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의 쿠키 사용에 대해 사용자의 승인을 관리하는 도구가 일시적으로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따라서, 쿠키 사용에 대한 동의를 필요로 하는 일부 기능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혁신은 질문에서 시작됩니다.
여기에 답변이 있습니다.
FAQ 포털
고객님께서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에서 항상 새로운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을 갖고 미래를 주시하는 사람은 질문할 것이 많습니다. 여기에 답변이 있습니다.
주의: 다음에 설명된 서비스와 기능 중 일부는 고객님의 차량에서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안내를 위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십시오.
차량 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사용 관련.
차량에서 실수로 이머전시 콜을 실행하면 어떻게 됩니까?
이 경우 BMW 콜센터로 음성통화가 연결됩니다. 안전상 이유로 인하여 차량에서 음성통화를 종료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실수로 실행된 이머전시 콜에 대하여 콜센터 상담원에게 알려주십시오. 차량내 운전자 및 동승자가 콜센터 상담원의 질문에 아무런 응답을 하지않을시 상담원은 비상상황이라 판단하여 가까운 구조기관에 사고신고 접수를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머전시 콜이 실수로 실행됨을 알려주어야하며, 그러지 않을경우 구조기관의 출동에따른 비용을 운전자가 부담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머전시 콜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까?
BMW는 최초 서비스 사용 시 SOS버튼을 눌러 차량이 정상적으로 통신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머전시 콜 실행시 BMW 콜센터로 음성통화가 연결되며, 안전상 이유로 인하여 차량에서 음성통화를 종료 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콜센터 상담원에게 이머전시 콜 테스트 중임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운전자 및 탑승자가 콜센터 상담원의 질문에 아무런 응답을 하지 않을 시 상담원은 비상상황이라 판단하여 가까운 구조기관에 사고신고 접수를 하게 됩니다.
차량내의 “BMW 서비스 활성화하기”는 어떤 용도이고, 언제 실행해야 합니까?
"BMW 서비스 활성화하기"는 BMW 고객상담센터에서 요청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량에서 “연결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본 서비스는 일시적인 기능 오류, 이동통신망 자체의 문제 등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표시되면 BMW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end-to-Phone”기능을 이용하여 어떻게 지금 현재 차량의 위치 또는 경로 등의 정보를 휴대전화로 보낼 수 있습니까?
“Send-to-Phone” 기능은 차량에서 해당 기능을 선택하시면 차량의 현재 위치, 내비게이션 목적지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My BMW 앱 관련.
스마트폰에서 My BMW 앱과 BMW Connected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네. 당분간 앱 이전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My BMW 앱과 BMW Connected 앱을 동시에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은 My BMW 앱에서만 가능하므로 My BMW 앱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My BMW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BMW 리모트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My BMW 앱으로 다음과 같은 리모트 서비스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위치 찾기, 차량 상태 확인, 차량 잠금/잠금해제, 냉 난방 조절, 출발 시각을 위한 충전 & 냉 난방 타이머 설정, 헤드라이트 점멸, 리모트 3D 뷰. (국가, 모델, 생산 날짜, 소프트웨어 버전, 그리고 기술 및 옵션 사양에 따라 가용성 및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My BMW 앱에서 내 BMW 내비게이션으로 목적지를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y BMW 앱에서 목적지를 BMW로 보내 경로 안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 BMW 앱의 “지도”에서 목적지를 선택하고 “내 BMW(으)로 전송”을 클릭하세요. 다음 차량 시동 시 해당 메시지가 컨트롤 디스플레이에 팝업/배너로 나타납니다. 차량에서 전송된 목적지를 검색하려면 “NAV”, “수신 목적지” 및 “BMW 메시지”를 선택하세요. BMW ID로 차량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y BMW 앱에 차량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y BMW 앱에 차량을 추가하려면 “차량” > “내 차량” > “차량 추가”를 선택한 후 단계별 지침을 따르세요. 보안 코드는 해당 차량으로 가기 때문에 차량 내에서 “BMW 메세지”에 보내진 코드를 My BMW 앱에 3시간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My BMW 앱에서 여러 명의 사용자가 동일한 1대의 차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차량은 하나의 BMW ID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My BMW 앱에서 내 차량의 현재 상태를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My BMW 앱에서 현재 차량 상태를 보려면 “차량” 탭에서 BMW 차량 이미지를 클릭하시거나 상단의 “상태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객님의 차량 생산일자와 기술 및 옵션사양에 따라 리모트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문 & 창문”, “체크컨트롤 메세지”, 그리고 차량의 서비스 요구 사항이 표시됩니다.
