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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 공개
BMW 그룹이 오는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수소 연료 전지 콘셉트카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BMW i Hydrogen NEXT)’를 공개한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전기차 라인업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하며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에 대한 BMW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모델이다.
BMW i 특유의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를 적용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날렵하고 역동적이면서도 BMW i 특유의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가 적용됐다. 차량 전면의 보닛에는 BMW i 블루 패턴이 뚜렷하게 각인됐으며, 이 패턴은 공기 흡입구에도 3차원적인 형태로 나타나 BMW i 모델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패턴의 모양과 색상은 미네랄 화이트(Mineral White) 컬러가 적용된 차량 바디의 프론트 엔드와 측면을 가로지르며 역동적인 흐름을 형성한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의 디자인 혁신성은 차량 후면부의 BMW i 블루 디퓨저를 통해서도 잘 드러난다. 특히, 배기 테일파이프가 없는 디자인은 차량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한편, BMW 그룹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BMW X5 기반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25년에 다양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수소연료전지차가 지닌 무한한 잠재력
수소연료전지 전기차(FCEV)는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운용 방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이동성을 실현할 수 있다. 연료 보충은 4분이면 충분하며 주행가능 거리가 길고 진동이나 소음이 없어 승차감 또한 뛰어나다. 또한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여름과 겨울에도 안전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BMW는 수소를 동력원으로 사용한 자동차를 중장기적으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회사로 향후 석유 등의 화석연료 고갈과 이산화탄소 배출가스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70년대부터 친환경차량 개발을 위한 ‘BMW 클린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수많은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수소기술 개발에 세계적으로 앞장서 나가고 있다.
수소연료전지 기술 개발을 위한 토요타와의 파트너십
BMW 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는 토요타 자동차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적용한 구동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지난 2015년에는 BMW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에 기반한 시연 차량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분야의 연구 개발 결과를 선보였다.
2016년에는 토요타 자동차와 제품 개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차세대 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및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위한 확장 가능한 모듈형 부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 지난 2017년 1월에 BMW 그룹과 토요타 자동차는 11개의 완성차 업체 및 에너지 기업과 함께 ‘수소 위원회’라는 국제 협의체를 발족하기도 했다. 수소연료의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수소 위원회에는 2019년 6월 기준 60개의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BMW는 토요타 자동차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배출가스 없는 이동성을 실현하기 위한 연료전지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MW, 2019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 참가 개요
BMW는 오는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운전의 즐거움의 미래(the future of driving pleasure)’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신 모델들과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BMW의 넘버원 넥스트(NUMBER ONE> NEXT) 전략의 핵심 영역인 디자인, 자율 주행, 커넥티드 기술, 전기화 및 관련 서비스 분야(D+ACES)에서의 혁신적인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라인업의 모델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먼저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의 시초인 X6의 3세대 모델이 세계 무대에 처음으로 데뷔하며,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모델 3세대 1시리즈와 압도적인 스포티함과 X시리즈의 다재다능함을 결합한 컴팩트 SAV X1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 그리고 극대화된 운전의 즐거움과 혁신적인 디테일이 더해진 6세대 뉴 3시리즈 투어링이 쇼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럭셔리 클래스 모델 중에서는 우아함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을 접목한 4도어 스포츠카 뉴 8시리즈 그란 쿠페와 럭셔리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뉴 M8 쿠페, 뉴 M8 컨버터블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BMW M 브랜드의 역동적인 미래를 보여주는 차세대 비전카, BMW 비전 M 넥스트(BMW Vison M Next)도 모터쇼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높은 수준의 개인보호 기능을 갖춘 ‘BMW X5 프로텍션 VR6 보안 차량(BMW X5 Protection VR6 Security Vehicle)’도 새롭게 공개된다.
