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i4, THE iX1, THE iX3 대상 전기차 보조금 국비 및 지방비 제공.
* 해당 보조금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월 납입금도 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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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년 전, BMW 1602e를 세상에 내놓으며 한계 없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향한 BMW의 질주는 시작되었습니다. BMW의 첫 전기자동차 E1를 거쳐 대한민국 최초의 수입 순수 전기차 양산 모델 i3까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향한 BMW의 열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BMW는 BMW eDrive 기술과 서브 브랜드 BMW i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드라이빙 역량은 물론 e-모빌리티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완성했습니다. 안정적인 주행부터 역동적인 퍼포먼스까지, 꿈꾸는 드라이빙이 무엇이든 이제 BMW 전기차로 만나보세요. 100% 전기로 달리는 순수 전기차 BMW i 는 미래 e-모빌리티 시대에 대한 BMW의 비전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보다 다채로워진 BMW 전기차의 드라이빙은 타협할 필요 없는 자유로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BMW로 넓어지는 당신의 세상, 지금 확인하세요.
iX1 xDrive 30 M 스포츠 | 6,96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310km |
충전 지원 | 50만 원 충전 카드 제공 |
전기차 보조금 | 국비 184만원과 서울시 |
BMW i 스마트 할부 (선납 30%, 36개월)* | 월 64만원 |
iX3 M 스포츠 | 8,26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344km |
충전 지원 | 1년 무제한 충전 카드 제공 |
전기차 보조금 | 국비 205만원과 서울시 |
BMW i 스마트 할부 (선납 30%, 36개월)* | 월 78만원 |
iX xDrive 50 스포츠 플러스 | 15,20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464km |
충전 지원 | 1년 무제한 충전 카드 혹은 |
BMW i 스마트 운용리스 (선납 30%, 36개월) | 월 156만원 |
iX M60 | 16,39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421km |
충전 지원 | 1년 무제한 충전 카드 혹은 |
BMW i 스마트 운용리스 (선납 30%, 36개월) | 월 194만원 |
i4 eDrive 40 그란 쿠페 M 스포츠 프로 | 8,11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429km |
충전 지원 | 50만원 충전 카드 제공 |
전기차 보조금 | 국비 212만원과 서울시 |
BMW i 스마트 할부 (선납 30%, 36개월)* | 월 85만원 |
i4 M50 그란 쿠페 | 8,49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378km |
충전 지원 | 50만원 충전 카드 제공 |
전기차 보조금 | 국비 198만원과 서울시 |
BMW i 스마트 할부 (선납 30%, 36개월)* | 월 100만원 |
i7 eDrive 50 M 스포츠 | 18,190만원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455km |
충전 지원 | 1년 무제한 충전 카드 혹은 |
BMW i 친환경 지원금 | 100만원씩 총 8개월 지원 |
BMW i 스마트 운용리스 (선납 30%, 36개월) | 월 208만원 |
* THE i4, THE iX1, THE iX3 대상 전기차 보조금 국비 및 지방비 제공.
* 해당 보조금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월 납입금도 변동.
순수 전기차(BEV, 배터리식 전기 자동차)는 전기만으로 주행합니다. 따라서, 차량에 동력을 전달하는 내연기관 엔진이 없습니다. 전기는 배터리에 저장되며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 즉 배터리 1회 충전으로 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들의 우려와 달리,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는 충분히 넉넉합니다. 오늘날 BEV의 주행 가능 거리는 250km 이상입니다. 그리고 독일의 운전자 중 90%는 하루 평균 주행 거리가 100km미만입니다.
순수 전기차는 직장이나 가정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운전자에게 이상적입니다. 공공 충전 인프라도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도시 지역과 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새로운 전기차 충전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럽의 BMW 파트너, JONITY처럼 이동 중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고출력 충전소도 많이 설치되고 있기에 앞으로 장거리 이동도 점점 더 쉬워질 것입니다.
전기차는 새로운 차원의 주행 감수성을 선보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발휘할 수 있는 뛰어난 토크 덕분에 탁월한 다이내믹스와 빠른 가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전기 엔진은 소음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고요하고 새로운 주행이 가능하며 실제 주행 시 전기차는 배출가스를 발생시키지 않으므로 환경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전기차의 다른 장점으로는 국가별로 제공되는 보조금과 세제 혜택이 가장 크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기존 내연 기관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도 주행 스타일에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주행 가능 거리를 최적화하는 데에는 부드럽고 일관적인 주행 스타일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고속도로에서 속도를 줄이면 주행 가능 거리가 크게 증가합니다. 회생 제동 시에는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마다 운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어 배터리의 동력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주행 가능 거리가 늘어납니다.
배터리 성능과 용량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외부 요인은 온도입니다. 휴대폰 배터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우 추운 온도에서는 휴대폰 배터리 성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최적화된 성능 전략을 통해 온도가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잔여 주행 가능 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온도 외에도 에어컨 사용, 현재 하중 및 주행 스타일과 같은 에너지 소비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에 의해 주행 가능 거리가 영향을 받습니다.
휴일 등 장기간 차량을 사용할 계획이 없는 경우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30~50%의 충전량을 유지하고 여름에는 서늘한 장소나 그늘에 차를 주차하고 겨울에는 차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량을 장기간 주차한 경우 충전 플러그를 꽂은 상태로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전기 자동차의 각 주행 가능 거리는 운전 스타일, 경로 상태 및 상황, 차량 장비, 날씨 조건 및 적재량과 같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균 속도(고속도로)가 높으면 주행 가능 거리가 가장 크게 줄어드는 반면 도심 교통은 낮은 속도와 높은 회수율(내연기관 차량과는 대조적으로)로 인해 주행 가능 거리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저온 시 난방과 고온 시 에어컨 사용으로 인해 주행 가능 거리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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