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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BMW 그룹 수상 실적
2017년 한해 동안 BMW 그룹은 BMW 차량뿐 아니라 브랜드 및 그룹 자체도 다양한 글로벌 수상 실적을 거두며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올해 BMW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저명한 기관과 전문 매체 그리고 IT, 환경,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원단으로부터 BMW 전 모델의 탁월한 상품성과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력, 지능형 커넥티비티, 지속 가능성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 BMW 뉴 5시리즈, 최다 10개 이상 수상 영예
BMW의 전체 차종 가운데 가장 많은 찬사를 받은 모델은 뉴 5시리즈다. 이는 뉴 5시리즈가 전 세계적으로 그 진가를 입증 받음과 동시에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최첨단 기술 발전 속도에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선도적인 모델임을 시사한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왓카(What Car?)’, ‘오토카(Autocar)’는 2017년도에 각각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올해의 이그제큐티브 자동차(Executive Car of the Year)'로 BMW 뉴 5시리즈를 선정했다. 이와 함께 뉴 5시리즈는 독일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독자들이 뽑은 '아우토 트로피 – 월드 베스트 카(Auto Trophy - World 's Best Cars)' 부문 중 럭셔리(Luxury) 클래스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으며, 독일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 독자들이 선정한 4만 유로 이상 4륜구동 승용차 부문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Four-wheel Drive Car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BMW 뉴 5시리즈가 자랑하는 자동차 커넥티비티 분야에서의 선도적 입지 역시 이번 수상 결과를 통해 재확인됐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CHIP’가 공동 주관한 '카 커넥티비티 어워드 2017(Car Connectivity Award 2017)' 및 유럽 IT 전문지 ‘컴퓨터빌트(Computer Bild)’에서 주관한 '골든 컴퓨터(Golden Computer)' 어워드의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부문에서 BMW 뉴 5시리즈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와 ‘슈바케(Schwacke)’가 공동 주관한 '2017 잔존가치 챔피언(2017 Value Champion)' 프리미엄 카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장기적인 품질 유지성까지 인정 받았다.
뉴 5시리즈 모델은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국제적으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BMW 뉴 5시리즈는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Product Design)' 수상 외에도 ‘인더스트리 포럼 디자인(Industrie Forum Design e. V.)’이 주관하는 'iF 골드 어워드(iF Gold Award)'의 자동차 부문을 수상하며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차량임을 입증했다.
- BMW i3와 BMW i8, 국제적 명성 입증
2017년 BMW는 순수 전기차 i3와 혁신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모델 i8에 대한 수많은 찬사를 받으며 전기 구동 시스템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역량을 다시금 확인했다.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주관한 독자 투표에서 i3는 전기차 부문 '아우토 트로피(Auto Trophy)'의 영광을, i8은 '그린 모빌리티 트로피(Green Mobility Trophy: 환경친화적 이동성)' 부문 '베스트 하이브리드 카(Best Hybrid Car)'로 선정됐다. 또한 두 모델 모두 독일 자동차 매거진 ‘아우토 테스트(Auto Test)’와 독일 과학 연구소이자 자동차 평가기관인 ‘Öko trend’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그린 아우토 테스트 위너(Green Auto Test Winner)' 투표에서도 모든 경쟁자를 물리치고 '가장 친환경적인 자동차(Most Environmentally Friendly Car)'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BMW i3는 영국에서 ‘왓카(What Car?)’가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오토카(Autocar)’가 뽑은 ''올해의 전기차(Electric Car of the Year)' 부문에서 '뉴 카 어워드(New Car Award)'를 수상했다.
BMW i8는 '올해의 엔진상(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 Award)'을 3회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i8만의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인정받으며 '1.4~1.8L 배기량 엔진' 부문 최고의 자리를 지켰다. 또한 연이어 독일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지 독자들이 뽑은 4륜구동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문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Four-wheel Drive Ca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한편, 올해는 미국의 ‘그린카저널(Green Car Journal)’이 주관하는 '올해의 친환경 SUV(Green SUV of the Year)'로 BMW X5 xDrive40e iPerformance 모델이 선정되면서 그동안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보여준 BMW의 노력과 탁월한 성과들이 결실을 얻게 됐다.