한편, BMW는 다양한 전기화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e-모빌리티의 선두 브랜드로서 이번 모터쇼를 통해 전기 이동성의 미래 전략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BMW 그룹은 BMW X3, BMW X1, BMW 3시리즈 투어링의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모델과 순수 전기차 MINI 쿠퍼 SE를 포함 2020년부터 전기구동 시스템을 갖춘 모델들을 다수 출시할 예정이며, 2023년까지 총 25종의 전기화 모델을 보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BMW PHEV 모델이 도심 내 배출가스 제한 구역에 진입하면 순수 전기 주행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BMW e드라이브존(BMW eDrive Zones)과 같은 디지털 서비스 도입을 통해 도심 지역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MW 주요 출품차량
- BMW 뉴 X6 (월드 프리미어)
- BMW 뉴 1시리즈 (쇼 프리미어)
- BMW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쇼 프리미어)
- BMW 뉴 M8 쿠페/컨버터블 (쇼 프리미어)
-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쇼 프리미어)
- BMW 뉴 X1 (쇼 프리미어)
- BMW 비전 M 넥스트 (쇼 프리미어)
BMW 뉴 X6
BMW는 지난 200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BMW 콘셉트 X6(BMW Concept X6)를 최초로 공개하며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라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차량을 선보였다. 그로부터 12년이 지난 2019년, 같은 장소에서 이번에는 X6의 3세대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뉴 X6는 BMW X 패밀리 특유의 민첩성과 다재다능함에 매력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모델이다. 선명한 라인, 대담하게 조각된 표면과 더욱 역동적인 비율을 통해 다이내믹하면서도 위엄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으며, 실내는 스포티한 매력과 함께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뉴 X6에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12.3인치의 계기판과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Live Cockpit Professional)이 기본 제공되며, 음성으로 차량 조작 및 제어가 가능한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BMW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보온 및 보냉 기능을 갖춘 차량용 컵홀더, 파노라마 글래스 스카이 라운지, 엠비언트 에어 패키지, 바워스 & 윌킨스(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BMW 뉴 X6는 2019년 11월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BMW 뉴 1시리즈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BMW 뉴 1시리즈는 전 세대의 성공 계보를 이어갈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성능, 혁신적인 주행 보조 기술 및 편의 기능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이번 3세대 1시리즈에는 BMW의 최신 전륜구동 플랫폼이 최초로 적용돼 BMW가 추구하는 운전의 즐거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첨단 섀시 기술 및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기술이 탑재돼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에서는 전례 없는 민첩성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며,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를 적용해 BMW 120d xDrive는 최대 190마력, BMW M135i xDrive는 동급 최대출력인 306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유럽기준)
뉴 1시리즈는 BMW의 최신 전륜구동 모델 개발 경험과 BMW i 브랜드에서 BMW 코어 브랜드로 이전된 기술을 통합해 독자적인 모델로 재탄생했다. 특히, BMW i3s에서 선보인 ARB(Actuator contiguous wheel slip limitation) 기술을 BMW 내연기관 차량 최초로 적용, DSC와의 연계를 통해 차량이 미끄러지기 전에 적절한 제동을 가함으로써 훨씬 빠르고 민감하게 휠 슬립을 제어한다. 여기에 M135i xDrive에는 새롭게 개발된 토센 LSD(Torsen Limited Slip Differential) 사륜구동 시스템이 추가 장착돼 최적의 구동력 배분과 함께 더욱 스포티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3세대 1시리즈에는 다양한 첨단 기능 및 전동 파노라마 루프,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옵션이 1시리즈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가장 진보된 최첨단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 BMW 인텔리전트 개인비서 시스템을 포함한 BMW 커넥티드(BMW Connected) 및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BMW ConnectedDrive) 서비스가 제공된다.
BMW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BMW 뉴 8시리즈 그란 쿠페는 탁월한 성능과 화려한 디자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통해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새로운 럭셔리 4도어 스포츠카이다.
독특한 차체 비율과 역동적인 라인을 갖추고 있는 뉴 8시리즈 그란 쿠페는 특히 측면과 후면 디자인에서 다른 8시리즈 모델들과 확연히 구분된다. 이러한 대담하고 럭셔리한 디자인 특성은 실내에서도 그대로 이어져 모든 좌석에서 럭셔리 스포츠카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죽으로 마감된 계기판과 도어 숄더, 일체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스포츠 시트, 베르나스카 가죽 트림, 그리고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 제공된다. 특히,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4존 자동 온도조절장치 등은 뉴 8시리즈 그란 쿠페에만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BMW 뉴 8시리즈 그란 쿠페는 최대출력 320~530마력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유럽 기준) 모든 라인업에는 최신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며, BMW xDrive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BMW 뉴 M8 쿠페/컨버터블
BMW 뉴 M8 쿠페, 뉴 M8 컨버터블은 BMW 럭셔리 클래스 최상위 모델 뉴 8시리즈의 고급스러움과 ‘M’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결합시킨 럭셔리 세그먼트의 새로운 고성능 스포츠카 모델이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4.4리터 고회전 V8 엔진을 탑재한 뉴 M8 쿠페와 뉴 M8 컨버터블은 최대 600마력의 강력한 힘을 내며, 일반 모델보다 훨씬 파워풀한 성능을 보여주는 뉴 M8 컴페티션 쿠페와 컴페티션 컨버터블은 최대 625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유럽 기준)
고성능 엔진과 더불어 뉴 M8에는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 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가 기본 장착된다. 이는 M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M xDrive와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의 상호작용을 통해, 엔진의 강력한 힘을 도로 위에 손실 없이 전달하며, 더욱 향상된 구동력과 접지력을 제공한다.
