CD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가격은 원화로 표시되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ii) 고객은 BMW가 정한 지불방법을 통해 CD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불방법은 구매 단계에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iii) 고객이 송장 발행 후 10일 이내에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불 불이행으로 간주합니다. 고객이 지불 책임을 해결할 때까지 BMW는 해당 CD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 또는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아래 7.2에 따라 CD계약을 해지할 수 도 있습니다.
6.6 고객은 스토어에서 CD 서비스 구매계약이 체결된 날로부터 10일 이내 (이하 “취소기간”)에 해당 CD서비스의 구매를 자유롭게 취소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취소권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동 약관 제 9항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취소기간의 마감일 업무시간 내에 요청사항을 접수해야 합니다. 이메일 접수 시 참고할 수 있는 양식은 다음과 같으며 전화로 접수 시에도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취소기간의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 취소기간의 마감은 해당 공휴일 후 최초로 도래하는 영업 일까지로 취소기간은 연장 됩니다. CD 구매 취소와 관련하여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않은 기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을 준용합니다.
환불요청양식 (bmw@bmw.co.kr)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귀하: BMW 디지털 서비스의 스토어 구매에 대한 환불을 신청합니다. – 주문자 계정 (BMW ID): – 주문자 차대번호: – 구매한 서비스: – 주문일: – 구매 영수증 번호: |
6.7 BMW는 고객이 제재(다음 문장에서 정의함) 대상자로 분류되는 경우, 더 이상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으며 그에 따라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 또는 BMW ConnectedDrive 계약 전체를 거부, 중단, 취소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재란 관련 당국(특히 유엔 안정보장이사회, 유럽 연합, 영국 재무부(HMT))에 의해 위임, 부과, 또는 채택된 제한 조치(무역, 군사, 경제 또는 금융 제재, 법률 또는 금수조치)로 특정 국가 또는 차단대상 개인 목록에 속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고객이 각 서비스에 대해 이미 지불 한 경우, 고객은 BMW가 관할 당국의 승인을 받았을 시 (해당 제재에서 요구하는 범위까지) 미사용 / 취소 된 서비스에 대해 적절한 환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7. CD 계약의 해지 및 CD 서비스 비활성화
7.1 고객은 원하는 경우 14일 전에 제 9항의 BMW 커뮤니케이션에 연락하여 CD 계약 해지 신청서 제출을 통해 CD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탑재된 통신모듈은 비활성화 되며, 이머전시 콜 서비스를 포함, 차량에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CD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됩니다.
7.2 BMW는 본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아래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 대한 14일 전 서면 통보로 CD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i) 타인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타 청약 과정에서 허위 정보를 제공했을 때
ii) 계약자(실사용자 등 포함)가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iii) CD 서비스의 요금을 미지급한 경우
iv) 서비스 가입자 또는 실사용자가 정당하지 않은 사유(악의적인 서비스 남용, 욕설 및 성희롱 발언 등)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한 경우
v) 기타 고객의 귀책으로 인한 정상적인 CD 서비스 제공이 명백히 어려워진 경우
7.3 제7.1항 또는 제7.2항에 따라 CD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탑재된 통신모듈은 비활성화 되며 모든 CD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됩니다. 본 약관에서 달리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 CD 계약의 해지 시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CD 서비스에 대해 BMW는 고객이 지불한 CD 서비스 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차량의 판매 또는 (영구적) 양도
8.1 고객이 차량을 제 3자에게 판매하거나 영구적으로 양도하여 차량의 소유자 또는 이용자가 이전되는 경우 고객은 BMW에 통지하고 제 7.1항의 절차를 따라 CD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만일, BMW가 고객이 8.1항, 8.2항 및 8.3항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고 제3자로의 차량의 판매, 양도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 BMW는 고객에게 사전 통보 없이 유효하게 존속 중인 CD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유자(양수인)는 2.5항에서 명시한 방법으로 신규 CD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본 조항에 따라 CD 계약이 해지되고, 새로운 소유자(양수인)가 신규로 CD계약을 체결한 경우 신규 CD계약을 체결한 새로운 소유자(양수인)는 차량에 등록된 서비스 기간이 아직 만료되지 않은 각 CD서비스를 남은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8.2 차량을 제 3자에게 판매하거나 영구적으로 양도하는 경우, 고객은 차량에 저장된 모든 개인정보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은 포털에서 차량과 고객의 사용자 계정 간 연결을 제거해야 합니다. 고객이 본 8항 (8.1 ~ 8.4항)에 따른 의무를 해태 함으로 말미암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BMW는 책임을 면합니다.