- 커넥티비티(연결성): 수상 결과로 증명한 선도적 위치
자동차의 상품적 측면 외에 차량의 연결성 기술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특히, 독일의 ‘아우토빌트’가 주최한 '베스트 브랜드(The Best Brands)' 시상에서 그 성과가 두드러졌다. BMW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주행지원 시스템(Assistant Systems)', '메뉴 탐색 및 조작(Menu Navigation and Operation)', 등 7개 부문에서 우승했으며 이외에도 독일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와 ‘CHIP’이 공동 주관한 '카 커넥티비티 어워드 2017(Car Connectivity Award 2017)'에서도 무려 4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BMW 브랜드 및 그룹 – 각 부문 최초 수상의 기록
독일에 기반을 둔 유럽 매스미디어 그룹인 ‘프로지벤자트아인스 미디어(ProSiebenSat. 1 Media)’와 독일 경제 주간지인 ‘비르츠샤프트보 (WirtschaftsWoche)’ 및 종합 주간지 ‘디 차이트(Die Zeit)’가 포함된 베스트 브랜드 기관은 BMW 브랜드를 '최고의 기업 브랜드(Best Corporate Brand. 국제부문)'로 선정했으며, BMW 그룹은 미국의 명품 스타일 매거진인 ‘롭 리포트(Robb Report)’가 최초로 선정한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Business Enterprise)' 부문 '럭셔리 어워드(Luxury Award)'를 수상했다. 또한 ‘아우토 테스트(Auto Test)’와 ‘오코 트렌드(Ökotrend)’ 평가연구소의 '그린카 테스트 우승자(Green Car Test Winner)' 시상에서 '가장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The Most
Environmentally Friendly Brand)'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전체적으로 이번 수상 및 표창의 성과는 BMW가 최첨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트렌드 구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BMW가 지닌 트렌드 세터로서의 독창적인 힘은 오랜 전통을 지니고 있다. BMW 600과 BMW M1, BMW 역사에서 서로 다른 두 시대를 풍미했던 이 두 대의 자동차는 독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통해 ‘아우토빌트 클라식(Auto Bild Klassik)’의 ‘골든 클래식 스티어링 휠(Golden Classic Steering Wheel) 어워드’와 ‘모터 클라식(Motor Klassik)’이 선정한 '모터 클라식 어워드(Motor Classic Award)'를 각각 수상했다.
BMW 그룹, 뉴 X7 생산라인 및 사전 제작모델 공개
BMW 그룹이 2018년 말 공식 출시 예정인 BMW의 플래그십 SAV(Sports Activity Vehicle) 모델, 뉴 X7의 생산라인과 사전 제작 모델을 공개했다.
BMW 뉴 X7은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총 5종의 BMW X 라인업 모델들과 함께 생산된다.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생산되는 다섯 번째 양산형 모델인 뉴 X7은 BMW X5 및 X6와 동일한 생산라인에서 제작되며, 향후 양산형 모델을 위한 전문 인력들이 대거 투입될 계획이다.
전 세계 BMW 그룹 공장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파턴버그 공장에는 약 9,000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매일 1,400 대 이상의 BMW X3, X4, X5 및 X6 모델이 생산되며, 이중 약 70%의 물량이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수출된다.
