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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Vantage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1. 가입 / 탈퇴
BMW 구매 고객이 Vantage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BMW 차량을 구매하신 고객은 Vantage 회원 가입 시 Welcome BMW Coin이 지급되며, Vantage 등급에 따라 다양한 멤버십 혜택이 제공됩니다.
BMW 밴티지 외 BMW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나요?
My BMW, BMW 샵 온라인 그리고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와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단, BMW Plus 계정은 Vantage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BMW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BMW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등급별 혜택 이용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법인이나 단체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개인 계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외국인도 Vantage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단, 국내 거주가 인증된 (외국인 등록번호가 유효한) 외국인에 한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 후 Vantage 이용 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완료 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도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 가입이 불가하며, 미성년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차량 명의자와 사용자가 다른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Vantage는 차량 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차량 구매 내역이 반영된 Vantage 등급 및 혜택은 BMW 신차 구매 최초 출고 시 등록했던 휴대전화 번호와, Vantage 본인 인증 정보가 일치할 경우에 한해 제공됩니다.
휴대전화 번호 불일치 등으로 차량등록이 불가할 경우, BMWVantageKR@bmw.co.kr로 필요 서류를 전달해 주시면 절차에 따라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이디 분실 시, 로그인 화면 하단에 '아이디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후 확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비밀번호 찾기' 내 입력한 아이디로 메일 발송 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는 홈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버튼 클릭 후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시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였음에도 다음 화면으로 진행되지 않을 시, 다른 계정에 동일한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 인증이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정 확인이 불가한 경우,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개인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정보는 홈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버튼 클릭 후 '개인정보 수정'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로 사용된 이메일 주소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 탈퇴는 홈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 철회나 기타 문의 사항은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탈퇴 시 보유한 바우처 및 BMW Coin은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 바우처 및 BWM Coin은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로부터 5일 이내에 회원탈퇴 요청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하면 등급과 BMW Coin이 유지되나요?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법령에 의하여 보관해야 하는 경우 또는 회원가입 남용, 서비스 부정사용 등을 위한 회사 내부 정책에 의하여 보관해야하는 정보는 회원탈퇴 후에도 일정 기간 보관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회원 탈퇴 후 30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새 계정을 사용하고 싶은데, 이미 기존 계정에 본인 인증이 되어 있습니다.
본인 인증 삭제 또는 계정 삭제를 원하실 경우, BWM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
단, 삭제 이후 새 계정 생성 및 본인 인증은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2. 차량 등록
차량 등록은 왜 해야 하나요?
차량 등록은 BMW 신차 구매 고객을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차량 등록을 통해 차량 소유자에게만 제공되는 등급별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한편, Vantage 계정 정보와 인보이스 상 차량구매 정보(명의 등)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등급 산정에 불이익이 발생하는 점 유의 바랍니다.
MINI 및 BMW 모토라드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MINI 및 BMW 모토라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고객도 차량 등록이 가능한가요?
BMW 공식 웹사이트 내 BMW 밴티지 차량 등록 신청 안내를 통해 신청 방법과 증빙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가 확실하지 않을 경우, BMW 공식 딜러사 영업 사원에게 문의바랍니다.
렌터카 고객도 차량을 등록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장기 렌터카 이용 고객에 한해, 등급에 따른 Welcome BMW Coin 지급 및 멤버십 혜택이 제공됩니다. 단, BMW 신차 구매 최초 출고 시 등록했던 휴대전화 번호와, Vantage 본인 인증 정보가 일치할 경우에만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번호 불일치 등으로 등록이 불가할 경우, BMWVantageKR@bmw.co.kr 로 필요 서류를 전달해 주시면 절차에 따라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차량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차량 등록은 홈 화면 내 '차량 등록' 버튼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차량 등록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차대번호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
차대번호(VIN) 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차대번호는 총 17자리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명서 또는 운전석 도어 스텝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차량 등록이 가능한가요?
2013년 2월 1일 이후 신차 구매 고객 기준으로,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등급 적용은 2017년 1월 1일 이후 출고한 차량부터 반영됩니다.
Vantage 앱에서 차량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노출된다면, BMW 신차 구매 최초 출고 시 등록했던 휴대전화 번호와 Vantage 본인 인증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이미 차대번호가 등록 완료되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BMWVantageKR@bmw.co.kr로 필요 서류를 동봉해 주시면 절차에 따라 등록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올바른 차대번호를 입력해도, '유효하지 않은 차대번호 입니다. 확인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올바른 차대번호를 사용하였는데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BMW 밴티지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노출되어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노출된다면, BMW 신차 구매 최초 출고 시 등록했던 휴대전화 번호와 Vantage 본인 인증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이미 차대번호가 등록 완료되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BMWVantageKR@bmw.co.kr로 필요 서류를 동봉해 주시면 절차에 따라 등록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필요 서류는 'BMW 공식 홈페이지 > BMW 밴티지 > Vantage 차량 등록 안내 > 차량 등록 신청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대 등록을 완료했는데도 등급 적용 및 코인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구매하신 신차 권장소비자가격 누적 금액 및 등급 반영의 경우, 앱 내 차량 등록 이후 1주일 (영업일 기준) 이내 반영됩니다.
Welcome BMW Coin은 신차 구매 후 3개월 이내 차량 등록 시, 차량 등록월의 익월에 지급됩니다.
다만, 이 기간이 지나서도 Welcome BMW Coin이 지급되지 않을 경우,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최대 몇 대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나요?
