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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31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50만 고객 유치 기념 감사 프로모션 실시

  • X 패밀리 전 모델 할부 구매 시 1개월 할부금 면제
  • 스마트 운용리스 또는 렌트 프로그램 이용 시 계약 조건에 따라 최대 5년/20만km로 보증 연장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대표 제임스 오스키)가 50만 고객 유치를 기념하는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9월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프로모션은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가 설립 19년만에 50만번째 고객 돌파를 맞이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BMW X 패밀리를 할부 상품으로 구매하는 모든 신규 고객에게는 1개월 할부금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면제 한도는 각 구매 차종 별로 스마트 할부 30% 선납 및 36개월 계약 시의 1개월 할부금을 기준으로 책정된다.

 

예를 들어 X3를 구매하는 경우 최대 70만원, X5 구매 고객은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계약 조건에 따라 월 할부금이 최대 지원 금액보다 낮을 경우 차액은 제공되지 않으며, 높은 경우에는 고객이 잔여 금액을 부담해야 한다.

 

리스 또는 렌트 고객을 위한 보증기간 연장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X1과 X2를 제외한 모든 X 패밀리(X3, X4, X5, X6, X7) 모델을 60개월 스마트 운용리스 또는 스마트 렌트로 구매하면 보증수리기간을 5년/20만km로, 48개월 이용 시에는 4년/20만km으로 무상 보증기간을 연장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지난 2001년 수입차 업계 최초의 자동차 금융사로 설립되어 BMW와 MINI, BMW 모토라드 모델 구입 고객에게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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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8

BMW 그룹 코리아, 9월 한 달간 ‘오일&필터 캠페인 2020’ 실시

BMW 그룹 코리아가 9월 1일부터 29일까지 4주 동안 전국 BMW와 MINI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오일&필터 캠페인 2020’을 실시한다.

 

이번 AS 캠페인은 오리지널 부품 사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BMW 그룹 코리아의 오일&필터 캠페인은 BMW와 MINI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하며, BMW·MINI 오리지널 오일 및 필터류, 그리고 공임은 20% 할인된 가격에, 오리지널 타이어는 공임을 포함한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BMW와 MINI 플러스앱에서 사전 예약 후 차량을 입고하여 수리받는 고객에게는 각각 BMW와 MINI 우산을 증정한다.

 

한편, BMW 코리아와 MINI 코리아는 각각 창립 25주년 및 15주년을 기념해 캠페인 기간 동안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보이스와 함께 증정되는 고객 감사 스티커를 촬영한 후 퀴즈 정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퀴즈는 공식 서비스 센터와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BMW와 MINI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오리지널 오일, 필터류 및 타이어 제품 구매를 한 비용이 각각 25만원 및 1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웹사이트 BMW(www.bmwascampaign.co.kr), MINI(www.miniascampaign.co.kr) 및 전국 BMW와 MINI 공식 서비스 센터 또는 BMW와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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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7

BMW 그룹 코리아, 제4기 ‘BMW 아우스빌둥’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코로나19 팬데믹 감안, 최초로 비대면 행사 진행
  • 2017년부터 217명 채용,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26일,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BMW 아우스빌둥’의 제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4기 BMW 아우스빌둥 발대식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처음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선발된 50명의 트레이니와 담당 트레이너, 임직원 등 약 130명이 참여했으며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브랜드의 역사와 애프터세일즈 과정에 대한 온라인 교육 및 앞으로의 실습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아우스빌둥은 일과 학습을 융합한 독일의 이원화 직업교육 프로그램(Dual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으로, 제조업 강국인 독일의 성공 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국내에 도입한 아우스빌둥은 독일의 일∙학습 병행 교육과정 중에서도 자동차 정비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아우토 메카트로니카(Auto-Mechatroniker)’로, 기업 현장 실무 교육(70%)과 대학 이론 교육(30%)을 결합한 총 3년 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 복무 기간 제외)

 

아우스빌둥 참가생은 해당 기간 동안 BMW의 7개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 한독모터스, 도이치모터스, 바바리안모터스, 동성모터스, 삼천리모터스, 내쇼날모터스와 정식 근로 계약을 맺고 선발된 서비스센터에서 안정적인 급여와 수준 높은 근무환경을 제공받게 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독일연방 상공회의소가 부여하는 교육 인증서를 획득하는 동시에 근무했던 기업에 취업이 가능하다.