한편, 뉴 X7는 첫 사전 제작 모델 생산을 시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스밸리 및 스칸디나비아의 설빙 슬로프 등 극한의 환경에서 다양한 내구성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X7은 지난 2017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에서 BMW X7 i퍼포먼스(iPerformance) 콘셉트 모델로 첫 공개된 바 있다. X시리즈 럭셔리 세그먼트에 속하는 뉴 X7은 장엄한 외관과 돋보이는 차량 비율로 럭셔리 모델의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조한 모델로, 오는 2018년 말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부천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자사 공식 딜러인 코오롱모터스가 BMW 부천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부천IC에 인접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부천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7,386.3㎡ (약 2,238평), 지상 5층 규모로 총 110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인천, 부천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부천 서비스센터의 1층과 2층은 리셉션 및 고객 대기실, 마이스터랩, 일반 AS 작업장으로 구성됐으며, 3-4층에서는 판금 및 도장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정비를 위한 34개의 워크베이와 8개의 판금용 워크베이, 7개의 도장용 워크베이를 통해 1일 최대 120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며, BMW 마이스터랩 운영으로 최고의 기술력 보유한 BMW 전문 기술진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금 및 도장 서비스 역시 최신 설비를 통한 사고차의 완벽한 복원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BMW 최초로 고객라운지를 패밀리존으로 구성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마사지 체어, 태블릿 PC 등이 구비된 프라이빗 릴렉스존과 BMW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의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코오롱 모터스는 부천 서비스센터 오픈을 기념해 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부천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어리와 캘린더가 선착순 증정되며, 수리 금액에 따라 수리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BMW 부천 서비스센터(032-676-7301)로 문의하면 된다.
- 코오롱모터스 BMW 부천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주소: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441번길 26
대표번호: 032-676-7301
영업시간: 평일 08:30-18:30 (토,일,공휴일 휴무)
BMW 그룹 코리아, 뉴 520D 역대 최고 점수로 ‘2017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 수상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지난 13일(수), 코엑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관의 2017 신차안전도 평가(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BMW 뉴 520d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BMW 뉴 520d는 2013년 안전도평가 종합등급제 시행 이래 역대 최고점수인 99.1점을 기록하며 올해 평가대상인 11 차종 중에서 가장 높은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2008년 수입차를 신차평가 프로그램에 포함시킨 이후 수입차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첫 사례로 기록됐다.
‘2017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에 선정된 뉴 520d는 충돌 및 어린이 탑승객 충돌 안전성, 첨단 안전장치 평가 등 전 평가 영역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부사항으로는 정면, 부분정면, 측면충돌, 기둥측면충돌 등 충돌시험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보행자 보호 평가에서는 25점 만점에 23.2점을 획득해 92.8%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반자율주행 기능인 차로이탈경고장치, 적응순항제어장치 등에서 만점을 받았고, 시가지모드, 고속모드, 보행자 감지모드 등 비상 자동 제동장치 항목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2017년부터 사고예방안전성 부문과 부분 정면 충돌 및 측면 충돌 시험에서 2열 뒷좌석에 6세 및 10세 어린이 인체모형(더미)를 탑재하고, 충격 정도를 센서로 측정하는 조건이 추가되었음에도 해당부분 만점을 기록해 동승자 및 어린이 보호 부분에서도 높은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사고예방안전장치는 필수 장착이 아님에도 불고하고 뉴 520d에는 13가지 장치를 모두 장착해 사고 예방 분야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한편,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이 평가하는 신차안전도 평가는 국내에 판매되는 자동차의 안전도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1999년 이후, 자동차산업발전과 국민들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하고자 18년째 시행되고 있다.
