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Vantage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1. 가입 / 탈퇴

  • BMW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BMW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등급별 혜택 이용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이디 분실 시, BMWVantageKR@bmw.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계정 비밀번호는 홈 화면에서 ‘프로필’ 버튼 클릭 후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BMW Vantage 외 BMW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나요?

    My BMW, BMW 샵 온라인 그리고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와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단, BMW Plus 계정은 Vantage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 법인이나 단체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개인 계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도 Vantage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외국인 회원 가입의 경우, 국내 거주가 인증된(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에 한해, 본인 명의 휴대전화로 인증 후 Vantage 이용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아이디 및 비밀번호) 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 정보는 홈 화면에서 ‘프로필’ 버튼 클릭 후  '프로필 관리' 를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로 사용된 이메일 주소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미성년자도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14세 미만 회원은 가입 후에도 임의로 사용 정리 처리 될 수 있으며, 미성년자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차량 명의자와 사용자가 다른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Vantage는 차량 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차량 구매 내역이 반영된 Vantage 등급 및 혜택은 BMW 신차 구매 인보이스 상 명의자 휴대전화 번호와 Vantage 가입 정보가 일치할 경우에 한해 제공됩니다. 차량 명의자와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블루 등급이 부여됩니다.

  •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BMWVantageKR@bmw.co.kr 및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주시면 탈퇴 절차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 탈퇴 시 보유한 바우처 및 BMW Coin은 어떻게 되나요?

    바우처 및 BMW Coin은 회원 탈퇴 신청 이후에도 일정 유예 기간 사용 가능하나, 그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 회원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하면 등급과 BMW Coin이 유지되나요?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 등급은 정책에 따라 유지되나, BMW Coin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렌터카 고객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장기 렌터카 이용 고객에 한해 등급에 따른 웰컴 BMW Coin 지급 및 멤버십 혜택이 제공됩니다. 단, 해당 고객은 별도의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가 필요하며 차대번호와 휴대전화 번호가 이용 차량의 인보이스 상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 BMW 구매 고객이 Vantage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BMW 차량을 구매하신 고객은 Vantage 회원 가입 시 웰컴 BMW Coin이 지급되며 회원 등급에 따라 다양한 멤버십 혜택이 제공됩니다. 

2. 차량 등록

  • 차량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차량 등록은 차량 등록 메뉴에서 차대번호 17자리를 입력하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차량 등록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차대번호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080-700-8000)로 문의해 주세요. 

  • 차량 등록은 왜 해야 하나요?

    차량 등록은 BMW 신차 구매 고객을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차량 등록을 통해 차량 소유자에게만 제공되는 등급별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한편, Vantage 계정 정보와 인보이스 상 차량구매 정보(명의 등)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등급 산정에 불이익이 발생하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차량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차량 등록이 가능한가요?

    2013년 2월 1일 이후 BMW  신차를 구매한 분들에 한해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 차대번호(VIN) 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차대번호는 총 17자리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명서 또는 운전석 도어 스텝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최대 몇 대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나요?

    구입하신 BMW 신차는 최대 10대까지 Vantage 앱 상 등록이 가능합니다. 

  • MINI 및 BMW 모토라드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MINI 및 BMW 모토라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3. 등급 / BMW COIN

  • Vantage 등급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Vantage 등급은 인보이스 기준 신차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4개의 등급으로 구성됩니다. 등급 구분은 등급 산출 시점을 기준으로 과거 10년의 구매 금액이 3억원 이상인 고객은 블랙,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인 고객은 골드, 1억원 미만인 고객은 실버 등급이 부여됩니다. 단, 등급 산정은 2017년 1월 1일 신차 구매 차량부터 반영되며, 그 이전 구매 차량은 등급 산정 시 반영되지 않습니다. 또한 2017년 이전 구매 고객, 중고차 구매 고객 및 BMW 신차 미구매 고객은 블루 등급이 부여됩니다.

