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9

BMW 그룹 코리아, 인증서류 오류 7개 모델 자발적 판매 중단 발표

BMW 그룹 코리아는 9일,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M4, M6 등 7개 모델에 대해 자발적 판매 중단을 즉각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발적 판매 중단 결정은 정부 당국이 밝힌 인증 서류 상의 오류 때문이다. 해당 서류는 대부분 2012년부터 2015년초 사이에 인증을 받고 국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차량과 관련된 것이다.

 

하지만 이는 과거 수입 절차를 위해 제출한 서류에서 미비점이 발견된 것일 뿐, 차량 자체의 운행, 안전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해당 차량은 한국과 유럽 또는 미국의 기술적 기준과 배출가스 관련 규정을 모두 충족하고 있어, 기존 차주들은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사안은 한국 시장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해당 모델들은 한국 이외 다른 시장에서는 아무 제약 없이 판매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정부 당국의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서류를 보완해 판매를 재개하거나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예정이다.

 

 

별첨 – 판매 중단 대상 모델 목록

MINI Cooper S Convertible

MINI Cooper S

BMW M4 Convertible

BMW M4 Coupe

BMW M6 Gran Coupe

BMW M6 Coupe

BMW X1 xDrive 18d

 

 

2017.11.07

BMW 코리아 미래재단,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4기 필드 트립 진행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이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4기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BMW 본사가 위치한 독일에서 ‘필드 트립’을 진행했다.

 

필드 트립은 지난 1년간의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활동을 마무리하는 현장 견학 프로그램으로, BMW 핵심 시설을 두루 탐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각 시설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미래 진로에 대해 상담할 수 있는 글로벌 멘토링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BMW 뉴 7시리즈와 5시리즈 등 주요 모델을 생산하는 딩골핑 공장과 딩골핑 중앙물류센터는 물론, BMW 그룹의 상징과도 같은 문화복합시설 BMW 벨트(WELT, 영어로 WORLD)와 박물관을 방문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BMW 클래식 모델의 유지 및 보수를 담당하고 있는 BMW 클래식 센터와 뮌헨 연구 혁신센터(FIZ)를 견학했다.

 

필드 트립 막바지에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 4기 해단식이 진행됐다. 참가학생 34명과 BMW 그룹 코리아 공식 딜러사의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멘토는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학생들이 단계별 학습과 꾸준한 멘토링을 거치며 구체화시킨 진로 로드맵 발표를 끝으로 모든 활동을 마무리했다.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주요 목적사업으로,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자동차학과 재학생 중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1기부터 4기까지 총 129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2017.11.07

BMW 그룹 코리아, 누적 판매 40만대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BMW 그룹 코리아는 10월말 기준으로, 국내 누적 판매 4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995년 설립부터 현재까지 등록된 BMW와 MINI 차량의 누적 판매 결과이다.

 

  • 40만대 판매 돌파 기념 특별 프로모션

40만대 돌파 기념으로 BMW와 MINI 전시장에서는 고객 감사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MW의 경우 차량 구매 초기 부담금 0원 또는 매월 낮은 유지비 중 본인에게 맞는 구매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베스트셀링 모델인 뉴 520d M 스포츠 패키지 스페셜 에디션(차량가격 6,330만원)에 한해, 선납금 0원에 월 할부금 90만원(48개월, 잔존가치 44%) 조건으로 차량을 소유하거나, 선납금 50%, 월 7만원(36개월, 잔존가치 50%)의 파격적인 할부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어느 조건을 선택해도 3년/20만km 무상보증 서비스와 1년 간 차량 주요 5개 부분(키, 타이어, 차체 스크래치, 덴트, 전면유리)의 사고 발생 시 무상으로 보상해주는 '5케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밖에 뉴 320d 그란 투리스모, 330i M 스포츠 패키지, 액티브투어러 조이는 차량 가격의 30%를 선납금으로 낸 뒤, 총 3년의 할부납입 계약 기간 중 첫 1년 동안은 할부금 없이 차량을 소유하고, 나머지 2년 동안만 납부하면 되는 12개월 지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예를 들어 330i M 스포츠 패키지(차량가격 5,590만원, 잔존가치 40%)의 경우, 첫 12개월은 월 할부금 0원, 나머지 24개월은 월 622,000 원에 차량 소유가 가능하다. 또한 12개월 지원 프로모션에도 추가 구매혜택으로 3년/20만km 무상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의 모든 프로그램은 계약 만료 후 잔여 할부금을 내지 않고, 기존 차량 반납한 뒤 다른 신차 구매가 가능해 다양한 BMW 라인업을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에게 더욱 유용하다.