8.3 고객은 그가 차량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제 3자에게 CD계약의 해지여부 및 차량에 등록된 모든 CD 서비스에 대해 고지하여야 합니다.
8.4 만약 고객이 CD 계약이 해지된 차량의 새로운 소유자(양수인)로서 CD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BMW 커뮤니케이션에 연락하여 안내되는 소정의 절차를 거치거나, 포털을 통해 CD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새로운 소유자(양수인)는 자신이 적법한 소유권자임을 BMW에 대해 입증하여야 합니다. 단, CD 서비스가 비활성화 또는 재활성화 되더라도 각 CD 서비스의 정해진 제공기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 총 제공기간 1년인 CD 서비스를 3개월간 비활성화 후 재활성화 하는 경우 잔여 제공기간: 9개월)
9.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는 이메일 (bmw@bmw.co.kr) 또는 전화번호(080-700-8000)을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10. 보증 및 면책사항
10.1 통신모듈(하드웨어)에 대해서는 BMW가 전적으로 보증책임을 갖고 차량의 보증 조건 및 기간에 따라 보증을 시행하나, CD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BMW는 BMW가 CD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휴한 이동통신사, 컨텐츠 제공업체, 긴급출동 업체, 연계기관 등이 제공하는 사항에 대하여 별도의 보증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10.2 서비스의 이용은 고객의 의지에 따른 선택으로 BMW는 CD 서비스의 결과와 질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CD 서비스에 대해 제공되는 데이터와 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3 BMW는 CD 서비스의 중지, 일시 중단, 기능장애 등(특히 4.1항, 4.2항 및 4.3항에 명기된 상황)에 대해 책임을 면합니다. 단, BMW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소정의 보상을 합니다.
10.4 본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BMW의 손실보상 내지 손해배상 책임을 규정하는 경우에만 BMW는 고객에 대해 그 책임을 부담하며, 이와 관련하여 BMW의 손해배상책임은 계약 체결 시점에 예측 가능한 통상의 손해로만 국한 됩니다.
10.5 BMW의 법정 대리인, 대리인 및 직원의 경미한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책임이 배제됩니다.
10.6 BMW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11. 데이터 처리 및 개인정보보호
11.1 포털 또는 스토어 이용 중 고객이 입력한 데이터는 SSL(Secure Sockets Layer)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암호화됩니다. SSL은 인터넷에서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산업 표준입니다.
11.2 BMW는 법 규정의 범위 내, 그리고 더 나아가 계약관계의 내용을 수립하거나 설계하고 CD 서비스를 결제, 청구하는데 필요한 한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및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bmw.co.kr/ko/bmw-korea/privacy-policy/latest.html 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11.3 고객은 계약관계 또는 CD 서비스의 결제 및 청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개인정보의 변경사항에 대해 즉시 BMW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1.4 BMW는 CD 서비스 구매 시 모든 청구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정확한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결제정보를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CD 서비스의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하고 해당되는 경우에 한하여 고객정보 및 결제정보를 처리 또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11.5 CD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수집한 정보는 품질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정보는 완전한 익명으로 수집됩니다.
12. 준거법 및 분쟁 해결기구
12.1 본 계약에서 정하지 않은 제반 사항은 BMW와 고객 양 당사자가 관련 법규, 상관습 등을 고려하여 합의를 통해 해결하기로 합니다.
12.2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분쟁 중 상호 합의를 통해 해결되지 않은 분쟁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 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12.3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되며, 약관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강행규정이 적용됩니다.
시행일: 2021년 03월 29일
[별첨] 서비스의 목록 및 기간
차량의 옵션 또는 기술적인 사양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세부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다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www.bmw.co.kr , www.bmw-connecteddrive.kr
Intelligent Emergency call /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차량 내 백미러 근처의 SOS 버튼을 누르거나 사고로 차량 에어백이 전개되면 모든 정보가 콜 센터로 자동 전송되어 긴급 구조대(112, 119)에 신속하게 신고하여 출동을 지원합니다.
