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OR HEART. HOW ABOUT “AND”?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6 Series Coupé.

HEAD OR HEART. HOW ABOUT “AND”?

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6 Series Coupé.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역동적인 엔진 사운드가 모터 스포츠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높은 출력의 고성능 엔진, 최첨단 차체, 변속 기술이 집약된 BMW 6시리즈 쿠페와 완벽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는 순간부터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하는 론치 컨트롤이 최고의 가속력과 흥분으로 심장을 뛰게 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해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한 마디로 높은 효율성을 실현합니다.

HEAD OR HEART. HOW ABOUT “AND”?Driving Dynamics & Efficiency of the BMW 6 Series Coupé.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역동적인 엔진 사운드가 모터 스포츠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높은 출력의 고성능 엔진, 최첨단 차체, 변속 기술이 집약된 BMW 6시리즈 쿠페와 완벽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출발하는 순간부터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하는 론치 컨트롤이 최고의 가속력과 흥분으로 심장을 뛰게 합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적용해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한 마디로 높은 효율성을 실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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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최상의 퍼포먼스 아니면 높은 연비, 목표가 무엇이든 BMW은 언제나 BMW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 운전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는 연료 소모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최소화하면서도 동시에 향상된 주행 역동성으로 운전의 즐거움은 극대화하는 간단히 말해 고성능 그리고 고효율을 위해 BMW가 개발한 전략입니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는 구동렬, 에너지 관리, BMW 이피션트 경량 컨셉 등 다양한 기술 패키지를 포함하며 모든 BMW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BMW 트위파워 터보 엔진의 차세대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한층 향상된 퍼퍼먼스와 낮은 연료 소모량을 실현합니다. 최적화된 공기역학으로 효율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풍부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사운드가 6시리즈 쿠페의 역동성을 완성합니다. 배기 사운드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로 제어하는 통합형 배기 밸브 메커니즘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SPORT 또는 SPORT + 모드의 아드레날린을 자극하는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주행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시원한 사운드로 스포티한 감성을 더하고 반대로 장거리 주행, 럭셔리한 주행 등 편안한 주행에 적합한 모드에서는 보다 세심하고 사운드를 낼 수 있습니다.

엔진 사운드 듣기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뛰어난 노면 접지력, 고정밀 스티어링, 즉각적인 응답성. 민첩성과 안전성의 완벽한 균형. BWM 6시리즈 쿠페와 함께 오감을 자극하는 주행의 역동성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강력한 엔진,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 스포츠 변속기가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 순간부터 최고 속도에 이르기까지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인티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휠과 최고의 방향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특성을 보장합니다. 어떤 길을 가든 최적의 파워와 다이내믹스로 매일이 새로운 주행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빼앗는 스포티한 매력.

  • 섀시

    BMW 6시리즈 쿠페가 정교한 핸들링, 완벽한 방향 안정성으로 깊은 감동을 줍니다. 최고의 성능,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의 시작은 섀시입니다. 섀시가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노면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BMW 6시리즈 쿠페의 섀시는 기술적으로 완벽한 구성으로 전륜과 후륜의 50:50의 완벽한 무게 배분을 실현했습니다.

    리어 액슬은 다이내믹한 엔진 파워가 도로 위로 전달되도록 하고 반면 스티어링은 구동력에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더블 암 프론트 액슬과 인티그럴 리어 액슬 역시 섀시를 구성합니다. 섀시는 알루미늄을 사용해 무게를 줄였습니다. 적을수록 더 많은 힘을 냅니다. BWM 6시리즈 쿠페가 더 적은 연료로 더 민첩하고 편안한 그리고 안전한 주행을 실현합니다.

  • 인티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후륜 구동 차량에 장착되는 인티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 리어 휠의 스티어링과 프론트 액슬의 스티어링 각도를 조절합니다. 주행 속도가 60 km/h 미만일 때에는 프론트휠과 리어휠이 반대 방향으로 조종되어 회전반경이 줄어 듭니다. 그 결과 코너링을 할 때 보다 정확하고 정교하게 반응합니다. 주행속도가 60 km/h 이상이 되면 프론 휠과 리어휠이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며 급격한 차선변경을 할 때도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 ECO PRO 모드를 포함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로 엔진과 변속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Comfort 모드, 효율성 향상을 위한 ECO PRO모드,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Sport 모드 중 원하는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CO PRO모드는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인텔리전트하게 가속과 변속에 따른 부하를 비롯해 난방과 냉방 등 실내 온도를 조절합니다.

    ECO PRO 모드로 연료 소모량을 주행 스타일에 따라 최대 2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동력전달을 차단하고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 모드, 루트 어헤드 어시스턴트, ECO PRO 루트를 선택하면 추가로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루트 어헤드 어시스턴트가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해 주행 지역의 도로 상황을 판단해 사전에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안내합니다. 곡선도로가 끝나는 지점에서 제한속도가 달라지면 시스템이 운전자에게 코너를 빠져 나가기 전에 감속할 것을 알립니다.