뉴 M8 쿠페와 컨버터블을 위해 설계된 정교한 맞춤형 섀시 기술에는 새롭게 개발된 통합형 제동 시스템이 포함됐다. 이 제동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두 종류의 페달 세팅을 제공하며, 운전자는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원하는 페달감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센터 콘솔에 새로 추가된 셋업 버튼을 통해 운전자는 엔진, 댐퍼, 변속기, 스티어링, M xDrive, 브레이킹 시스템 등의 세팅을 개인 취향과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두 가지 M1, M2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한편, 뉴 M8에는 M 모델 전용 ‘M 모드(M Mode)’가 최초로 도입돼 전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다이내믹함과 짜릿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에 위치한 M 모드 버튼을 통해 다양한 운전자 주행 지원 시스템의 개입 여부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최신 세대 엔진과 최첨단 섀시 기술로 무장한 6세대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스포티한 디자인, 극대화된 운전의 즐거움, 그리고 혁신적인 디테일을 최적화시킨 모델이다. 특히 넉넉한 탑승 공간 및 인테리어와 더불어 고급스럽게 개선된 실내 분위기와 새로운 조작,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다.
6세대 뉴 3시리즈 투어링에는 다수의 첨단 기능 및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전 모델에 전동 테일게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끄럼 방지 레일과 독립 개방형 창문,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3존 에어컨 장치, 보조 난방장치, 하마카돈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무선 충전 기능 등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기본 적재공간은 500ℓ이며 최대 1,510ℓ까지 확장 가능하다.
새로운 BMW 운영 체제 7.0을 탑재한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최신 디지털 기능을 통해 인상적인 수준의 주행의 즐거움과 운전자 편의를 보장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완전히 디지털화된 12.3인치의 계기판의 일관성 있게 디자인된 상황 연계 및 맞춤화 가능 디스플레이와 10.25 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되며, 지능형 디지털 캐릭터인 BMW 인텔리전트 개인 비서 기능을 포함한다. 운전자는 컨트롤 디스플레이의 터치 스크린 기능, iDrive 컨트롤러, 스티어링휠 버튼, 음성 제어 및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선택해 차량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3개의 가솔린 엔진 및 3개의 디젤 엔진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주요 트림인 뉴 M340i xDrive 투어링은 374마력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다. (유럽 기준) 이와 함께 뉴 3시리즈 투어링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2020년에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BMW 뉴 X1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BMW 뉴 X1은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대폭 개선된 디자인과 정교해진 주행성능, 다양한 편의 옵션 및 연결성을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 SAV 모델이다.
뉴 X1은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을 대폭 수정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크기를 더욱 키운 BMW 키드니 그릴과 보다 날렵해진 신형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는 한층 강렬한 X1만의 존재감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는 실내는 넉넉한 공간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운전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조정이 가능하다.
뉴 X1은 다양한 최신 편의 사양을 통해 편안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6.5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기본 제공하며, 네비게이션 시스템 옵션에 따라 8.8인치 또는 신형 10.25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BMW iDrive 컨트롤러 또는 음성제어, 디스플레이 터치 등을 통해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역시 손쉽게 조작 가능하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3기통과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엔진 종류에 따라 6단 수동 기어박스, 7단 듀얼 클러치, 또는 정밀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장착할 수 있다. 한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X1 xDrive25e는 오는 2020년 3월, 뉴 X1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X1 xDrive25e는 BMW의 최신 4세대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총 배터리 용량이 9.7kWh에 달하며, 배터리만으로 최대 5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유럽 기준)
BMW 비전 M 넥스트
BMW 비전 M 넥스트(BMW Vision M NEXT)는 지난 6월, 독일 뮌헨 BMW 벨트(BMW Welt)에서 개최된 #넥스트젠(NEXTGen)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BMW 비전 M 넥스트는 지능형 기술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모델로, BMW M 브랜드의 전기화에 대한 미래를 보여준다.