  • BMW Coin은 무엇인가요?

    BMW 공식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그리고 Vantage가 엄선한 다양한 제휴 브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회원 전용 멤버십 포인트입니다.  

  • BMW Coin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BMW Coin은 BMW 공식 딜러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Vantage 앱 내에서 다양한 제휴 브랜드 바우처 구매 등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BMW 드라이빙 센터의 경우 Vantage 앱을 통한 드라이빙 프로그램 예약에 한해 BMW Coin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시 BMW Coin이 모자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Vantage 앱에서는 BMW Coin 부족 시 바우처 등을 구매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는 BMW Coin 잔액을 모두 사용하고, 추가금을 카드나 현금 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보유한 BMW Coin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나요?

    BMW Coin은 BMW 코리아에서 지정한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 또는 기타 재화 및 서비스와 교환할 수 없습니다.

  • BMW Coin은 어떤 기준으로 지급되나요?

    BMW Coin은 신차 구매 및 Vantage 앱 내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이 가능합니다. 신차 구매를 통한 BMW Coin 지급 상세 내용은 BMW 공식 딜러사 영업 사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 등급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등급 산정은 산출 시점 기준 과거 10년의 BMW 신차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등급 산정 예시: 2020년 Vantage 회원 가입 후 2021년 BMW 5시리즈 신차 구매 시 실버 등급이 부여되며, 추가로 2024년에 BMW 5시리즈 신차 재구매 시 골드 등급이 부여됩니다. 이후 BMW 신차 구매 이력이 없을 시 등급은 2031년 이후 실버 등급으로 변경되며 다시 2034년에는 블루 등급으로 변경 조정됩니다.

  • BMW Coin의 유효 기간이 있나요?

    BMW Coin 유효기간은 5년이며, 5년 경과 후 소멸됩니다.

  • BMW Coin을 선물할 수 있나요?

    BMW Coin의 선물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4. 혜택(바우처/쿠폰)

  • 바우처를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바우처 구입 후 '선물하기'를 통해 친구의 이메일 주소(Vantage 아이디) 기입 후 '보내기'하시면 됩니다. 선물을 받은 친구는 Vantage 앱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후 ‘나의 리워드‘에서 선물 받은 바우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휴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Vantage 제휴 브랜드는 BMW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또는  Vantage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혜택은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횟수에 제한 없이 바우처나 쿠폰을 구매할 수 있나요?

    혜택에 따라 월별/연간 이용에 제한이 있는 리워드가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Vantage 앱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우처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바우처별로 유효기간이 상이하며 자세한 유효기간 안내는 Vantage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BMW Coin으로 구매한 바우처는 유효기간 경과 시 100% BMW Coin으로 환불됩니다.

  • 구입한 바우처는 어떻게 환불할 수 있나요?

    사용 전 바우처는 상단의 ‘리워드 환불’ 버튼 클릭 후 환불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문제 발생 시 BMWVantageKR@bmw.co.kr 혹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에어포트 서비스는 누구나 예약 가능한가요?

    BMW를 소유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누구나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Excellence Club 멤버의 경우 지급받으신 쿠폰을 제시하시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 횟수 소진 시 현장 결제 방식으로 유상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 BMW 고객은 예약 후 현장 결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에어포트 서비스를 예약하고, 타 브랜드의 차를 가져가도 되나요?

    BMW 외 타 브랜드의 차량을 입고하실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5. 이용문의 / 고객센터

  • 문의사항이 있거나, 앱의 버그/오류 발견 시 어디에 연락하면 되나요?

    Vantage 전용 이메일 BMWVantageKR@bmw.co.kr 혹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상담 시간은 평일 09시 - 18시입니다.

  • 제휴 혜택 이용 중 문제 / 불만 사항이 생겼어요.

    Vantage 전용 이메일 BMWVantageKR@bmw.co.kr 혹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