BMW는 지난 2008년을 기점으로 신차평가프로그램에 포함된 이후, 528i를 시작으로 2012년 320d, 2013년 520d, 2015년 X3 2.0d, MINI 3도어 등 BMW 5종, MINI 1종에 신차평가프로그램을 실시해 왔으며, 현재까지 평가된 BMW 전 차량은 1등급, MINI는 2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BMW 5시리즈는 1972년 선보인 이래 전 세계에서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효율성, 역동적인 주행성능 등을 통해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최고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1996년 정식으로 출시된 이후 약 20여 년 가까이 BMW 그룹 코리아의 성장을 이끌며 국내 수입차를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 잡았다. 특히 520d는 중형세단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연비와 넉넉한 실내,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 디젤 세단 열풍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온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520d는 모델 교체를 앞두고 있던 작년에도 연간 수입차 단일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2017년 3월 신모델 출시 이후에도 지난 8월부터 석 달 연속 월간 판매량 1위에 등극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바바리안모터스, 영화 ‘위대한 쇼맨’과 공동 프로모션 진행
BMW 그룹 코리아(대표이사: 김효준)의 공식 딜러인 바바리안모터스가 오는 20일 개봉 예정인 휴 잭맨 주연의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BMW 바바리안모터스 고양, 목동, 인천, 일산, 송도 전시장에 방문해 차량 시승 및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위대한 쇼맨’ 영화 관람권을 한 팀당 2매 제공한다.
또한 방문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명에게는 신라스테이 호텔 숙박권이 제공되며, 추가로 30명에게는 ‘위대한 쇼맨’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CD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바바리안모터스는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로, 1996년 설립되어 인천을 시작으로 목동, 일산, 송도, 부천에 BMW와 MINI 전시장을 강서, 인천, 일산과 영종도에 서비스 센터, 인천, 일산, 김포에 인증중고차사업부를 운영하며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서부 지역의 BMW와 MINI의 판매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고객 대상 송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
BMW 그룹 코리아가 7시리즈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 및 VIP 고객을 대상으로 송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오페라단 ‘수지오페라단’이 주관한 이번 공연은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진행됐다.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펼쳐진 서울 공연에는 BMW 고객 1,0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7일 BMW 공식 딜러사인 동성모터스와 코오롱모터스가 후원한 부산 공연은 부산, 영남지역 고객 2,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오직 BMW 고객만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세계적인 오페라 극장에서 인정받은 초호화 캐스팅과 화려한 무대 세팅 등 품격 있는 공연으로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서울 공연은 17~18세기 귀족들이 즐겼던 궁중 오페라를 재현해 독특함을 더했다.
‘라 트라비아타’는 사교계의 꽃인 비올레타와 상류층 청년 알프레도의 사랑과 비극을 그린 세계 3대 오페라다. 비운의 여주인공 비올레타 역에는 세기의 소프라노 이리나 룽구와 니노 마차이제, 그녀를 사랑한 알프레도 역은 이 시대 최고의 테너로 평가 받는 스테판 포프가 맡았으며 연출은 세계적인 연출자 파올로 파니짜가 진행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BMW 엑설런스 클럽에 걸맞은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연말 선보이는 고품격 오페라뿐만 아니라 보증기간 연장, 전용 콜센터 운영, 드라이빙 아카데미, 에어포트서비스, BMW 7시리즈 리더스 포럼 등 차량 서비스부터 문화체험까지 아우르는 총 10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BMW 그룹 코리아, 겨울 맞이 윈터 캠페인 2017 실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고객들의 안전한 겨울철 드라이빙을 위해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BMW 및 MINI 전 차종을 대상으로 ‘윈터 캠페인(Winter Campaign) 2017’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BMW/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차량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수리금액에 따른 할인도 제공한다. BMW는 10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 오리지널 부품 및 공임 10% 할인, 20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MINI의 경우 8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 오리지널 부품 및 공임 10% 할인, 15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VAT, 공임포함, 할인 전 금액 기준)
또한 BMW/MINI 라이프스타일을 판매하는 전국 공식서비스센터, BMW 드라이빙센터 라이프스타일 샵, 스타필드 하남/고양 시티라운지에서는 라이프스타일 전 품목의 20%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간편하게 온라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샵(www.bmwlifestyle-shop.co.kr)에서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샵은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만 운영된다.
한편, 윈터 캠페인 기간 동안 할인 이외에도 수리 금액에 따라 BMW 여권지갑, 2단 우산, 쿠션담요, MINI 쇼퍼백, 워터보틀 등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BMW/MINI 윈터 캠페인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와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080-6464-0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