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의 쿠키 사용에 대해 사용자의 승인을 관리하는 도구가 일시적으로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따라서, 쿠키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필요로 하는 일부 기능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BMW 그룹, 유엔 국제 교육의 날 맞아 전세계 1백만 명 교육 지원 약속
BMW 그룹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 대한 균등한 교육 기회 확대
BMW 그룹이 지난 24일, 유엔 국제 교육의 날(International Day of Education)을 기념해 2025년까지 향후 5년간 전세계 1백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MW 그룹은 “글로벌하게 생각하고 지역에 맞게 접근하라(Think global, Act local)”라는 모토 아래 국가별 특성에 맞게 개발된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기본 교육부터 취업과 직결된 실무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약 40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혜택을 받았다.
이번 교육 지원 계획은 유네스코가 발표한 글로벌 교육 실태에 공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BMW 그룹이 각 지역에서 진행해 온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확대 및 강화하는 것이다. 유네스코는 전세계 2억 6천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여전히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으며 교육을 발판 삼아 더 나은 삶을 꿈꿀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BMW 그룹 이사회 멤버이자, 인사부 총괄인 일카 호츠마이어(Ilka Horstmeier)는 “교육은 우리 사회를 이끌고 미래 경제를 준비하는 원동력”이라며, “각 지역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채용 시장에서 소외계층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 역시 지난 2011년 7월 출범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BMW Korea Future Fund)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대표적인 목적사업인 ‘주니어 캠퍼스’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 본원을 두고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을 개조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 어린이들을 직접 찾아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지역간 교육 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고 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총 13만7,391명의 어린이가 주니어 캠퍼스 및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이용했다.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나눔학교도 BMW 코리아 미래재단 창립 이후 9년째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중 가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중식 지원은 물론 아동의 주체성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특기교육, 야외활동, 친구나 가족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과 팀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올해는 전국 133개 초등학교 2,6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2020년 1월 현재까지 총 5만5,718명의 어린이가 혜택을 받았다.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사의 전문기술인들이 진로와 관련된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 엔지니어 드림 프로젝트’도 대표 프로그램이다. 전국 10개 공업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자동차학과 학생 중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전공 분야 및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2013년부터 시작, 1~6기까지 총 198명의 청소년, 72명의 멘토가 참여했고 기본교육, 일일견습체험, BMW 본사가 위치한 독일 필드 트립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BMW, CES 2020에서 새로운 i3 어반 스위트 모델 선보여
CES서 새로운 이동성의 경험 제공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BMW i3 어반 스위트 공개
BMW가 2020년 1월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서 미래 이동성 경험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선보인다.
이번 CES 2020에 참가하는 BMW 그룹의 핵심 키워드는 ‘#당신의인식을바꾸다 (#ChangeYourPerception)’라는 해시태그로 요약된다. BMW는 미래 이동성의 요구 조건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 CES 2020 현장 부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과 실감나는 시연을 통해 이러한 변화와 능력을 현실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BMW의 CES 2020 하이라이트는 i3 어반 스위트
지난 7년간 BMW i3는 도심에서의 전기차 운전의 즐거움, 지속 가능성, 그리고 커넥티브 드라이브 측면에서 상징적인 홍보대사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BMW i3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전기차가 되었다.
BMW는 이번 CES에서 새롭게 BMW i3 어반 스위트(Urban Suite) 모델을 선보이며 운전자와 탑승객 각각의 요구에 완벽하게 맞춰진 이동성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BMW i3 어반 스위트는 매력있는 실내 공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운전석과 대시보드를 제외한 기존 BMW i3의 모든 부분을 완전히 변경했으며, 차량 실내를 편안한 호텔 스위트룸과 같은 느낌으로 구성했다.
탑승객은 차 안에서 완벽한 휴식을 하거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도 있다. 이를 위해 휴식용 발판이 장착된 크고 안락한 카시트, 천장에서 내려오는 스크린, 그리고 개인용 사운드 존(Sound Zone)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BMW i3 어반 스위트는 BMW 그룹의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이동성의 콘셉트를 직접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미래의 고급스러운 이동성은 차량의 크기와 상관이 없다는 것도 명확하게 보여주는 모델이다.
한편 이번 CES를 위해 다수의 일반 BMW i3가 어반 스위트 모델로 개조되어 뮌헨에서 운송됐으며, 라스베이거스 도로 위에서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i3 어반 스위트를 타고 원하는 장소로 이동하고 싶다면, 누구나 특별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BMW i3 어반 스위트를 호출할 수 있다.
BMW i3 어반 스위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월 7일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