 

MINI도 40만대 돌파를 기념하여 월 20만원대 만날 수 있는 특별 스마일 할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MINI 쿠퍼 D 클럽맨의 경우 선납금 1,400만원을 내면 매월 225,000원(차량가격 4,070만원, 잔존가치 48%, 36개월, 2만km기준)으로 차량을 3년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뉴 MINI 쿠퍼 D 컨트리맨 모델을 3년간 월 286,000원(차량가격 4,340만원, 36개월, 잔존가치 51%, 2만km 기준)에 이용할 수 있으며, 1년 간 차량 주요 5개 부분(스마트 키, 타이어, 차체 스크래치, 덴트, 전면유리)에 대해 사고 발생 시 무상으로 보상해주는 'MINI 토탈 케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누적 40만대 돌파의 의미있는 기록들

한편, 현재까지 고객에게 인도된 BMW와 MINI 차량 40만대를 쌓으면 약 635.2k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의 약 71개 높이, 가장 높은 빌딩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767개의 높이다. BMW가 한국시장에 진출한 1995년 첫해 판매량이 714대인 것에 비교해보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낸 셈이다.

 

누적 판매된 40만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차는 520d로 1995년 설립 이래 올해 10월까지 총 69,715대가 판매됐다. 참고로 520d는 작년 수입차 전체 차량 중 베스트셀링 모델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 2월말 출시된 7세대 뉴 520d의 경우 올 10월에도 월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현재 3개월 연속 수입차 베스트셀링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가솔린과 디젤 모델의 판매 비중이다. BMW의 경우 40만대 중 디젤 모델이 전체 판매의 64.5%, 가솔린 모델은 35.1%로 명실상부한 수입 디젤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EV(전기차)는 0.3%, 하이브리드 차량은 0.1%를 차지했다. MINI의 경우 디젤이 47.2%, 가솔린이 52.8%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BMW의 경우 세단 모델이 전체 판매의 69%를 차지했고, SUV 모델은 14.6%에 이른다. MINI의 경우 해치백이 59.5%, SUV가 23.9%를 차지했다. 구동 방식으로 보면 BMW는 후륜 구동이 68.1%, 사륜 구동이 31.1%을 차지했다. MINI의 경우 전륜 구동이 90.1%, 사륜구동이 9.9%를 기록했다.

 

고객 연령층의 경우 20~50대가 전체의 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고객의 평균 나이는 BMW 41세, MINI 38세이다. 특히 두 브랜드 모두 올해 기준 30~40대의 고객층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한편, 최근 5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은 BMW의 경우 화이트가 41%, 블랙 12%, 실버가 8%를 차지했으며, MINI의 경우 화이트가 29%, 블루가 18%, 레드가 15%를 차지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 40만대 누적판매 돌파는 수입차 최초 한국 법인인 BMW 그룹 코리아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성과”라고 하며 “앞으로도 한국 수입차 시장의 리더로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적 판매 40만대 돌파 기념 프로모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와 MINI 전시장 또는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고객지원센터(1577-58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7.11.03

BMW 그룹 코리아, BMW M 트랙 데이 코리아 2017 개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M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BMW M 트랙 데이 코리아 2017’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80개 팀, 160 여 명의 BMW M 고객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BMW의 모터스포츠 기술이 접목된 고성능 모델인 M 모델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서킷 주행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 민첩한 후륜구동 장치, 경량 알루미늄 M 스포츠 서스펜션, 스포티한 외관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BMW M2 모델과 역동적인 성능을 더욱 강력하게 끌어올릴 수 있는 컴페티션 패키지 옵션을 탑재한 M3, M4 컴페티션 패키지 모델 등과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트랙을 주행하는 방법에 관한 전문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국제 규격의 인제 스피디움에서 각각의 M 모델 서킷 드라이빙, 짐카나, 드리프트 프로그램, M 택시 드라이빙 등을 체험했다. 이외에도 고카트 체험, RC카 주행, 레이싱 시뮬레이터, M 가죽 액세서리 제작 클래스 등 가족 단위 동반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각 그룹별로 짐카나 랩타임 1위 및 드리프트 1위를 기록한 참가자들에게는 각각 BMW M 트롤리, BMW M 트롤리백 및 M 지갑이 상품으로 주어졌으며, 전체 1위에게는 120만원 상당의 드론, 그리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M 트랙데이 수료 인증서가 수여됐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M 트랙데이는 고객들이 BMW가 항상 추구해온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BMW 고유의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드라이빙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MW는 최근 M4 쿠페와 M4 컨버터블 컴페티션 출시 및 특수 외장 컬러의 M3 & M4 스페셜 페인트워크 한정판 모델을 소개하는 등 M 라인업 확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뉴 M2 쿠페 고객 대상 차량전달 기념식 개최 등 M 브랜드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017.11.02

BMW 그룹 코리아, 라이프스타일 바이크 캠페인 2017 실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오는 11월 30일까지 BMW와 MINI 자전거 제품을 대상으로 ‘BMW·MINI 바이크 캠페인 2017’을 실시한다.

