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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TS CORNERS INTO PIECES.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M2 Coupé.
절대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드라이빙을 경험하십시오.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인 민첩성, 최고의 역동성과 심장을 울리는 엔진 사운드로 BMW M2 쿠페가 고성능 M 모델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감각을 실현합니다.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최적의 타이밍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고속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최적의 안정성과 견인력을 보장합니다. BMW M2 쿠페, 도로 위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절대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드라이빙을 경험하십시오.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인 민첩성, 최고의 역동성과 심장을 울리는 엔진 사운드로 BMW M2 쿠페가 고성능 M 모델 특유의 폭발적인 주행 감각을 실현합니다.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최적의 타이밍에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그리고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고속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액티브 M 디퍼렌셜이 최적의 안정성과 견인력을 보장합니다. BMW M2 쿠페, 도로 위의 진정한 지배자입니다.
변속기 옵션.
드라이브 로직이 적용된 7단 M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
7단 M 자동 클러치 자동 변속기는 스티어링 휠에 탑재되어 있는 기어 변속 패들이나 기어 레버를 이용해 자동으로 또는 수동으로 기어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의 가속력을 낼 수 있는 론치 컨트롤처럼 순간순간 폭발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속에서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엔진 파워의 손실 없이 빠르게 기어를 변속합니다. 드라이브 로직은 자동 모드(D 모드)와 수동 모드(S 모드) 무엇을 선택하든,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스포츠(Sport), 편안함을 위한 컴포트(Comfort), 연료 효율성을 위한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모드 등, 3가지 주행 모드 중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 트랙에 적합한 주행 성능
레이싱 트랙에서 이루어지는 종가속과 횡가속은 최고의 성능을 내는 만큼 연료 소모량도 많습니다. 수많은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BMW M GmbH의 엔지니어들은 일상 도로에서도 그리고 레이싱 트랙에서도 안정적으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M 다이내믹 모드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의 기능 중 하나인 M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휠의 미끄러짐이 일정 수준까지는 허용되기 때문에 주행의 역동성이 한층 향상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여러 개의 센서를 이용해 언더 스티어링, 오버 스티어링, 미끄러짐과 같은 불안정한 주행 환경을 감지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위험을 감지해 빠르게 엔진 출력과 각각의 바퀴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제어하고 즉각적으로 주행을 안정화시킵니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M 다이내믹 모드를 설정하면 스태빌리티 기능이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늦게 개입합니다. 휠의 슬립이 증가해 차량의 횡가속력과 종가속력을 한계까지 최대한 활용합니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기능을 비활성화 했을 때와는 다르게 DSC 컨트롤 시스템이 대기 상태에 있으며 한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개입합니다. 어느 상황에서도 주행 환경을 운전자가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 서보트로닉
M 서보트로닉이 현재의 주행 속도에 따라 스티어링 파워를 조절하기 때문에 고속에서 스티어링의 응답성과 민첩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저속에서는 조향비를 줄여주어 주차를 하거나, 좁은 도로나 곡선 도로를 빠져나올 때 힘을 들이지 않아도 스티어링 휠을 움직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M 컴파운드 브레이크.
모터스포츠에서 시작된 M 컴파운드 브레이크가 브레이크에 부담을 많이 주는 주행 환경에서도 브레이크 패드의 안전성과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회복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내열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정교한 제동력을 제공하고 수명도 매우 깁니다. 또한 브레이크의 무게를 줄여 주어 민첩성과 역동성, 가속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작은 구멍을 낸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380 mm, 후륜 370 mm),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한 4피스톤과 2피스톤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젖은 노면에서도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하며 열을 빠르게 냉각시킵니다. M 로고가 새겨진 메탈릭 블루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브레이크 디스크에 스포티한 매력을 더하고 M 특유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
프론트 액슬 경량구조.
암, 휠 케리어, 서브프레임, 두 개의 스프링 받침대로 이루어진 프론트 액슬의 전단 패널 모두 경량화를 실현하기 위해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스프링 받침대와 롤 오버 바도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차량의 총 중량을 더욱 줄일 수 있었습니다. 전면 패널과 사이드 스커트에 추가된 나사 이음새는 전면부의 강성을 증가시켜 스티어링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경량 리어 액슬.
파이브 암 리어 액슬과 휠 케리어는 최첨단 알루미늄 가공 기술을 이용해 제작되었고 리어 액슬 케리어는 경량 강철 트러스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게가 확 줄었습니다. 리어 엑슬은 나사로 견고하게 차체에 결합되어 최적의 휠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대각선을 이루는 강철 바가 차체에 제동력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