My BMW 앱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BMW Connected 앱을 삭제해도 되나요?
네. 스마트폰에서 BMW Connected 앱을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My BMW 앱이 사용자의 차량과 BMW ID와 관련된 설정을 동기화합니다.
My BMW 앱을 사용하여 차량의 냉난방 시스템을 원격으로 작동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y BMW 앱을 통해 차량의 냉 난방 시스템을 원격으로 즉시 시작하시려면 “차량” 탭에서 선풍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특정 출발 시각에 맞춰 냉 난방 시스템을 미리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려면 My BMW 앱에서 “차량” 탭 > “충전 & 냉 난방 타이머” > “출발 타이머 설정” 및 “차량으로 전송”을 선택하십시오. BMW i 또는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즉시 냉 난방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는 선풍기 아이콘 또는 “충전 & 냉 난방 타이머”를 선택하여 출발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생산 날짜, 소프트웨어 버전, 그리고 기술 및 옵션 사양에 따라 가용성 및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My BMW 앱을 사용하여 BMW 디지털 키를 어떻게 활성화나요?
My BMW 앱을 통해 Apple iPhone을 위한 BMW 디지털 키를 활성화하시려면, My BMW 앱 “차량” 탭에서 “BMW 디지털 키”를 선택하신 후 사용 지침을 따르시면 됩니다. 또한 차량이 My BMW 앱에서 BMW ID를 통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BMW 디지털 키를 최초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차량 키 두 개가 모두 차량 내부에 있어야 합니다. 현재 BMW 디지털 키 서비스는 Apple iPhone 사용자에 한해 제공됩니다.
BMW 디지털 키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BMW 디지털 키는 현재 Apple iPhone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MW 디지털 키 이용을 위해서는 차량에 컴포트 액세스(SA 322) 옵션이 탑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차량이 My BMW 앱에서 BMW ID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BMW 디지털 키를 최초 활성화하려면 인터넷 또는 Wi-Fi 연결이 필요하며, 두 개의 차량 키 모두 차량 내부에 있어야 합니다. 설정이 끝난 뒤에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차량 잠금을 해제하고 엔진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엔진을 시동하시려면 Apple iPhone을 차량의 스마트폰 트레이에 올려두십시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차량에 설치된 SIM 카드 또는 스마트폰의 My BMW 앱을 통해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능, 기능 향상 및 품질 개선이 포함된 최신 소프트웨어를 자택에서나 원하는 다른 위치에서 편리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My BMW 앱을 사용하여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차량 내에서만 다운로드 되는 것에 비해 속도가 빨라집니다. BMW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My BMW 앱에서 표준으로 설정된 와이파이 연결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연결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 “차량” >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설정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님의 휴대폰 계약에 따라 추가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에 대한 새로운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배포되는 즉시 My BMW 앱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앱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시작하려면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데이터 용량은 약 1.0 GB입니다. 스마트폰에 저장 공간이 충분한 경우에만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y BMW 앱을 통해 다운로드 할 때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은 차량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만 필요하며 자동으로 다시 해제됩니다.
다운로드 후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통해 데이터 패키지를 차량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먼저,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합니다. My BMW 앱의 “차량” >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연결 및 전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제어 화면의 지침에 따라 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승인을 눌러주세요. 이 설치는 약 20분 소요되며 차량이 정지해 있고 엔진이 꺼져있을 때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끄거나 My BMW 앱을 통해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다운로드를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중단으로 인해 이미 다운로드된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으니 나중에 다운로드를 이어서 계속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로그인 관련.
어떻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는 차량 신규 구입시 서비스에 필요한 각종 장치(이동통신장치 등)를 포함하는 옵션을 함께 주문함으로써 사용이 가능합니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는 차량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까?
현재 BMW코리아는 차량에서 신규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도록 STORE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2014년 3월 이후에 생산되고, 차량에 이동통신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로 제한됩니다. (6AC, 6AE)
My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서비스 포털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에서도 서비스 계정 생성에 사용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계정 생성에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잊어버렸습니다.
