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MW 앱 시작하기.

등록과 로그인.

  • 준비 사항
    • My BMW 앱에 등록하려면 앱이 지원하는 기종의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앱을 사용하기 전에 보유하신 스마트폰으로 My BMW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애플 앱스토어(iOS)나 구글 플레이스토어(Android)에서 My BMW 앱을 검색하면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y BMW 앱을 설치하려면 스마트폰에 200MB 이상의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 My BMW 앱에 등록하려면 유효한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 사용자 등록을 완료하려면 이메일 사서함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유용한 정보
    • 이전에 www.bmw-connecteddrive.com 또는 My BMW 리모트앱에서 등록을 마쳤거나 차량의 운전자 프로필을 구성하여 이미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별도로 등록 없이 My BMW 앱에서도 같은 계정 정보를 사용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만약 BMW 샵 온라인 https://shop.bmw.co.kr 또는 BMW Vantage 앱에 가입하신 경우에도 동일한 계정정보로 My BMW 앱에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My BMW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차량의 기술적인 사양과 적용된 옵션, 활성화된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My BMW 앱의 “프로필” 탭에서 “ConnectedDrive Store”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9단계 방법.

_

STEP 1.

구글 플레이스토어(Android)나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My BMW 앱을 검색한 다음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2.

My BMW 앱을 열고 각 약관을 확인한 뒤 “동의”를 누릅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3.

이미 BMW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회원가입
없이 My BMW 앱에서도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BMW 계정이 이미 있는지 확인하려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를 선택하세요.

 

처음이시라면, “신규 이용자이신가요? 계정을 생성하세요” 를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4.

“확인”을 눌러 계정을 생성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5.

로그인에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합니다.

개인정보 작성을 마친 뒤 “계정 생성”을 누르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보안을 위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인증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6.

고객님 이메일함에 수신된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7.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8.

스마트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PIN 번호를 사용해 보세요. My BMW 앱을 다시 열 때 로그인 과정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더 간편한 로그인을 원하는 분들은, PIN 등록을 위해 4자리 숫자를 두 번 입력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9.

허용하는 권한 내용을 잘 읽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My BMW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마트폰 운영 체제의 권한 요청을 허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더 알아보기

차량 추가하기.

  • 준비 사항
    •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차량에 텔레서비스(6AE), 라이브 콕핏(6U1, 6U2, 6U3) 또는 BMW 내비게이션 시스템(606, 609, 6UN, 6UP)이 탑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유용한 정보
    • 추가하고자 하는 BMW 전체 차대번호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등록증이나 차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추가 과정에서 차량으로 전송되는 확인 코드 메시지를 3시간 이내에 앱에 입력해야 합니다.
    • 추가 가능한 차량 대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 대의 차량은 하나의 계정에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계정에 추가된 차량을 추가하는 경우, 해당 차량은 다른 계정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차량을 추가하면 계정 소유자에게 이메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 차량에 내장된 SIM 카드로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하주차장 등 신호가 없거나 약한 지역에서는 차량 등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차량 추가 과정 중에 디지털 키를 사용해 자동차 잠금을 해제하지 마세요.

7단계 방법.

_

STEP 1.

“차량” 탭에서 “차량 추가”를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2.

차대번호 17자리를 입력한 다음 “계속하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참고: 차대번호 (VIN) 는 자동차 등록증이나 BMW 도어 프레임 또는 앞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보안을 위해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안코드는 차량으로 전송되며, 3시간 동안 유효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3.

차량 iDrive 메뉴에서 “COM”을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4.

“BMW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5.

보안코드가 포함된 “내 정보”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6.

코드를 확인합니다.

더 알아보기
_

STEP 7.

My BMW 앱을 열고 보안코드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잠시 후 차량 목록에 등록하신 BMW가 나타납니다.

리모트 서비스를 “활성화” 합니다.

 


*차량의 옵션사양과 생산일자에 따라 My BMW 앱에서 다음의 리모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가능한 기능의 범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위치찾기, 차량 상태확인, 잠금 및 잠금해제, 공조, 리모트 3D 뷰, 충전모드 설정, 출발시각 설정.  

더 알아보기

자주 묻는 질문.

등록과 로그인 및 차량 추가하기.

  • 스마트폰에서 My BMW 앱을 사용하고 내 BMW 차량에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My BMW 앱을 다운로드 한 다음, 앱을 열고 차량을 연결하세요. 이 과정에서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이 필요하며 보유하신 차량이 특정 기술적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은 앱 시작 화면이나 인터넷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고객 포털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My BMW 앱과 연동해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어떤 로그인 정보(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필요한가요?

    맞춤형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로그인 정보는 처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에 등록할 때 직접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구성됩니다. 이 정보는 My BMW 앱, 인터넷의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고객 포털, 보유하신 차량에서 사용됩니다.

  • My BMW 앱에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계정 정보와 차량 연결 정보가 저장되나요? 아니면 앱을 사용할 때마다 정보를 다시 입력해야 하나요?

    연결 정보는 저장됩니다. 처음 로그인하면 My BMW 앱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 정보를 기억하고, 차량 연결 정보를 저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My BMW 앱을 열 때에는 PIN 번호를 사용할 수도 있고, 지문이나 얼굴 인식 등 보유하신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인증 방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My BMW 앱과 My BMW 리모트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스마트폰에서 My BMW 앱과 My BMW 리모트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차량 정보와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의 설정은 두 앱으로 동기화됩니다. 향후 My BMW 리모트 앱은 더 이상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 BMW 차량을 My BMW 앱에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을 My BMW 앱에 연결하려면 먼저 앱의 메인 메뉴 “차량” 탭에서 “내 차량”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차량 추가”를 누르고 앱에 표시되는 단계별 안내를 따릅니다. 이때, 차량과 가까운 곳에서 연결할 것을 권장합니다. 차량으로 발송되는 보안 코드를 입력하는 등, 차량과의 상호 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프로필에 빠져있는 정보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My BMW 앱으로 하나의 BMW 차량을 여러 개의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 연결할 수 있나요?

    아니요. 하나의 BMW 차량은 하나의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계정에 연결된 차량을 새 계정에 연결하는 경우, 기존 계정에 연결된 차량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이미 My BMW 리모트 앱이나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인터넷 포털에서 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 차량을 등록했습니다. 이 경우에도 My BMW 앱에 처음 로그인하면 차량으로 보안코드가 전송되나요?로 보안코드가 전송되나요?

    아니요. My BMW 리모트 앱이나 포털로 이미 차량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 연결했다면 다시 보안코드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차량 연결 정보와 설정을 My BMW 앱에 전송합니다.

  • My BMW 앱에서 차량을 삭제했습니다. 다시 My BMW 앱에서 차량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 차량을 재연결할 수 있나요?

    My BMW 앱에서 차대번호(VIN)를 입력하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계정에 차량을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의 메인 메뉴 “차량” 탭에서 “내 차량”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차량 추가”를 누르고 앱에 표시되는 단계별 안내를 따릅니다. 차량과의 상호 작용이 필요하므로 차량과 가까운 곳에서 연결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