구입하신 BMW 신차는 최대 10대까지 Vantage 앱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차량 추가 등록을 원하실 경우, 기존 등록된 차량을 삭제하여 새로운 차량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등록된 차량 삭제를 원하실 경우,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등록한 차량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홈' 화면에서 '차량 등록' 및 '차량 관리'를 통해 등록된 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대 등록을 완료하였지만, 다른 계정으로 변경하여 등록하고 싶습니다.
기존 등록된 차량 삭제를 원하실 경우,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
3. 등급 / BMW COIN
Vantage 등급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Vantage 등급은 인보이스 기준 구매하신 신차 권장소비자가격 누적 금액에 따라 4개의 등급으로 구성되며, 2017년 1월 1일 신차 구매 고객부터 등급 산정 대상 고객에 포함됩니다. 등급 구분은 등급 산출 시점을 기준으로 과거 10년의 누적 금액이 3억원 이상인 고객은 블랙,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인 고객은 골드, 1억원 미만인 고객은 실버 그리고 기존 고객(2017년 이전 BMW 신차 구매 고객 포함) 및 BMW 차량 미구매자, 중고차 구매 고객은 블루 등급이 부여됩니다.
등급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등급 산정은 산출 시점 기준 과거 10년의 BMW 신차 권장소비자가격 누적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등급 산정 예시: 2020년 Vantage 회원 가입 후 2021년 BMW 5시리즈 신차 구매 시 실버 등급이 부여되며, 추가로 2024년에 BMW 5시리즈 신차 재구매 시 골드 등급이 부여됩니다. 이후 BMW 신차 구매 이력이 없을 시 등급은 2031년 이후 실버 등급으로 변경되며 다시 2034년에는 블루 등급으로 변경 조정됩니다.
BMW Coin은 무엇인가요?
BMW 밴티지 고객 전용 멤버십 포인트입니다.
BMW Coin은 어떤 기준으로 지급되나요?
BMW Coin은 신차 구매 및 Vantage 앱 내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며, 신차 구매와 관련한 Welcome BMw Coin 지급 상세 내용은 BMW 공식 딜러사 영업 사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신차 구매 후 지급되는 Welcome BMW Coin의 경우, 출고 후 3개월 이내 Vantage 앱 가입 및 차량 등록을 완료하지 않을 시 지급이 불가하며, 이에 따른 고객의 불이익은 BMW Korea가 책임지지 않습니다.Welcome BMW Coin은 언제 지급되나요?
신규 차량 구매 및 차대 번호 등록 완료 후, 익월 지급됩니다. 단, 신차 출고 후 3개월 이후 앱 가입 또는 차량 등록 시 혜택 지급이 불가하며, 이에 따른 고객의 불이익은 BMW Korea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BMW Coin의 유효 기간이 있나요?
BMW Coin 유효기간은 5년이며, 5년 경과 후 소멸됩니다.
BMW Coin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BMW 공식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드라이빙 센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으며, Vantage 앱 내에서 다양한 제휴 브랜드의 포인트로 전환 및 바우처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시 BMW Coin이 모자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Vantage 앱에서는 BMW Coin 부족 시 바우처 등을 구매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결제 시에는 BMW Coin 잔액을 모두 사용하고, 추가금을 카드나 현금 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BMW Coin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나요?
BMW Coin은 BMW 코리아에서 지정한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 또는 기타 재화 및 서비스와 교환할 수 없습니다.
BMW Coin을 선물할 수 있나요?
BMW Coin의 선물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BMW Coin 결제 시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 센터에서 BMW Coin 으로 결제 시 취소 및 환불은 거래일로부터 90일 이내 가능합니다. 거래일 기준 90일 후에는 거래 취소 및 환불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4. 혜택(바우처/쿠폰)
제휴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Vantage 제휴 브랜드는 BMW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또는 Vantage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혜택은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횟수에 제한 없이 바우처나 쿠폰을 구매할 수 있나요?
혜택에 따라 월별/연간 이용에 제한이 있는 바우처가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Vantage 앱 내 '바우처' 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우처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바우처 별로 유효기간이 상이하며 자세한 유효기간 안내는 Vantage 앱 내 '바우처' 탭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BMW Coin으로 구매한 바우처는 유효기간 경과 시 100% BMW Coin으로 환불됩니다.
바우처 현장에서 코인 사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제휴 서비스 제외, '바우처' 탭 내 존재하는 바우처에서는 현장에서 스캔 후 BMW Coin으로 결제가 불가합니다.
바우처를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현재 바우처의 선물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구입한 바우처는 어떻게 환불할 수 있나요?
사용 전 바우처는 '나의 바우처' 탭 내에서 바우처를 선택하신 후, '바우처 환불'을 이용하여 환불 가능합니다. 문제 발생시에는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밴티지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십시오.
제휴 서비스 및 바우처를 구매했는데, BMW Coin만 사라지고 구매 및 예약이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결제 문제 발생 시 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바랍니다.
에어포트 서비스는 누구나 예약 가능한가요?
BMW를 소유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누구나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Excellence Club 멤버의 경우 Excellence Club 이용 약관에 따라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무료 횟수 소진 시 현장 결제 방식으로 유상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 BMW 고객은 예약 후 현장 결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포트 서비스를 예약하고, 타 브랜드의 차를 가져가도 되나요?
BMW 외 타 브랜드의 차량을 입고하실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5. 이용문의 / 고객센터
문의사항이 있거나, 앱의 버그/오류 발견 시 어디에 연락하면 되나요?
Vantage 공식 이메일(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상담 시간은 평일 09시 - 18시입니다.제휴 혜택 이용 중 문제 / 불만 사항이 생겼어요.
Vantage 공식 이메일(BMWVantageKR@bmw.co.kr)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