앞서 공개된 BMW 비전 i넥스트가 주로 이즈(EASE) 모드에서의 주행 경험을 시연하며 자율주행이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주었다면, BMW 비전 M NEXT는 운전자가 직접 주행하는 부스트(BOOST) 모드에서의 주행 경험에 더 중점을 두고, 운전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어떤 식으로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전형적인 스포츠카 비율과 낮은 차체, 쐐기형 실루엣, 걸윙 도어,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갖춘 BMW 비전 M 넥스트는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와 역동적인 성능, 지속 가능한 주행의 즐거움의 완벽한 조화를 이뤄냈으며,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운전자 중심의 실내는 변화하는 주행 상황에 맞춰 필요한 주행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자가 오직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BMW 비전 M 넥스트는 전기식 사륜구동 방식과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기반의 후륜구동 방식이 결합된 ‘파워 PHEV(Power PHEV)’ 구동 시스템을 탑재, 최대 600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단 3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한다. 여기에 추가적인 구동력을 제공하는 부스트 플러스(BOOST+) 모드를 더하면 더욱 짜릿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순수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100km로, 도심 이상의 지역까지도 배출가스 없이 주행할 수 있다.
BMW 그룹 코리아, 가을 맞이 ‘BMW 무상 점검 캠페인’ 진행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0월 13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BMW 무상 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무상 점검 캠페인은 추석 연휴를 비롯해 나들이객이 많은 가을을 맞아 차량 관리의 중요성과 오리지널 부품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BMW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BMW가 진행하는 ‘닥터 BMW 위크’ 캠페인은 BSI(BMW Service Inclusive) 기간이 만료된 BMW 전차종에 대해 배터리 상태, 차량 실내외 위험물 체크 등 외부장착물을 포함한 40가지 항목의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또한 BMW 오리지널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유상수리 비용(공임 및 부가세 포함)이 100만원과 200만원 이상일 경우 각각 10만원과 20만원 수리비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BMW 플러스앱에서 사전예약 후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 BSI는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서비스를 신차 등록 후 5년/10만km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차량과 함께한 즐거운 순간에 대한 사연을 남기면 우수 사연 선정을 통해 차량 외관 전체를 도색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I’M WITH YOU’ 키링과 ‘MY BMW CARE' 카드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최고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BMW 고객을 대상으로 시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BMW 공식 서비스 센터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 및 캠페인 공식 사이트(https://www.drbmw.co.kr)로 문의하면 된다.
BMW 그룹 코리아, 럭셔리 플래그십 SAV 뉴 X7 가솔린 모델 출시
BMW 그룹 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SAV 뉴 X7의 가솔린 모델인 뉴 X7 xDrvie40i를 출시했다.
뉴 X7 xDrive40i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BMW 대형 SAV(Sport Activity Vehicle) 가솔린 모델로 플래그십의 고급스러움과 더불어 가솔린 모델 특유의 강력함과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출시 라인업은 뉴 X7 xDrive40i 7인승과 6인승의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2가지와 뉴 X7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까지 총 3가지 라인업이다.
럭셔리 SAV에 어울리는 강력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갖춘 가솔린 엔진 뉴 X7 xDrive40i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6.1초, 최고 속도는 245km/h에서 제한된다.
뉴 X7 xDrive40i의 탑재된 모든 엔진은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고, 최고의 효율과 빠른 변속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이와 함께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인 xDrive를 기본 탑재해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한다.
플래그십 SAV 뉴 X7 만의 최고급 주행, 편의옵션
뉴 X7 xDrive40i 전 모델에는 22인치 대형 휠과 더불어 주행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의 높이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통풍 기능을 포함한 ‘메리노(Merino)’ 가죽 컴포트 시트,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5존 에어컨, 히트 컴포트 패키지, 인디비주얼 가죽 대시보드 등 고급 옵션이 기본 장착되어 있다.
뉴 X7 xDrive40i 퓨어 엑셀런스 모델은 파인 우드 애시 그레인 블랙 인테리어 트림에 알루미늄 러닝 보드가 적용되어 있으며, 특히 6인승 모델에는 엠비언트 에어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다. 뉴 X7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파인 우드 파인라인 블랙 인테리어 트림에 M 배기 시스템과 함께 오프로드 패키지, 엠비언트 에어 패키지가 추가 적용되어 있다.
이와 함께 주행의 편안함과 안정성을 높여주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어 있다. 이 옵션은 스톱&고(Stop & Go)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더불어 스티어링 및 차선제어 보조장치, 차선변경 경고, 차선이탈 경고, 측면 충돌방지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장치, 회피 보조, 측방 경고, 우선주행 경고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BMW 뉴 X7 xDrive40i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6인승 모델이 1억 2,680만원, 7인승 모델이 1억 2,490만원이며, 뉴 X7 xDrive40i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1억 2,980만원(6인승)이다. (전 모델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