 

BMW 그룹 코리아 한상윤 사장은 “BMW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이 합격생 여러분 각자에게 가치 있는 인생을 설계하고 자아를 실현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어려운 시기에 여러 관문을 통과하여 BMW 공식 딜러사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된 만큼, 한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MW는 미래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을 꿈꾸는 한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과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아우스빌둥의 국내 도입과 확산에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체 아우스빌둥 인원 중 절반 이상인 217명을 채용하면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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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4

BMW 코리아, 창립 25주년 기념 8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 출시

  • X5 M50i 및 X6 M50i, 25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 처음 출시
  • 최고출력 530마력과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4.3초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
  • 세 번째 M340i 25주년 한정판 모델, 고급스러움 더하는 ‘도닝턴 그레이’ 컬러 적용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오는 25일 오후 2시 5분, BMW 그룹 코리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8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이번 8월 에디션에는 최초로 ‘X5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과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이 소개되며 M340i 온라인 에디션 3번째 모델인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도닝턴 그레이 에디션’이 출시된다. 에디션 3종 모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https://shop.bmw.co.kr)’을 통해 각 25대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X5 M50i 및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

 

X5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과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은 M 퍼포먼스 모델인 M50i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정판 모델로, X 패밀리의 고성능 M 모델인 X5 M과 X6 M에 준하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함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인다. X5
M50i와 X6 M50i는 이번 한정판 모델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되며, 일반 모델은 오는 10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X5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과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내외관을 통해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준다. 먼저, 두 모델은 각각 화이트와 블랙 외장 컬러를 채택했으며 여기에 블랙 하이그로시 외장 트림이 더해져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구현했다.

 

실내는 각각 카라멜 계열의 타투포 색상과 블랙 색상의 메리노 가죽, 그리고 알칸타라 헤드라이너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M 시트 벨트와 M 가죽 스티어링 휠을 탑재해 M 퍼포먼스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연출했다.

 

엔진룸에는 고성능 에디션 모델에 걸맞게 최고출력 530마력과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V8 4.4리터 트윈파워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런치 컨트롤 기능과 전자식 맵핑을 통해 시속 100km까지 4.3초만에 가속하며,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디퍼렌셜,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을 적용해 날카롭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에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이 도입돼 편안함 승차감과 함께 더욱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돕는 BMW 레이저 라이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이 탑재됐으며, 컴포트 시트, 소프트 클로징 도어, 4존 자동 에어컨, 후면 롤러 선 블라인드, 파노라마 글라스 스카이 라운지 등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X5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이 1억 4,650만원, X6 M50i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이 1억 4,9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3.5% 인하 적용 가격)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도닝턴 그레이 에디션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도닝턴 그레이 에디션은 BMW 그룹 코리아의 25주년을 기념하는 3번째 M340i 한정판 모델이다.

 

