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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ITE A POWERHOUSE AND NOT JUST AN ENGINE.

BMW M3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당신의 시선은 코너의 정점을 향하고, M은 아무리 험난한 코너도 무리 없이 부드럽게 빠져나갑니다. BMW M3 세단이 다이내믹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M 더블 클러치 변속기(선택 사양)를 탑재하면 431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출력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정교하면서도 파워 넘치는 드라이빙을 책임집니다. 새로운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언제나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M 서보트로닉이 정확하고 정밀한 조향성을 보장합니다.
당신의 시선은 코너의 정점을 향하고, M은 아무리 험난한 코너도 무리 없이 부드럽게 빠져나갑니다. BMW M3 세단이 다이내믹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7단 M 더블 클러치 변속기(선택 사양)를 탑재하면 431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출력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정교하면서도 파워 넘치는 드라이빙을 책임집니다. 새로운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언제나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M 서보트로닉이 정확하고 정밀한 조향성을 보장합니다.



론치 컨트롤.
론치 컨트롤이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온도를 최적화합니다. 드라이빙 스태빌리티 컨트롤 기능을 끄고 드라이빙 프로그램 3을 선택한 다음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밟아 킥다운합니다.
론치 컨트롤이 준비되면 계기판에 출발 깃발 모양의 표시가 나타나고 엔진은 가속 페달을 밟는 즉시 폭발적인 출발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칩니다. 킥다운을 유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밟을 떼면 액셀에서 발을 뗄 때까지 가속력을 냅니다. M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쉬프트 업을 할 때 엔진이 최적의 가속력을 낼 수 있도록 기어의 변속 시점을 미리 설정합니다.
론치 컨트롤이 모터스포츠의 빠르고 역동적인 주행을 갈망하는 운전자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도로 상태와 드라이빙 스타일에 따라 조절.
충격을 흡수하는 전자 제어식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주행 스타일과 도로 상태에 맞게 서스펜션을 수백만 분의 1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조절합니다. 그 결과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접지력과 한층 강화된 민첩하고 날카로운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원하는 주행 타입에 따라 Comfort, Sport, Sport + 중 설정할 수 있습니다.
Comfort 모드에서는 모든 일상 주행에 맞게 편안한 핸들링과 갑자기 방향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향상된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를 선택하면 편안함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댐퍼가 보다 단단하게 설정되어 도심 외곽의 비포장도로나 노면이 고르지 않은 레이싱 트랙에서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Sprot + 모드를 선택하면 스포츠 주행에 맞게 댐퍼가 가장 단단하게 설정되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M 컴파운드 브레이크
모터스포츠에서 시작된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브레이크에 부담을 많이 주는 주행 환경에서도 브레이크 패드의 안전성과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회복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내열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정교한 제동력을 제공하고 수명도 매우 깁니다. 또한 브레이크의 무게를 줄여 주어 민첩성과 역동성, 가속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은 구멍을 낸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380 mm, 후륜 370 mm),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한 4피스톤과 2피스톤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젖은 노면에서도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하며 열을 빠르게 냉각시킵니다. M 로고가 새겨진 블루 메탈릭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스포티한 매력을 더하고 M 특유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드라이브 로직을 탑재한 7단 M 듀얼 클러치 변속기.
드라이브 로직을 탑재한 7단 기어 M 더블클러치 변속기(M-DCT)는 강력한 파워를 출력하는 M 고성능 엔진에 맞게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7단 M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현재의 주행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뿐만 아니라 론치 컨트롤, 저속 주행 지원,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엔진 파워의 손실 없이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엔진의 동력을 전달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두 개의 클러치로 이루어져 있는 더블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엔진에서 생성한 파워를 후륜으로 전달합니다. 7단 M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스티어링 휠에 탑재되어 있는 기어 변속 패들이나 기어 레버를 이용해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가속력을 낼 수 있는 론치 컨트롤처럼 폭발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엔진 파워의 손실 없이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드라이브 로직은 자동 모드(D 모드)와 수동 모드(S 모드)에서 역동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편안함을 위한 컴포트, 효율성을 생각한 이피션트 등 3 가지의 변속 프로그램 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내용이나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