BMW는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항목을 제외한 개인정보를 일체 수집하지 않으므로 분실한 이메일 주소를 알려드리지 못합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도 서비스 계정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계정정보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습니까?
서비스 포털사이트의 개인정보 메뉴에서 사용자의 이름, 비밀번호, 차량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포털사이트에서 JavaScript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My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서비스와 기능은 최신 브라우저 기술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JavaScript 사용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브라우저의 JavaScript 기능을 활성화하십시오.
서비스 계정 등록 관련.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지 않으면 서비스 계정 등록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는 개인정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BMW가 취급하고 사용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계정을 등록했지만 본인 확인 이메일을 받지 못했습니다.
시스템 상의 이유로 이메일 발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다시 한번 더 서비스 계정 등록을 해주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될 경우 차량 커넥티드 드라이브 메뉴 중 "핫라인"을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관련.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무엇이고 어떤 것이 업데이트 되나요?
전체 차량의 소프트웨어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사용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 개선되고 품질이 향상됩니다.
업그레이드에 비용이 발생하나요?
기능 개선 또는 품질 개선용 소프트웨어 패키지 적용에 대한 별도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My BMW 앱 및 차량 SIM 카드로 업그레이드 시). 커넥티드 드라이브 스토어에서 차량용 추가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에는 요금이 발생합니다.
중요:
▷ 휴대전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My BMW 앱에서 “Wi-Fi에 연결된 경우 자동 다운로드”를 선택하십시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처럼 다운로드와 설치로 구성됩니다. My BMW 앱을 사용하거나 차량 SIM 카드를 통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주행 중 SIM 카드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검색하고 다운로드까지만 진행합니다.
업데이트는 짧은 준비 시간 이후, 차량 내 필수 조건을 확인한 다음 제공됩니다. 조건을 확인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의 안전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 배터리가 충분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설치에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설치는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업그레이드 설치 중에는 차량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교통 안전상의 이유로 사전에 차량을 도로 밖에 주차해야 합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시작 전 창문, 선루프 및 컨버터블 탑 모듈을 반드시 닫아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설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 한번 설치를 시작하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설치 중에는 차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설치 중에 차량에서 하차하셔도 괜찮습니다.
설치 도중 문을 잠그고 차량에서 내려도 되나요?
업그레이드 도중 문을 잠그고 차량 밖으로 이동해도 됩니다. 설치를 시작하려면 인증을 위해 차량 키가 차량 안에 있어야 합니다.
중요:
▷ 중앙 잠금 기능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중앙 잠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동안에만 차량을 잠글 수 있습니다.
▷ 이후부터는 운전석 도어를 포함한 도어 / 트렁크 리드는 아날로그 키를 사용하여 수동으로만 잠글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설치를 시작하고 몇 분 동안 차를 잠글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차량 SIM카드가 아닌 My BMW 앱으로 업그레이드를 다운로드 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나요?
My BMW 앱의 기본 설정은 “Wi-Fi 연결 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으로 인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My BMW 앱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다운로드 하는 것이 차량 SIM 카드를 통해 다운로드 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 My BMW 앱을 닫으면 다운로드가 취소됩니다!
▷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도 이미 다운로드 한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준이 매우 낮은 경우에는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요금 발생량이 앱에 표시됩니다. 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려면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십시오.
가급적 밤에 휴대전화를 전원에 연결한 상태로 다운로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삭제할 수 있나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메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1. “내 차량”
2. “설정”
3. “일반 설정”
4.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만약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표시되지 않으면, 해당 차량은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설치 전 항상 업그레이드에 대한 알림을 받거나 설치에 대한 동의가 필요한가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절대 백그라운드에 설치되지 않습니다. 최신 업그레이드가 있는 경우, 사용자 메뉴에서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야만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를 검색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의 다음 버전은 언제 출시되나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기술적인 필요조건에 따라 최초 등록 후 처음 3년 동안 제공됩니다. My BMW 앱으로, 이메일을 통해, 또는 차량에서 새 업그레이드에 대해 미리 알려드립니다. 업그레이드에 가장 빨리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은 My BMW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