이번 에디션에는 BMW 인디비주얼 전용 컬러 중 하나인 도닝턴 그레이(Donington
Grey)가 적용돼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트렁크 엣지와 뒷범퍼 하단에 카본 스포일러와 카본 디퓨저를 장착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되는 외관을 완성했으며, 실내에는 화사한 오이스터 컬러와 함께 M 시트 벨트를 적용해 고성능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도닝턴 그레이 에디션에는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6초만에 가속하며, 가변식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을 통해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도닝턴 그레이 에디션의 가격은 7,8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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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8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황리 종료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은 8월 3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 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기간 중 결식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과 양질의 중식 등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지난 2012년 처음으로 희망나눔학교를 후원하기 시작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현재까지 약 5만6천여명에 이르는 아동에게 균등한 교육과 사회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전국 55개 초등학교 6백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 속에서 아이들이 보다 적절한 보호 아래 신체·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이 주체가 되어 직접 놀이를 선택하는 ‘신나는 희망나눔학교 놀이터’와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하는 공모전 및 실내 문화체험, 그리고 지역 전문가 재능기부를 통한 진로체험 ‘미래드림’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으며, 지역 보건소 및 병원과 연계한 보건·위생 및 정신건강예방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적, 심적 안정을 도모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아동 대상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사회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희망나눔학교 이외에도 미래 리더 양성을 위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넥스트 그린(NEXT GREEN)-교사연수’ 프로그램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지방 분교나 산간벽지 등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에는 11.5톤 트럭으로 제작한 이동식 실험실이 활용되며, 2013년 첫 수업 이래로 현재까지 14만여명의 아이들이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에 참여했다.

 

넥스트 그린-교사 연수는 전국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직무연수로 환경교육 관련 콘텐츠 및 수업 자료, 효과적인 교수법 등을 제공한다.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하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초등학교 교사 약 1만4천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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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0

BMW, 포뮬러 E 챔피언십 8라운드 극적 우승

  • BMW, 이번 시즌 포뮬러 E 챔피언십서 세 번째 우승 트로피 차지
  • 막시밀리안 군터, 2위와 단 0.128초 차로 우승… 포뮬러 E 역사상 가장 근소한 차이

 

BMW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독일 베를린 템펠호프 공항에서 진행된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Championship) 8라운드에서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 소속 막시밀리안 군터가 시즌 2번째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막시밀리안 군터(Maximilian Günther, 독일)는 포뮬러 E 역사상 가장 근소한
0.128초 차이로 2위 로빈 프린스(Robin Frijns, 네덜란드)를 따돌리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더불어 BMW는 올해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세 번째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게 됐다.

 

이번 경기로 25점을 획득한 막시밀리안 군터는 드라이버 포인트 시즌 2위에 올랐으며, 같은 팀 소속 알렉산더 심스(Alexander Sims, 독일)는 드라이버 포인트 1점을 더했다.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BMW i Andretti Motorsport)는 총 26점을 추가, 누적 118점을 기록하며 팀 포인트 시즌 2위를 유지했다.

 

8라운드 결승전을 2위로 시작한 막시밀리안 군터는 경기 후반까지 순위를 사수하며 경주차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펼쳤다. 그리고 종료까지 몇 바퀴 안 남은 시점에서 BMW iFE.20 경주차의 효율을 최대한으로 활용, 선두를 유지하던 장에리크 베르뉴(Jean-Eric Vergne, 프랑스)를 추월하며 1위로 올라섰다.

 

이어 2위로 올라선 로빈 프린스로부터 거센 추격을 받았지만, 뛰어난 담력과 기량을 뽐내며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16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알렉산더 심스는 추월을 거듭한 끝에 10위로 경기를 마쳤다.

 

막시밀리안 군터는 “8라운드는 막판까지 엄청나게 치열했지만, 우리가 준비한 전략이 완벽하게 맞아 들어갔던 경기”라며, “이번 극적 우승은 나와 팀 전체가 이번 베를린 홈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말했다.

 

올해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오는 12일과 1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10∙11라운드를 통해 시즌 우승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한편, 포뮬러 E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경주 대회로, 지난 2014년 첫 대회가 열린 이래로 뉴욕, 런던, 베를린, 파리, 홍콩 등 세계적인 도시에서 매년 시즌제로 개최되고 있다.