TeleService /텔레서비스
텔레서비스 콜: 차량의 특수 센서가 마모 및 찢어진 부위와 유체 레벨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차량 유지 보수가 필요한 시기에 콜 센터에서 고객님께 연락하여 서비스센터 예약을 해 드립니다.
배터리가드: 차량의 배터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고객님께 알림 또는 콜 센터에서 연락을 드립니다.
긴급출동 서비스 콜: 차량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차량에서 BMW 모빌리티 케어 콜 센터를 즉시 호출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지원 콜: 차량이 경미한 수준의 사고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iDrive 모니터에 경고 알림을 표시한 후 BMW 모빌리티케어 콜 센터에 연결해 드립니다. 차량 내 메뉴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콜을 거는 것도 가능합니다.
Remote Service / 리모트 서비스
원격으로 차량 상태 확인, 차문 잠금/해제, 차내 온도조절, 환풍, 시동, 관심 목적지 차량 전송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ast State Call(LSC) / 라스트 스테이트 콜
차량이 My BMW 포털 및 앱으로 차량의 열림/닫힘 상태, 마일리지, 연료량, 체크 컨트롤 메시지 등 다양한 차량상태 관련 정보를 전송하여 보여줍니다.
Vehicle app-BMW Online / 차량 앱 – BMW 온라인
차량 앱은 일기 예보 및 최신 뉴스등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차량의 iDrive 모니터에 제공합니다. 제공 서비스는 정기적으로 검토되어 추가, 삭제됩니다.
(이 중 온라인 메일 기능은 2024 년 6 월 30 일까지만 차량 앱 - BMW온라인 서비스의 일부로 유지됩니다. 그 후에는 온라인 메일 기능이 중단되며 BMW 온라인 또는 기타 BMW 디지털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eDrive Service / eDrive 서비스
PHEV차량의 앱을 통한 충전상태, 충전 타이머 설정 등 eDrive용 최적의 서비스입니다.
Concierge Service / 컨시어지 서비스
차량의 콜 버튼을 누르면 콜센터로 연결되어 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질문, 요구 사항, 또는 필요 사항에 도움을 제공합니다.
Smartphone Integration / 스마트폰 통합
고객님에게 친숙한 컨트롤 디스플레이와 iOS/Android 운영체제, 무선연결을 통하여 주행 중에도 iPhone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모두 지원합니다.
BMW Maps / BMW 맵스
실시간 교통 정보 서비스로 언제나 교통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최적의 경로를 찾아줍니다. 또한 온라인 목적지 검색기능을 통해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를 검색할 때 온라인 서버로부터 가장 최신의, 그리고 가장 연관성이 높은 목적지 정보를 검색하고 나타냅니다.
Remote Software Update /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가장 최신의 차량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간편하게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ntelligent Voice Control / 인텔리전트 보이스 컨트롤
차량에 탑재된 BMW 음성인식 기능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차량 기능 조작(온도조절은 불가) 등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 /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차량에 탑재된 BMW 인공지능 비서가 음성인식만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냉난방 등 차량 메뉴 조작뿐 아니라 지능화된 기능을 수행합니다.
In-Car Experiences / 인-카 익스피리언스
차량의 인테리어 기능 설정을 명령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차량 옵션사양(앰비언트 라이트, 시트히팅, 자동 냉난방, 통풍시트, 마사지 기능 등)에 따라 제공 가능여부 및 제공 범위가 결정되며 ‘케어링카’, ‘인스피리언스 모드’ 두 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Intelligent Function / 인텔리전트 기능
인텔리전트 개인비서가 내가 자주 설정하는 습관(시트히팅, 스티어링 휠 히팅, 정기적으로 창문 여닫는 곳 지정)을 저장하여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USB Map update / USB 맵 업데이트
BMW내비게이션 맵을 My BMW 포털에서 직접 USB에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Automatic Map update / 자동 맵 업데이트
차량에 탑재된 SIM 카드로 “Over-The-Air” (OTA)로 사전 선택된 지역의 BMW 내비게이션 맵을 자동 업데이트 합니다.
Digital Key 1.5 / 디지털 키 1.5
스마트폰을 내 차량 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iPhone 및 애플워치에 디지털 키를 저장하면,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여닫고, 시동을 걸 수 있으며 가족에게 키 공유도 원격으로 가능합니다.