 

BMW는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바이크와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BMW 바이크 구매 시 자전거 잠금장치인 BMW 폴딩 락을 증정하고, BMW 바이크와 헬멧, 라이트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스포츠 물병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BMW 주니어 바이크 또는 키즈 바이크 구매 시에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어린이 전용 헬멧과 보호대를 증정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BMW 키즈 바이크는 걸으며 타는 방식의 자전거를 일반 자전거로 변경 가능한 제품으로, 보조바퀴의 도움 없이 아이들의 균형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색상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블랙/오렌지, 블루/카라멜, 화이트/핑크로 출시 된다.

 

MINI는 MINI 폴딩 바이크와 액세서리 20% 할인과 함께 MINI 폴딩 바이크 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바이크 캠페인은 전국 BMW 및 MINI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를 비롯해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라이프스타일 샵,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의 시티 라운지에서도 진행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동안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샵(www.bmwlifestyle-shop.co.kr)을 오픈하여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도 BMW와 MINI 자전거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080-6464-003 또는 가까운 BMW 및 MINI 공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2017.11.01

BMW 그룹 코리아, 양재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자사 공식 딜러인 도이치모터스가 BMW·MINI 양재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양재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1647.2㎡ (약 500평), 지상 3개동 규모로 총 20대의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11개의 워크베이를 통해 1일 최대 50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BMW와 MINI 차량 모두 수리가 가능하며,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내곡간도시고속화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인접하여 강남지역 및 경기 남부 고객 방문이 용이하다.

 

또한 성수 서비스센터 및 도곡 패스트레인 센터와 연계해 빠른 입고지원 및 정비차량 당일 예약 및 비 예약 입고 서비스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BMW·MINI 양재 서비스센터(02-575-7602)로 문의하면 된다.

 

 

도이치모터스 BMW·MINI 양재 서비스센터

서비스센터 주소: 서울시 서초구 논현로 7길 7 (구 주소: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394번지)

대표번호: 02-575-7602

영업시간: 평일 08:30-18:00 토 09:00~16:00 (일, 공휴일 휴무)

2017.11.01

BMW 그룹 코리아, 실시간 예약 서비스 앱 ‘BMW 플러스’ 출시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업계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AS 예약 시스템인 ‘BMW 플러스(BMW Plus)’를 출시했다.

 

BMW 플러스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서비스 센터를 예약하고 자신의 차량 상태를 편리하게 점검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에는 서비스 예약을 위해 고객이 전화를 걸어 차량 번호를 조회하고 가능한 일정을 확인 후 예약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차량 점검 및 경정비 등의 간단한 AS 서비스를 앱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BMW 플러스는 실시간으로 간단한 경정비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전국의 서비스 센터를 모바일로 예약할 수 있어 일일이 서비스 센터에 전화할 필요가 없다. 실제 BMW 플러스를 통한 서비스는 예약 확정시까지 채 1분이 걸리지 않으며 예약이 확정되면 확인 문자가 발송된다.

 

고객은 BSI 점검항목(차량 소모품 점검)인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에어필터, 마이크로 필터,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스파크 플러그, 연료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등에 대한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으며 그 외 수리는 차후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 인근 서비스 센터 확인, 긴급출동 서비스와 에어포트 서비스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워런티 및 BSI 만료일자 등 차량의 관리 상태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차계부 작성 등 운전자가 일일이 챙겨야 했던 항목들을 BMW 플러스를 통해 간편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이번 출시의 가장 큰 의미는 전체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진보된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한국에 최초로 도입했다는 것이다. BMW 플러스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콜센터를 통한 예약 확인을 다시한번 진행해야 하는 업계의 유사한 예약 서비스들과 차별화된다.

 

BMW 그룹 내에서도 이러한 획기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건 한국이 최초다. 실제로 독일은 서비스 예약을 웹에서만 진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의 경우도 기존 BMW 앱을 통해 일부 제한된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편리한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한국의 BMW 고객들이 가장 먼저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며 “한국에서 만들어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다른 국가에서도 벤치마킹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MW 플러스는 현재 BSI 및 간단한 경정비 예약만 가능한 시스템에서 향후 수리 가능 항목을 확대하고 M시리즈 길들이기 서비스, 실시간 에어포트 서비스 예약, 부품 및 오리지널 액세서리 정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BMW에 이어 MINI 버전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BMW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