    ECO PRO 루트가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CO PRO 루트 시스템이 교통량,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주변 환경에 따라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제공합니다. “코스팅” 모드를 선택하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최대 시속 160km/h의 속도로 차량의 운동 에너지를 이용해 주행할 수 있습니다. Sport 모드에서는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에 맞게 차량이 보다 직접적으로 반응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변속기는 원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크루즈 모드에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까지 조금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완벽한 변속 타이밍으로 진정한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기어 변속 기능에 더해 수동으로도 원하는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동성을 강조한 기어 레버나 스티어링 휠의 기어 변속 패들을 이용해 원하는 기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기어가 최고의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기어가 8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엔진은 언제나 높은 효율성과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속 응답성이 빨라져 추월이 훨씬 쉬워집니다.
 

특히 고속 주행 중에는 추가 기어가 엔진 회전을 감소시켜 연료 소모량뿐만 아니라 소음도 줄어 듭니다. 수동 변속 모드에서는 컨버터 클러치가 고성능과 고효율을 실현합니다.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정교하고 정확한 기어 변속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 론치 컨트롤

    8단 자동 변속기에 탑재된 론치 컨트롤이 최고의 순간 가속력을 발휘합니다. 기어 레버를 ‘S’에 놓고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 버튼을 눌러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활성화 합니다. 다음으로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밟아 킥다운 한 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폭발적인 가속력이 무엇인지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론치 컨트롤로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주행의 즐거움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BMW xDRIVE.

BMW xDRIVE.

인텔리전트한 4륜 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가 최악의 노면상태에서도 언제나 압도적인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xDrive와 최적의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가 도로 위에서 방향 안정성과 접지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합니다.

코너링을 할 때 오버 스티어링과 언더 스티어링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눈 깜짝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xDrive가 주행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가변 배분해 견인력을 최적화하고 동시에 뛰어난 방향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이 안전을 위해 최대한 개입하지 않습니다. xDrive가 4륜 구동의 장점을 이용해 접지력, 방향 안정성,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켜주어 BMW의 특유의 신속하고 민첩한, 스포츠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에너지 관리.

BMW 6시리즈 쿠페의 인텔리전트의 에너지 관리를 위해 효율성을 생각하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의 ECO PRO 모드,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효율성을 위한 기술이 하나로 집약해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제공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 ECO PRO 모드

    모드 연비에 대한 BMW 자체 연구 결과에 따르면 ECO PRO 모드를 선택하면 주행 스타일에 따라 최대 20%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외부 힘과 관성으로 주행하는 “코스팅”, 경로를 인식해 지원하는 루트 어헤드 지원, ECO PRO 루트를 이용해 연료를 추가로 5% 절감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수집한 정보를 이용해 경로를 인식해 지원하는 루트 어헤드 어시스턴트(Route-Ahead Assistant) 시스템이 전방의 커브나 도심지역, 로터리, T자형 교차로, 속도 제한구역, 고속도로 출구 등을 인식해 도로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코스팅 기능은 엔진 동력을 차단하고 관성을 이용해 주행합니다. 시속 50-160km/h의 속도로 주행 중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제동을 걸기 전까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엔진의 동력 전달을 차단하고 차량의 운동에너지만으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ECO PRO에 포함된 ECO RPO 루트가 최신식 프로페셔널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 현재 도로상황 및 교통상황 정보 등 다양한 산출 값을 바탕으로 가장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계산합니다. 온보드 컴퓨터는 ECO PRO 모드에 따라 추가된 주행거리가 표시됩니다.

  •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이 주행 중일 때에만 연료를 똑똑하게 사용합니다. 차량이 정지신호나 교통정체로 인해 정지하면 에너지 절약을 위해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킵니다. 예를 들면, 수동 변속차량의 경우 기어를 중립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떼거나, 자동변속 차량의 경우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하면 엔진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오트 스타트 스톱 기능이 작동하게 되면 인포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차량의 변속기 유형에 따라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거나(자동 변속기) 또는 클러치를 밟아 기어를 변속하면(수동 변속기)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엔진이 자동으로 재가동됩니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은 엔진이 최적의 주행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거나,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도달하지 않았을 때, 또는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는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의 안전성이나 편의성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경사진 도로에서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거나 윈드 스크린에 빗방울이 떨어 지는 등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중앙 제어 장치가 엔진을 작동시킵니다. 오트 스타트-스톱 기능은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브레이크를 밟아 제동을 걸면 운동 에너지가 발생하는데 지금까지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사용되지 않고 그대로 낭비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거나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땔 때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합니다. 지금까지 그냥 버려졌던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에너지는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사용됩니다. 인텔리전트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더 이상 제너레이터를 영구적으로 작동시킬 필요가 없게 되어 결국 제너레이터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가 추구하는 바와 같이 연료 소모량은 줄어들고 주행의 즐거움은 향상됩니다.

  • *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내용이나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BMW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