Remote Engine Start / 원격 시동
원격으로 차량을 시동을 걸어, 차의 실내온도를 미리 시원하게, 또는 따뜻하게 준비해 둘 수 있습니다.
Charging management / 충전 관리
MY BMW앱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충전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충전이 중단되는 경우, 앱으로 알림을 전달합니다. 또한 충전세션에 대한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때 계산되는 충전 비용과 충전량은 예측치이며 실제 충전업체가 청구하는 비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에 사용하는 모든 차량 데이터의 정확도는 네트워크 강도, 충전시간, 외부온도 등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BMW Drive Recorder/ 드라이브 레코더
BMW 드라이브 레코더를 사용하면 도로 교통의 위험하거나 중요한 운전 상황은 물론 아름다운 풍경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BMW 차량의 기본옵션으로 탑재된 경우 최초 등록일로부터 [ ]기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무제한]은 서비스가 차량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제공됨을 의미합니다. 추후 서비스가 추가되어도 서비스 기간은 변동 없이 최초 등록일로부터 계산됩니다. 일부 서비스의 제공은 차량의 기술적인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텔레서비스 (6AE) 텔레서비스 콜 [무제한] 긴급출동서비스 콜 [무제한] 교통사고 지원 콜 [무제한] 1)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6AK) [3 년] 차량 앱 - BMW/MINI 온라인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6AC) [무제한]
리모트 서비스 (6AP) [무제한] 6) 충전 관리 [무제한] 2)
원격 시동 (1CR) [무제한]
디지털 키1.5 (스마트 액세스의 일부(322)) [무제한] 7)
BMW 드라이브 레코더 (6DR) [무제한] | Apple CarPlay® 지원 (6CP) [무제한]
eDrive 서비스 (6AG) 2) 리모트 서비스 [무제한] 6) eDrive 서비스 [5년] 충전 관리 [무제한] 2)
컨시어지 서비스 (6AN) [3년]
라이브 콕핏 (6U1)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무제한] 텔레서비스 [무제한] 차량 앱 - BMW/MINI 온라인 [3년]
커넥티드 패키지 (6C1) 리모트 서비스 [3년] 6) 컨시어지 서비스 [3년]
|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6U3)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무제한] 텔레서비스 [무제한] 차량 앱 - BMW/MINI 온라인 [3 년] USB 맵 업데이트 [2년]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3 년] 4)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기본 3년, 보안 및 품질관련 중요 업그레이드 무제한] 5) 인텔리전트 기능 [3년] 8) 자동 맵 업데이트 [3년] 라스트 스테이트 콜 (LSC) [무제한] 10)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6C3) 리모트 서비스 [3년] 6) 컨시어지 서비스 [3년] BMW 맵스 [3년] 3) eDrive 서비스 [3년] 2) 스마트폰 통합[무제한] 인-카 익스피리언스[3년] 5) 6)9) 충전 관리 [무제한] 2) |
1) 2018년 11월 생산 이후 차량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
2) 전기차량 또는 PHEV(Plug-in-Hybrid) 차량에만 적용
3)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는 2019년 7 / 8월 생산 이후 차량에만 적용
4) 2019년 7월 이후 생산 5시리즈 / M5 / 6시리즈, 2019년 8월 이후 생산 X3 / X4에 는 기능제한 – 인텔리전트 보이스 컨트롤 적용
5) 2019년 7월 이후 생산 5시리즈 / M5 / 6시리즈, 2019년 8월 이후 생산 X3 / X4에는 미 적용
6) 차량의 하드웨어 옵션사양이 갖추어진 정도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유무 및 제공범위가 상이
7) 2020년 7/8월 이후 생산 일부 차량 모델에 적용
8) 2019년 6/7월 이전 생산모델은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6C3)„ 의 일부로 3년간 제공
9) 2019년 6/7월 이전 생산모델은 3개월간 제공
10) 2020년 7/8월 생산모델부터 리모트 서비스에서 분리되어 무제한으로 제공
온라인으로 개별 신규 구매 또는 연장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서비스 패키지는 My BMW 포털 웹 사이트의 “BMW 디지털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는 차량의 기술적인 사양, 옵션사양, 연식, 모델 등에 따라 다르며 포털 웹사이트의 “차량 가용성 확인” 메뉴에서 구매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