 

BMW의 i 브랜드는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시즌 6의 공식 차량 파트너로, 레이싱 트랙에 맞춰 특별 제작된 BMW i8 로드스터 세이프티 카, 그리고 i8 쿠페 세이프티 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BMW i3s를 레이스 디렉터 카로,
BMW 530e를 메디컬 카로 운영하는 등, 경기가 보다 안전하고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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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6

BMW 코리아, 차량용 플랫폼 무선 ‘BMW 안드로이드 오토’ 출시

  • BMW의 최신형 7세대 I-Drive(ID7)가 장착된 차량에서 무선,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
  • 카카오 내비게이션 사용 시 헤드업 디스플레이, 계기판에 방향 표시 정보 구현
  • 현재 판매 중인 신형 모델 전체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적용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무선 애플 카플레이에 이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개발한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기능을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내비게이션, 일정, 전화 등 운전자가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BMW와 구글이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만큼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에도 방향 표시 정보가 구현되는 등 최적의 연결성을 자랑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설치한 후 구글 설정에서 무선 연결을 활성화한 뒤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구글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티어링 휠의 음성인식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안녕 구글”이라고 불러서 실행할 수 있다.

 

BMW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는 BMW의 최신형 7세대 I-Drive(ID7)가 장착된 차량 중,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된 모델에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때, 차량의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

 

만약, 위 차량 중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으나 애플 카플레이를 구매한 고객의 경우에는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성화할 수 있다.

 

연식에 따른 적용 모델에 대한 확인과 BMW 안드로이드 오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딜러사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거나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m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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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03

BMW 코리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 뉴 X5 xDrive45e 출시

4세대 PHEV 기술 적용해 우수한 연료 효율과 향상된 순수 전기 주행거리 갖춰

배터리 완충 시 순수 전기모드로 BMW PHEV 중 가장 긴 최대 54km까지 주행 가능

최대 394마력의 강력한 성능에도 이산화탄소 배출량 43g으로 뛰어난 친환경성 제공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우수한 연료 효율과 긴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 뉴 X5 xDrive45e를 8월 3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MW의 대표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모델 X5의 2세대 PHEV 모델, 뉴 X5 xDrive45e는 프리미엄 대형 SAV의 고급감 및 활용성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특유의 우수한 연료효율 및 친환경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모델이다.

 

뉴 X5 xDrive45e에는 최고 113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이전 세대 대비 용량이 두배 이상 커진 24kWh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돼 BMW PHEV 모델 중에서 가장 긴 전기모드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54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135km/h다.

 

여기에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조합해 총 394마력의 최대 시스템 출력과 61.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의 가속시간은 5.6초이고, 안전 최고속도는 시속 235km다. 강력한 동력 성능에도 불구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킬로미터 당 43g에 불과해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춰 스포트(Sport), 하이브리드(Hybrid), 순수 전기(Electric), 어댑티브(Adaptive) 등 총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발생한 동력은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통해 앞, 뒷바퀴에 적절히 배분돼 일상에서의 쾌적한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트렁크 용량도 기본 500 리터에서 최대 1,720리터까지 확장되며, 연료 탱크 용량은 69리터에 달해 캠핑이나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다.

 

이외에도 뉴 X5 xDrive45e의 전 트림에는 4존 오토매틱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컴포트 액세스, 전동식 테일게이트, 스루로딩 시스템 등의 편의 사양과 안전한 주행을 돕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첨단 기술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국내에는 뉴 X5 xDrive45e xLine과 뉴 X5 xDrive45e M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억 1,230만원과 1억 2,080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BMW 뉴 X5 xDrive45e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BMW 그룹은 지난 7월 독일 뮌헨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감축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BMW 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차량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량을 2019년 대비 80% 감축할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는 2006년 발생량의 10% 미만에 불과한 수치다.

 

아울러, 차량 주행 중 발생하는 CO2 배출량도 4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를 위해 BMW 그룹은 2023년까지 25종의 전기화 모델을 출시하고, 10년 후 도로 위에 700만대 이상의 전기차(PHEV, 순수전기차)를 공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부품 공급사와의 협력을 통해 부품 생산 과정에서 20%의 CO2 배출량 감소를 이뤄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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